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현장]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를 가다

2022. 8. 9. 09:23WORK

올해로 21년째를 맞이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가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7월 개최로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축소된 규모로 다소 아쉽게 행사를 진행했었는데요!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에 맞춰 도심 속 시원한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여름을 즐기다(Summer Flex)’라는 주제로 진행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 현장으로 가볼까요~?

 

매년 10만 명 이상의 참관객과 국내외 16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가 지난 달 나흘간 코엑스 전시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인데요! 여름 느낌이 물씬 나도록 행사장 전반을 휴가지와 수영장 콘셉트로 구성하고, 부스와 기념품 등을 아이스크림 테마로 꾸미며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참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도 대폭 강화하며 ‘나만의 굿즈 제작 체험’, ‘캐릭터 보드게임’, ‘광화시대’ 실감콘텐츠 시연부터 아이돌 팬미팅, 캐릭터 퍼레이드 등 아이부터 가족 단위 참관객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재미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또한 행사 기간 방문자들이 가져온 캐릭터 상품을 수거하여 기부하는 사회공헌 이벤트 ‘캐리클(Character + Cycle) 챌린지’를 진행해 캐릭터 산업을 통한 ESG 실천에 나서는 등 다양한 즐거움을 넘어 의미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했습니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측은 “콘텐츠 IP가 콘텐츠산업을 넘어 식품,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전하며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국내 캐릭터, 콘텐츠 기업의 사업 역량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라고 했는데요.

 

 

 

앞으로도 국내 캐릭터, 콘텐츠 기업과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 현장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