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비행의 빛나는 인재, 최유리 대리

2023. 6. 23. 16:13LIFE

인턴부터 대리까지, 최유리 대리님의 우주비행급 성장을 알아볼까요? 2023년 2분기 스타상 수상자로 선정된 최유리 대리님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1.    2023년 2분기 스타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우주비행 최유리입니다.
현재 웅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종합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우주비행은 어떤 업무를 하는 곳인가요?


우주비행은 피알원에서 2022년 독립적으로 출범하여 캠페인, 콘텐츠 제작을 중점으로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전 팀에서는 리테이너 업무를 장기로 담당했다면, 우주비행에서는 캠페인 업무를 중점적으로 하고 있어 짧고 굵게 보다 임팩트 있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우주비행 홈페이지 https://www.wyflydigital.com/

 

3.    우주비행에서 진행한 기억에 남는 캠페인이 있나요?


작년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홍보 업무를 진행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소상공인을 도울 수 있는 일이라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  여러 연사와 자영업을 해 봤던 연예인 분들을 섭외해 4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던 업무가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처음 경험하는 업무이기도 하고, 중요한 사업이라 오랜 기간 꼼꼼히 준비를 했었는데 이슈 없이 잘 마무리되어서 더욱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최유리 대리님이 진행한 <구해줘 소상공인> 시리즈

 

4.    캠페인을 진행하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과 작업할 일이 많을 것 같아요. 그들과 어떤 식으로 소통하나요?

 

라이브 방송을 했던 경우엔 스튜디오를 빌려 촬영을 진행했는데요. 저희 기획AE분들이 대본이나 전반적인 그림을 기획하긴 하지만, 현장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PD님이나 작가님들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구체화 작업을 위해 서로 이야기 나누며 방향을 잡아가는데, 찰떡같이 원하는 그림을 만들어주실 때 속이 시원합니다.  

 

2022 소진공 라이브 현장 사진

 

5.    피알원에 인턴으로 입사해 일하고 계시다고 들었어요. 피알원에서의 히스토리가 궁금해요.


18년에 대학교 휴학 후 피알원에 인턴으로 입사했습니다. 당시에는 홍보 업무를 경험해 보고 싶어 가벼운 마음으로 입사했는데요, 막상 업무를 접해보니 다양한 브랜드의 업무를 할 수 있고 또 현재 있는 팀을 다른 곳에서는 만나지 못할 것 같아 지금까지 꾹 눌러앉아 있습니다.

 

 

6.    2023년 헬스 동호회를 결성했는데,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땀 흘리는 것도 싫어하고, 운동이라면 더욱 더 싫어했었는데요. 입사 3년 차쯤부터 어깨, 승모근의 결림이 심하고 잘 때도 통증이 생겨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신기하게도 PT를 받으면서 다양한 근육을 활성화시키다 보니 자연스럽게 통증이 없어지고 또 스트레스도 확 풀리더라고요!

어차피 병원비로 나갈 돈 차라리 운동을 하면서 건강해지자! 를 팀원분들께 전파하면서 헬스 동아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저보다도 동호회원 분들이 더 열심히 다니고 계세요!

 

 

7.    마지막으로 함께하고 있는 팀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저는 브랜드와 프로젝트가 재미있어 이 일과 피알원이 좋기도 하지만, 사실 우리 팀원 분들 덕분에 지금까지 출근길과 퇴근길이 즐겁습니다. 팀원분들이 없었으면 지금 피알원의 저도 없었을 거예요!
우주비행 모든 팀원들과 정신적 지주 팀장님 그리고 우주비행의 대표님과 오래오래 함께 재밌는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최유리 대리님이 속한 우주비행은 유독 돈독한 팀워크가 돋보이는데요! 일과 건강 모두 챙기는 유리대리님의 인터뷰였습니다.😃 유리대리님의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