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ONE 성공사례] 2022 상반기 결산①

2022. 7. 29. 10:06PR STORY/성공사례

시린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을 넘어, 무더운 여름을 맞이한 지금.

계절의 흐름에 따라 피알원도 열심히 2022년을 달려왔는데요. 상반기 피알원이 만들어낸 성공사례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1. <스마트카라>

■ 목적

20231조 시장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음식물처리기 시장 속에서 리딩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세상 편한 친환경’ 캠페인 확산 및 친환경 필수 가전 이미지 구축을 위한 전략적인 언론홍보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 실행 프로그램

- 1위 기업 포지셔닝 PR콘텐츠 개발

매년 활발해지고 있는 음식물처리기 시장에서 ‘1등 음식물처리기하면 스마트카라라는 인식을 구축하기 위해 매출액, 판매량 증가율, 리서치 자료 등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성과를 적극적으로 노출했습니다. 또한, 음식물처리기 업계를 조명하는 기획 기사에서 스마트카라가 선도 기업으로 활발히 노출될 수 있게끔 미디어 스킨십을 강화하고, 전략적인 CEO 인터뷰를 통해 리딩 기업으로서의 포부와 긍정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풀어내 미디어 및 소비자 관심도를 높였습니다.

 

- 신제품&모델 공효진 발탁 이슈 확산

신제품 출시와 모델 공효진 발탁 이슈에 대비하여 주요 매체와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해 높은 미디어 커버리지를 달성했습니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공효진’, ‘스마트카라라는 워딩에 포커스한 홍보 자료 개발은 물론, 매거진 체험단 이벤트 협업을 통해 메인 타깃층에 효과적으로 이슈를 도달시켰습니다. 이외에도 바이럴 콘텐츠를 확보하는 등 신제품 출시, 모델 발탁 관련 이슈 노출량을 증대시켰습니다.

 

- 친환경 브랜드&필수 가전 인식 확보

친환경 브랜드&필수 가전으로서의 인식 확보를 위해 친환경을 키워드로 한 다양한 앵글의 기획기사, 기고 등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올해부터 전개한 세상 편한 친환경슬로건 및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확산해 친환경 관련 기사 내 스마트카라가 빈번히 언급되는 등 스마트카라와 친환경 키워드를 밀접하게 연계시켰습니다.

 

- 제품 기술력 부각하는 리뷰 콘텐츠 진행

다양한 방식의 음식물처리기가 출시되는 상황에서 스마트카라가 채택한 건조분쇄 방식의 특장점과 13년간 쌓아온 스마트카라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드러낼 수 있는 심층 기획 기사, 리뷰 콘텐츠 등을 진행해 기업 및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했습니다.

 

■ 성과

매월 커버리지 증대, 업계 선도 기업으로 노출된 다량의 기사를 확보하는 등 유의미한 PR 성과를 거두며 리딩 기업으로 포지셔닝했습니다. 또한, 스마트카라만의 건조분쇄 기술력을 강조하고, 친환경 가전으로서의 인식을 제고하여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미디어의 관심 영역 밖에 있던 스마트카라와 음식물처리기 시장에 대한 주목도를 끌어올리며 상반기 동안 다양한 업계 이슈를 제공하여 음식물처리기 시장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신가전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는 등 좋은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2. <에어프랑스-KLM>

■ 목적

에어프랑스-KLM은 지속가능성을 중심으로 항공산업 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항공사입니다. 탄소 배출량 감축을 목표로 SAF 사용과 투자, 신형 항공기 도입, 지속가능한 지상 및 기내 서비스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탄소 배출량 상쇄 프로그램 등 승객 및 기업 고객의 동참을 위한 활동도 활발히 전개 중입니다.

이러한 에어프랑스-KLM의 노력을 알리고, 한국시장 내 선도적인 ESG 실천 항공사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전략적인 PR 활동을 개발 및 실행했습니다.

 

■ 실행 프로그램

- [Corporate PR] ESG 선도기업으로서 자사 핵심 경쟁력 강화

 

에어프랑스-KLM은 앞서 말한 지속가능성을 위한 활동은 물론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양성 평등 기업 문화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유리 천장 또한 전 세계적인 화두인 가운데, 항공업계 베테랑 여성 리더인 에어프랑스-KLM 한국지사장 인터뷰를 통해 자사의 혁신적인 조직 문화와 지속가능한 활동들을 흥미로운 앵글로 풀어냈습니다. 이에 에어프랑스-KLM의 역사와 비전, 다양성과 포용성을 기반으로 한 조직 문화, 지속가능한 항공산업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 차별화된 기내 서비스 등의 내용을 다양한 앵글로 풀어냈습니다.

 

- [Marketing PR] 항공사 선택의 새로운 기준 제시

 

일상 회복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에어프랑스와 KLM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했습니다. 지구의 날 특별 항공편, 새로운 좌석 및 기내 서비스, 강화된 멤버십 혜택 등 최신 이슈를 발빠르게 보도화했으며, 단발성 보도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각 아이템을 부각할 수 있는 기획기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피칭했습니다.

 

■ 성과

시의성 고려한 보도자료 개발과 미디어 특성에 맞는 아이템 피칭으로 자사 기사 커버리지 증대는 물론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ESG 선도 기업으로의 포지셔닝 강화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주요 매체 중심으로 자사 위주의 기획기사를 꾸준히 창출해 냈으며, 다양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피칭하는 과정에서 미디어 릴레이션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PR ONE 성공사례] 2022 상반기 결산②에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