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를 사랑하고, 공예가 취미인 남자, 조윤성 대리

2023. 6. 28. 15:59LIFE

제목과 같이, 애니메이션을 사랑하고 공예에 취미를 둔 고품격의 스타상 수상자를 소개합니다!

피알원의 디자인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조윤성 대리님의 인터뷰 함께 보실까요?

 

 

1.    2023년 2분기 스타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DCS팀 조윤성 대리입니다. 

피알원의 다양한 고객사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2.    DCS팀은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 팀인가요?

 

저희 DCS팀은 각 팀에서 광고 혹은 제안서에 필요한 이미지, 동영상을 제작의뢰하면 회의를 진행하여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디자인을 하게 됩니다. 현재 ‘LG전자 베스트샵’, ‘한국콘텐츠진흥원’, ‘현대제철’ 등 여러 고객들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3.    LG전자 베스트샵 게임팩 영상과 현대제철 무한궤도 영상 제작으로 고객사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었다고 들었어요.

 

좋은 기획을 해주신 담당 AE분들 덕분에 고객사가 원하는 니즈에 맞추어 제작이 잘되어 제안서 때부터 지금까지 잘 제작되고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만들 때 담당 AE분들과 충분한 소통을 했었고 제가 생각한 의견들을 자유롭게 주고받으며 더 나은 방향으로 제작될 수 있었습니다.

 

현대제철 무한궤도 '철멍주의' 시리즈

 

4.    디자인팀이 AE와 소통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담당AE가 디자인팀에게 고객사가 원하는 이미지 등을 자세히 설명해 줄수록 좋은데요. 이번 현대제철의 경우엔, 철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기존의 거친 이미지를 탈피한 친근한 이미지 표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기획안을 토대로 스케치를 하며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직접 작업하여 결과물을 보냈습니다. 음악의 경우엔 AE분들이 제공을 하는데, 필요한 경우엔 제가 직접 음악을 찾아 넣기도 합니다. 이번 현대제철 영상의 경우엔 AE분이 딱 맞는 음악을 제공해 주셔서 바로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AE와 합이 잘 맞으면 시간도 단축되고 보다 좋은 퀄리티의 작업물이 나오게 됩니다.

 

 

5.    드로잉, 콘텐츠 디자인, 영상 제작 등 다방면에 뛰어난 크리에이터라고 들었어요. 평소 어떻게 트렌드를 파악하거나 영감을 얻나요?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패션, 전시 등 과 같은 문화생활을 즐깁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트렌드와 밀접해 있고, 그런 일상 속에서 접하는 것들을 레퍼런스 삼아 콘텐츠를 제작할 때도 감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열정적으로 소개해주신 애니메이션 컬렉션입니다

 

6.    2023년 목공예 동호회를 결성했는데, 계기가 있나요? 

 

목공예 역시 앞에 말씀드린 일상 속 문화생활의 연장선에서, 목공예 다큐멘터리를 보다가 나무로 만든 가구, 장난감 등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목공예를 배워보고 싶던 찰나 피알원에서 동아리 활동비를 지원해 준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회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문화 생활도 누릴 수 있는 1석 2조의 활동을 안 할 이유가 없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함께하고 있는 팀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같은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직무더라도, 저희 DCS 팀은 개개인이 전공한 분야도 다 다르고, 각자의 스타일에 따라 제작물의 성향도 뚜렷한 것이 장점이라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팀원들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면서 저 또한 많은 영감을 받고 있어서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받은 스타상은 저희 팀을 대표해서 받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바쁜 스케줄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고 서로를 위하는 분위기 속에서 회사생활을 할 수 있게 되어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제일 고생 많이 하시는 팀장님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다들 오래오래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방면의 관심사와 취미들이 대리님 가진 독특한 역량과 창의성의 원천이었군요!

오타쿠적인 면모가 살짝 엿보이는 조윤성 대리님의 인터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