[PR ONE 성공사례] 2022 상반기 결산②

2022. 8. 2. 09:56PR STORY/성공사례

지난 주 소개해드린 2022 상반기 결산①에 이어, 이번에는 어떤 프로젝트가 피알원을 만나 빛이 났을까요?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1. <후암별채 이누스>

■ 목적

욕실 전문 브랜드 이누스가 올해 2월 용산구 후암동에 국내 욕실 업계 최초로 도심 속 욕실 휴양지 컨셉의 후암별채 이누스를 오픈했습니다. 이 곳은 욕실에서 즐기는 휴식, 여가라는 뜻의바스케이션(Bath+Vacation)'을 콘셉트로 구성된 공간으로, 야외 동굴 같은 분위기 속 편백나무 욕조에서 반신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하루에 1명만 이용할 수 있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오롯이 휴식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피알원은 이 공간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나아가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IMC 홍보를 전개했습니다.

 

■ 실행 프로그램

- 바이럴 필름이누스로그 in 후암제작 및 홍보

후암동에 새롭게 오픈한 브랜드 공간 후암별채 이누스오픈을 기념해 지역 주민에게 이사 떡을 나누는 콘셉트의 바이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후암동 지역 주민들과의 스킨십을 강화하고, 브랜드 공간 오픈 이슈를 알렸습니다. 제작한 영상은 메인 타깃인 3040세대 여성 팔로워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패션 라이선스지 SNS 채널을 활용해 노출시켰습니다. 주 타깃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약 1만 2천 건의 좋아요를 기록하는 등 오픈 이슈를 효과적으로 확산시켰습니다.

 

- 뉴미디어 연계 바이럴

후암별채 이누스 오픈 이슈 확산 및 타깃 소비자들의 주목도 제고를 위해 뉴미디어 채널과 제휴를 진행했습니다. 바스케이션 (Bath+Vacation), 도심 속 욕실 휴양지 등 주요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공간 콘셉트에 대한 인지를 유도하고, 감도 있는 이미지로 공간에 대한 호감도를 증대시켰습니다.

 

- 셀럽 연계 브랜디드 콘텐츠 개발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등 고관여 소재를 다루며, 핵심 타깃의 호응도가 높은 셀럽 송경아, 엄지원, 최희를 섭외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각 셀럽의 특징을 살려 다양한 앵글로 후암별채 이누스에서 누리는 휴식을 표현하고, 공간의 특장점을 노출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를 통해 도심 속 욕실 휴양지를 효과적으로 소구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특히 송경아 제휴 콘텐츠의 경우, 조회 수가 10만 뷰(카카오TV 기준)를 훌쩍 넘겼으며카카오TV 많이 본 영상상위에 랭크되는 성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 인플루언서 체험단 초청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블로그·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51인을 대상으로 방문형 포스팅을 진행했습니다. 채널별 특성에 맞춰 블로그는 공간 콘셉트 및 인테리어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인스타그램은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완성도 높은 사진을 중심으로 노출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후암별채 이누스에 대한 양질의 콘텐츠를 다수 생성했으며, 핵심 키워드의 SOV를 선점했습니다.

 

- 언론(일간지, 매거진) 기획 콘텐츠 개발

일간지 기자 대상 주목도를 높이고 커버리지 극대화를 위해 시즌, 트렌드와 연계하여 언택트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고도화된 체험형 공간이라는 기획 앵글을 개발, 자료를 배포해 다수의 미디어 커버리지를 확보했습니다. 또한 공간 르포 취재를 적극 피칭하여 기자들의 생생한 보이스로 공간의 특장점을 소개해 독자에게 양질의 정보와 간접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매거진의 경우 별도 초청 행사 없이 리빙 레터 배포로 취재를 유도했으며, 다양한 매거진 기획 칼럼 내 브랜드 공간이 노출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연계 홍보

핵심 타깃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정기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과 타이업을 진행했습니다. 오픈 직후인 3월호에는 공간 오픈 취지와 공간별 특성을, 5월호에는 가정의 달 맞이 나를 위한 선물로 공간을 제안하는 체험형 기사로 기획하여 다각화된 앵글로 공간을 소개했습니다. 이와 함께 매체사 보유 SNS 채널에 기사를 미러링해 노출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 성과

사전 홍보부터 오픈 이후까지 적시에 PR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수 커버리지 확보는 물론 후암별채 이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호감도를 형성하였습니다. 나아가 ‘욕실을 누리다’라는 이누스 브랜드 슬로건에 대한 공감을 유발하고, 소비자와 브랜드간 스킨십 강화에 기여했습니다. 전방위적인 홍보에 힘입어 현재 후암별채 이누스는 오픈 이후부터 매달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한국가스공사>

■ 목적

한국가스공사의 경우 대구 지역기업이지만, 실제 지역민에게 낮은 인지도인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친환경 그린에너지 기업으로서 한국가스공사의 낮은 포지셔닝 향상을 목표로, 지역민과 친밀감 형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 실행 프로그램

- 한국가스공사 ‘핵심사업 시리즈’ 홍보영상 제작

친환경 그린에너지 기업으로서의 포지셔닝과 한국가스공사 핵심사업 홍보를 위한 시리즈 영상을 제작 및 확산하였습니다. 친숙한 등장인물 캐릭터와 직장생활·가정·연인과의 데이트 장면 등을 설정하여 일상적 공감대 확보, 다양한 소품과 엔딩 장면에서의 메시지 노출을 통해 가스공사의 광고 메시지 또한 효율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그 결과 한국가스공사 공식 유튜브 내 콘텐츠 4건에 대한 총 조회수 182만 뷰 기록하였습니다.

 

- 한국가스공사 주요사업 홍보 이미지 제작

한국가스공사 홍보를 위한 대내외적인 홍보 이미지 제작을 통해 공사 사업을 확산하고 친환경 에너지기업 포지셔닝에 기여하였습니다.

 

-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활성화 기여를 위한 이벤트 운영

대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스탬프투어 앱 올댓스탬프를 활용해 대구지역 주요 관광지 스탬프투어와 영수증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등산&트래킹 어플 트랭글을 통한 푸시메시지 발송 등을 통해 6주간 총 600만 원의 지역 소비 발생 및 지역기업으로서 한국가스공사 인지도를 강화하였습니다.

 

- 친환경 기업 포지셔닝을 위한 친환경 플로깅 운영

한국가스공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의 일환으로 플로깅 캠페인을 운영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공사에 대한 긍정 이미지 전파 및 공사 인지도 제고에 기여하였습니다. 코로나19가 극심한 상황을 고려, 단체 활동이 아닌 개인이 각자의 위치에서 플로깅을 참여할 수 있도록 신청자 대상 키트 전달 진행을 통해 참여자들의 SNS 인증을 유도했습니다.

 

-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 농구단 활용 지역 이벤트 운영

2021년 대구지역에 창단된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 농구단을 활용해 창단 첫해 기념 대구 지역민 대상 이벤트를 운영했습니다. ‘당신의 시작을 응원합니다라는 프리지아 꽃말을 활용해 더욱 친근한 공사 이미지 확산을 유도했습니다.

 

■ 성과

친환경 그린에너지 기업 포지셔닝을 위한 광고 영상 제작 4건, 조회 수 182만 뷰 달성친환경 그린에너지 기업 포지셔닝을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플로깅) 4주간 신청자 350명을 달성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 스탬프투어 6주간 총 600만 원의 지역 소비가 발생하는데 기여했습니다. 또한, 한국가스공사는 2020~20212년 연속 수주에 이어, 2022년 또한 수주 사업에 참여한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2022 피알원의 상반기 성공사례 프로젝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하반기에도 좋은 프로젝트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달려가는 피알원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