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피알원 성공사례 ① CJ제일제당 햇반

2024. 2. 5. 13:55WORK

2023년 피알원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뜨거운 성과를 이뤄냈는데요.
피알원이 만들어낸 성공사례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CJ제일제당 햇반X침착맨 콜라보레이션 IMC 마케팅

피알원은 지난 2022년 '햇반컵반BIG'의 출시 직후 MZ세대를 타깃으로 제품의 USP를 강조한 '우리의 그릇은 생각보다 크다' 캠페인을 진행했었는데요. 이후 트렌디한 마케팅을 지속하는 원밀 솔루션(One-meal Solution) 제품으로 포지셔닝을 굳건히 하기 위해 기존 캠페인과 연속성 있는 2차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10월 진행한 햇반컵반BIG 1차 브랜디드 콘텐츠

 

1차 캠페인의 일환으로 웹툰 작가 겸 방송인 침착맨과 함께 진행한 브랜디드 콘텐츠 영상이 MZ세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는 점을 주목해, MZ세대에 호감도와 영향력 높은 인물과의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일관성 있게 전달하고, 소비자와 인플루언서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한 제품을 출시 및 IMC 마케팅을 통해 제품에 대한 친밀감과 참여도를 높게 느낄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 것인데요.

 

햇반X침착맨 콜라보 에디션 빅반 출시

침착맨과 소비자가 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2차 캠페인에서 '햇반컵반BIG' 제품의 이름을 '빅반'으로 변경하고, 침착맨 웹툰 이미지를 패키지에 적용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더불어 배꼽시계 모양의 손목시계 '침렉스'와 새해 초 진행되는 방송 시기를 고려한 오색 천의 복주머니인 '침주머니'를 제작해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을 높였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제휴 및 굿즈 이벤트 진행 / 침착맨 팬카페 '침하하'이벤트

 

또한 빅반과 침착맨의 제휴가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점을 고려하여 방송 이후에도 해당 이슈가 꾸준히 바이럴 되어 마케팅 효과를 지속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파워페이지와 푸드 카테고리의 유튜브 채널 등과 제휴하여 햇반컵반BIG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제고했습니다.

 

남성 및 소셜 중심의 인스타그램 파워페이지 제휴
푸드 카테고리 인스타그램 파워페이지 및 유튜브 쇼츠
'식품업계 제품 탄생 히스토리' 기획기사 개발 및 배포

 

햇반컵반BIG X 침착맨 유튜브 영상은 총 조회수 73.5만 뷰 달성했으며, 한정판으로 판매한 침주머니 굿즈 포함 제품은 오픈 4분만에 완판 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번 캠페인은 젊고 트렌디한 햇반컵반BIG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했으며, 긍정적인 소비자 평가가 SNS 채널을 통해 축적 및 확산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햇반컵반BIG에 대한 친밀도와 인지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