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9. 09:21ㆍWORK
어릴 적 친구
숙성된 와인
고전 문학처럼
오래될수록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피알원의 장기 고객사들도 그러한데요.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듯이~
피알원과 여러 해를 한 몸처럼 함께 해온 장기 고객사들과의 특별한 기록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찰떡궁합 호흡! - 8년째 장기 고객사 풀무원
최근 몇 년 동안 소비자들의 활발한 SNS활동으로 AE들은 쉴 새 없이 쏟아지는 이슈들에 늘 예의 주시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식품업계는 소비자의 먹거리와 직결돼 있어 식품 브랜드를 담당하는 AE들은 늘 긴장할 수밖에 없죠~
피알원과 풀무원이 함께 해온 8년의 시간 동안에도 크고 작은 이슈들이 있었지만, 빠른 의사결정 및 대응, 매체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기반으로 오랫동안 브랜드와 함께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캠페인 교육.
피알원은 어린이들의 바른식습관 형성을 돕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지원하며 바른먹거리 대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고요,
뮤지엄 김치간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김치 클래스.
또 2015년 4월에는 김치 영상과 디지털 기술이 결합한 김치박물관 ‘뮤지엄 김치간’ 재개관 이슈를 대대적으로 알리기도 했습니다. 매 시즌마다 외국인, 어린이 대상의 다양한 체험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우리나라 김장문화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세계인들에게 알릴 수 있는 매력적인 문화공간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주말, 아이들과 박물관에서 김치를 즐기고 체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착한’ 사회공헌 활동! – 세 시즌 연속 함께하는 SC은행의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최근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하는 ‘착한’ 선행을 통해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사례로 주목 받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SC은행인데요. ‘착한’ 키워드는 이제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잡으며 다양한 브랜드의 마케팅 사례로 활용되고 있죠?
SC은행의 ‘착한도서관프로젝트’는 시각장애인에 대한 대중의 인식 개선 및 문화 생활 향상을 돕기 위해 시작한 국내 대표 목소리 재능기부 프로젝트인데요,
피알원과는 시즌3부터 시즌4, 올해 시즌5까지 3번의 시즌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의 목소리 기부를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SC은행의
착한도서관프로젝트. 피알원은 세 시즌 연속으로 착한도서관프로젝트의 PR활동을 맡고 있다.
일반인들의 목소리 기부를 통해 시즌3 때는 국내 최초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미술작품 500점을 묘사한 오디오 콘텐츠를, 시즌4 때는 서울시 문화유산 100선을 묘사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시즌5에선 시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경제교육 오디오 콘텐츠 제작이 진행되고 있죠.
이렇게 세 시즌 연속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 덕분에 피알원은 착한도서관프로젝트의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하고 능숙하게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여 해마다 높은 사회적 확산과 공감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디지털PR도 역시! - 6년째 온라인에서 소통하는 레고 코리아 & SK플래닛
정말 빠른~ 빠른~ 인터넷•모바일 보급과 함께 홍보에서도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디지털PR 분야인데요. 온라인을 통한 브랜드와 소비자 소통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지 오래입니다.
피알원은 이런 흐름에 맞춰 언론뿐 아니라 디지털PR 분야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데요, 그 대표 고객사 중에 레고코리아와 SK플래닛을 빼놓을 수 없죠~
덴마크 본사로부터 우수 마케팅 사례로 꼽히고 있는 피알원의 레고 코리아 디지털PR 사례.
이러한 PR 활동은 한국 내 글로벌 완구 브랜드 시장점유율 1위 달성에 기여하고 있다.
피알원은 올해로 6년째 레고코리아의 국내 커뮤니케이션 허브 블로그인 ‘레고 원더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레고 글로벌 가운데 최초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한 사례로 매년 200만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는 등 레고 덴마크 본사에서도 우수 마케팅 사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적인 정서가 부족한 프렌차이즈의 경우엔 한국형 스토리를 개발하고 웹툰 등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개발하며 주요 타깃과의 성공적인 소통을 이끌고 있답니다~ 특히 7~12세 여자아이들을 타깃으로 하는 레고의 ‘Friends’ 프랜차이즈를 위해 개발한 웹툰은 본사 및 아시아 지사로 역수출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한국 완구 시장에서 레고가 기존 업계 1위 마텔을 제치고 글로벌 완구 브랜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했죠~^^
SK플래닛 대학생 체험 리포터 ‘플리터’
SK플래닛의 경우 2011년 SK텔레콤에서 분사되어 출범하면서 브랜드가 잘 알려지지 않았을 때부터 지금까지 피알원과 함께 해왔는데요,
특히 OK Cashbag, Syrup Wallet, Syrup Table, Syrup Order, Syrup Gifticon 등 SK플래닛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요 타깃층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서포터즈 ‘플리터’를 몇 년째 성공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대학생 서포터인 ‘플리터’들이 SK플래닛의 각종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브랜드 및 서비스 인지도를 크게 높여온 결과, 2014년 한국PR대상 마케팅PR부문 최우수상, 2015년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IT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플리터가 제작한 도심 속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 테마지도(왼쪽), 플리터가 리모델링을 지원한 소상공인들의 점포 사례(오른쪽). SK플래닛의 서비스를 활용한 플리터의 다양한 활동은 온오프라인 전방위적으로 바이럴되었다.
이 외에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LG생활건강, 하나생명, 서울우유 등등 피알원에는 수년째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오래 되어 더 좋은 고객사들이 무수히 많은데요,
시냇물이 모여 바다를 이루고
모래가 쌓여 사막이 만들어지듯
피알원이 현재 국내를 대표하는 PR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도
이처럼 피알원과 오랜 시간 신뢰를 쌓아온 고객사가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2016년에도 피알원과 함께 발전하는 고객사들이 더욱 늘어나길 응원합니다!
Tag : 피알원 PR성공사례, PR C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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