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사원급 교육] 'PR 리서치 활용법' 현장스케치!

2011. 5. 17. 10:40INSIGHT

 대한민국 최고의 홍보대행사(!)를 지향하는 피알원(PR One)은 올해를 "구성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실무교육 강화"의 원년으로 삼고, 직급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한 발짝 더 나아가고자 합니다.  ^^

교육은 [신입 및 사원급] / [대리 과장급] / [차장급 이상] 등 각 직급별 체계에 맞춰 진행됩니다.

지난 4월27일(수) 늦은 오후, 새로 이전한 멋진! 사무실의 세미나실에서 신입 및 사원급 대상 4월 교육이 진행 되었습니다.

신입들의 똘망똘망한 눈망울이 빛났던 현장으로 안내해 드릴게요!

[신입 및 사원급 대상] 교육은 올 초 신입교육을 이수한 사원급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월별 심화교육이 구성되었습니다.

"미디어트레이닝 교육 노하우 (미디어트레이닝 교육기획 및 실행예)" 라는 주제로 문형진 상무님께서 진행해주셨던 지난 3월 교육에 이어,

이번 4월 교육에도 PR의 세계에 발을 들인 신입과 사원들을 위한 알찬 강의가 준비 되었습니다.

주제 : PR 리서치 활용법! (리서치를 활용한 컨설팅
강사 : 피알원 김찬아 이사님


이 날 강의는 흡사 대학교 강의실을 연상시키는 진지하고 오붓한(?) 분위기 속에서 20여 명의 구성원들과 함께 진행 되었습니다.

PR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및 리서치에 대한 정의와 방법론 등에 대해 필드에서 많은 경험을 가지고 계신 김찬아 이사님께서 체계적인 이론을 접목하여 조곤조곤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막상 실무를 진행하다 보면 놓치기 쉬운 "리서치의 중요성과 의미" 에 대해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실제로 강의 후 이어진 Q&A 시간에는
'실행 (실무영역)로 이어지는 컨설팅 노하우?' 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고, 그에 대한 원활한 토론이 이어지기도 했답니다.

무엇보다 이날 강의는 홍보대행사 중에서 리서치를 전문으로 진행하는 업체가 많지 않다는 것, 그에 반해 (그동안 직접 진행해 온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리서치 역량까지 갖춘 피알원의 위상에 대해 알게 되어 피알워너로서 새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뿌듯한 자리였습니다.^^ (훈훈한 마무리~ ㅎㅎ)

최고 전문가 그룹임을 자처하는 피알원의 임원분들이 직접 진행해주시는 사원급 교육은 매달 1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Tag : 전문가 칼럼, PR스터디, PR정보,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