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보이는 소셜 별올레 - 박나래와 실시간으로 소통해요!

2016. 1. 6. 17:00WORK

오지 않을 것 같았던 2016년이 시작된 지도 어느덧 일주일이 되어 가네요~

전 2015년 마무리를 요즘 대세인 개그우먼 박나래 씨와 함께했는데요~
연말의 각종 시상식에서도 이슈가 끊이지 않았던 박나래 씨와 2015년을 마무리 했다니, 무슨 사연인지 궁금하시죠?^^

바로 지난 12월 11일 금요일 20~30대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kt와 박나래 씨가 손을 잡고 솔로들에게 즐겁고 화끈한 불금을 선사했답니다!

 

알원 4본부의 고객사인 kt는 연말을 맞아 20~30대를 타깃으로 스페셜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어했더랬죠~ 피알원 4본부 AE들은 20~30대의 마음을 쉽게 움직일 수 있는 건 바로 '셀럽'이라고 의견을 모았고, 최근 가장 핫하고 연말을 지루하지 않게 해 줄 ‘박나래’씨를 섭외하게 되었죠.

모델 섭외 후 어떤 채널을 통해 20~30대와 소통을 해야 할 지 고민을 했고, 그 결과 지난 한 해를 뜨겁게 달구었던 ‘마리텔’ 형식의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이렇게 완성된 캠페인명은 ‘보이는 소셜 별올레’!!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박나래 씨가 실시간으로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었지요. 

 

 
캠페인이 시작되는 시각에 올레 페이스북 페이지의 유튜브 주소로 들어가면 박나래 씨의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답니다~ 페이스북, 유튜브 페이지의 댓글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구요.

 
이번 캠페인은 혼자 크리스마스를 보낼 솔로 분들을 위한 것이었는데요~ 드루와 드루와~
혼자 크리스마스를 보낼 솔로들을 위해 박나래 씨가 크리스마스를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위로(?)를 준비했어요. 솔로들의 환호를 직접 듣고 온 그 화끈한 현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나래 바를 꾸미고 구성하는 것부터 피알원 AE들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는데요. 뛰어난 미적 감각과 센스로 완성된 스튜디오 현장을 보여드릴게요!
 

 

 

먼저 방송에서도 많이 보셨을 나래바 네온 사인이에요.
개인적으로 현장에서 많이 탐났던 아이템인데요~ 박나래 씨도 이 네온 사인을 보고 자신이 보유한 것과 똑같이 너무 잘 제작되었다며 감탄했어요!  
이 눈사람과 사다리 산타할아버지 인형… 피알워너들은 눈에 익으실텐데요~ 딩동댕! 피알원 마당 휴게공간에 있던 인형까지 나래바 데코에 동원되었답니다. (감사감사)
 

 

 

 

소문난 주당 박나래 씨를 위한 (가짜)맥주도 준비해 두고요~ 참고로 저 맥주잔 밑에서는 불도 나온답니다! 특별한 파티를 계획 중이시라면 완전 강추해 드려요!
 

 

 


이렇게 완성된 피알원st. 나래바!! 마리*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보려고 했는데, 괜찮은가요?
실제 박나래 씨가 현장에 도착해서 아기자기한 세트와 컨셉이 너무 마음에 든다고 해서 동분서주 뛰어다니면서 준비한 보람이 느껴졌습니다 ^^
 
방송 시작 전 간단히 리허설을 하고,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방송이 시작되었어요. 당일에는 박나래씨와의  한 시간을 보다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기 위한 루돌프도 함께 해주었는데요. 박나래 씨보다 다소 큰 듯 하지만 너무너무 귀여운 루돌프였답니다.


 

 
금요일 저녁 7시 30분 본격적으로 생방송이 시작된 이후 전 왜 박나래 씨가 요즘 대세인지 한 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사랑스러운 애교(?)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것은 물론,

 

 

 

 

당일 처음 본 루돌프와의 엄청난 친화력까지. 라이브 방송이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모두 박나래 씨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고 있었어요.
 

 

 


역시 가무에 능하다고 소문난 박나래 씨는 재치 넘치는 모션과 춤으로 시청들의 눈길과 배꼽을 몽땅 뺏어갔어요! 루돌프와 박나래 씨의 호흡이 정말 엄청난 것을 보며 프로는 다르구나 라고 느낄 수 있었지요.

  

 

 


저희가 준비했던 다양한 코너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박나래 씨는 숨겨왔던 나의~ 숨겨진 애드립을 大방출 하셨어요! 특히 솔로들의 크리스마스 계획 BEST3를 공유하는 순서에서는 솔로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어서 댓글로 많은 호응을 받았답니다 
 

 

 


박나래 씨와 나래BAR라고 하면 술을 뺄 수가 없죠. 하지만 혹시 모를 방송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샴페인 대신 데미*다 애플을 준비해 뒀는데요~ 박나래 씨는 실제 샴페인인 줄 착각하고 음미하던 중 음료수인 걸 알고 이건 나래바에 대한 모욕이라며 화를 내기도 했답니다 ㅎㅎ
 

 


어느 맥주를 먹을지 골라봅시다~ 집중하는 박나래 씨의 눈빛이 보이시나요? 

 


처음에는 셀럽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이라는 점에서 다소 리스크가 있는 도전을 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없었던 것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박나래씨의 매끄러운 진행과 준비해 준 많은 분들의 뛰어난 호흡으로 라이브 방송은 아무 문제 없이 큰 호응을 얻으며 순조롭게 진행 되었어요! 


 

 

지미집 카메라, 반사판에 여러 대의 카메라까지, 지금 봐도 1분 1초가 긴장되는 순간이 아닐 수 없네요!
 
마침내 라이브 방송은 끝을 향해 달려갔고 박나래씨는 Y춤까지 선보이며 현장의 스태프들마저 포복절도 하게끔 했어요 
 

 

 


피알워너가 된 후 이렇게 근거리에서 셀럽을 활용한 행사를 한 경험은 처음이었는데요~ 셀럽을 활용하는 것에 더해 통신 장애, 스타 이슈 등 다양한 리스크에 대비해야 할 라이브 방송이라는 점에서 그 어느 때보다 철저하고 디테일 한 준비가 필요했던 캠페인이었어요. 힘들었던 만큼 라이브 방송이 끝난 후 긴장감이 풀림과 동시에 뿌듯함이 컸던 것 같습니다!


비록 실시간으로 소통을 하는 라이브 방송이었기 때문에 지금은 아쉽게도 영상을 볼 수 없지만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셀럽과 고객과의 소통을 유도했다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를 했다는 의미를 찾을 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
이렇게 특별한 행사로 연말을 장식하고 나니 피알워너로써 지난 2015년 참 잘 보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모두 박나래 씨처럼 더욱 더 유쾌하게 웃을 일이 많은 2016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Tag : 피알원 PR성공사례, PR C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