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완벽한 여름휴가를 책임질 해외여행 필수 어플은?!

2015. 7. 13. 14:04LIFE

일 년 중에 이 달만을 기다려왔다! 하시는 직장인분들 많으시죠?
드디어 손꼽아 기다리던 여름휴가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오예!) 들뜬 마음을 다잡기가 참 힘드네요.

 

주변을 보니 몇 달 전부터 이미 여행하고 싶은 지역을 체크해 놓고 비행기 티켓까지 예약한 분들도 있지만,

휴가 날짜는 정해졌는데 어딜 가야 할지 막막해 하는 동료들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당신의 완벽한 여름휴가를 책임져줄 농도 100% ‘꿀’ tip! 필수 어플을 소개합니다^^

여행계획 준비 단계별로 소개 할 예정이니, 차근차근 잘 따라와 주세요.!

( 안드로이드/IOS 두 가지 버전 모두 지원 중인 어플을 기준으로 꼽았으며, 수많은 어플들이 있기에 실제로 필자/동료/지인이 써 본 앱만을 골라 추천합니다.)

 

 

 

 

[Step 1. Help me! 아직 난 어딜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 인터파크투어]
세상은 넓고 갈 곳은 너무나 많다! 아직 어딜 가야 할지 갈피조차 잡지 못하고 있는 분들께는 <인터파크투어> 어플을 추천합니다.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등등 다양한 여행사 어플도 물론 좋아요. 다만 필자의 경우, <인터파크투어> 어플의 오른쪽에 나오는 땡처리 특가 코너를 애용하기에 추천 드린답니다.(아래 이미지 참고)

 

국내외 숙박 혹은 패키지 상품들도 좋은 가격에 나오니 의외의 득템을 노려볼 수도 있거든요. 꼭 <인터파크투어> 어플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평소에 선호하는 여행사 어플을 다운받아서 패키지 정보들을 눈으로 호로록~ 한 번 훑어보세요. 그 중 마음에 뙇! 꽂히는 여행지가 있다면, 그곳이 바로 이번 여름 당신이 떠나야 할 곳!

 

인터파크투어 앱. 노랑색으로 표시한 부분에서 국내외 여행지 혹은 숙소 땡처리 특가를 노려보세요!
어느 여행지가 좋을지 고민될 때는 파랑색으로 표시한 여행 탭을 클릭클릭!

 

 

[Step 2. 이제 항공권을 예약해볼까? skyscanner / KAYAK]
이제 어디로 떠날지 마음을 잡았다면 항공권을 예약해볼까요? 필자가 작년 여름, 푸켓으로 여행을 갈 때 애용했던 어플은 <skyscanner> 입니다. 아무래도 국내 여행사에서 구입하는 항공권의 경우, 여행사 마진이 붙기 때문에 전세계 여행자들이 애용하는 요 어플을 강추! 합니다.


혹시 이 단계에서도 아직 어느 지역으로 떠나야 할지 정하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목적지로 ‘전체지역’을 선택해보세요! 이 글을 쓰고 있는 7월 9일 필자는 목적지 없이 내일 떠나는 항공편을 한 번 검색해 봤답니다. (만일 나에게 내일 휴가가 주어진다면… ㅋㅋ) 저는 가장 저렴한 홍콩으로 고고!

 

skyscanner 앱. 목적지를 전체지역으로 설정하면

출발지/출발 시점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 순으로 항공권 검색이 가능합니다.

 

대학시절부터 여행을 자주 다니던 지인으로부터 추천 받은 어플은 <KAYAK>이었는데요. 환승 가능한 루트끼리 항공편을 연결하여 저렴한 상품을 찾아주는 데 특화된 어플이랍니다. 물론 직항편 정보도 모두 볼 수 있으며, 타 어플에 비해 특장점이라고 한다면 다구간 설정을 통해 해외에서 해외로 가는 항공권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KAYAK 앱. 지금 당장 가고 싶은 모~든 여행지를 넣어봤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일본 찍고 터키 들렀다 파리까지! 마음속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Step 3. 잠은 어디서 잘까?  ☞ Airbnb]
항공권까지 잘 구매 하셨나요? 그렇다면 그 다음은 바로 숙소예약. 낯선 곳에서 하루 종일 걸어 다니다 보면 발도 아프고, 몸도 피곤하고. 그럴 때 이 한 몸 뉘일 수 있는 곳이 될 테니 참 중요한 요소가 될 거에요.

호텔/유스호스텔/한인민박 등등 다양한 형태들도 많겠지만 필자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Airbnb입니다. 이제는 국내에서도 유명해져서 많이들 아실 텐데요, 현지인의 집이나 방을 빌려 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5년 전쯤 우연히 접해보고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에서 덜컥! 사용했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세계 어디에서나 현지인처럼 지내보는 것, 참 멋지지 않나요?

 

Aiabnb 앱. 그 지역만의 특별한 전통 가옥도 즐겨볼 수 있어요!

 

 

[Step 4. 드디어 도차악! 했다면? ☞CityMaps2Go / Sygic GPS]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했다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지도, 지도, 지도!!!! 인터넷 사용이 자유롭지 않아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는 스타벅스만을 찾아 다녔던 기억.. 저도 있는데요! 인터넷에 구애 받지 않고 현지에서 당신의 발이 되어줄 어플을 소개합니다.


그 첫 번째 어플은 <CityMaps2Go> 입니다. 여행하고자 하는 지역의 지도에 방문할 관광지/숙소/레스토랑/펍 등을 별표하면 나만의 여행 지도 완성!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지역에서 다운받아 놓으면 여행지에 도착해서 GPS만 켜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CityMaps2Go 앱. 각 방문 예정지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다른 사람들의 방문 후기도 함께 볼 수 있어요.

 

그 다음 소개할 어플은 바로 <Sygic GPS>입니다. 얼마 전 안식휴가로 크로아티아를 다녀오신 한 피알워너가 해외에서 차량을 렌트한다면 꼭꼭 챙겨야 할 앱이라며 엄지 척! 내보였던 어플인데요. 위에 소개드렸던 <CityMaps2Go>와 마찬가지로 여행할 지역 지도를 미리 다운받아 두었다가, 현지에서 GPS를 켜서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Sygic GPS앱. 바로 위 CityMaps2Go 앱에서 보여준 Tower Bridge를 내비게이션으로 찾아가는 모습, 보이시죠?

 

 

지금까지 필자와 주변 지인들의 추천을 받아 여러 가지 해외여행 관련 어플들을 소개 드렸는데요~

조금이나마 여러분의 여름휴가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휴가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