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K-콘텐츠를 빛낸 ‘202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개최

2022. 12. 5. 13:41WORK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지난 달 국립극장에서 개최됐습니다. 그 뜨거웠던 현장을 피알원이 함께했습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중문화예술산업에 대한 사회적 위상 제고를 위해 마련된 시상식인데요. 가수, 배우, 희극인, 성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대중문화예술인은 물론 방송작가, 연출가, 제작자 등 대중문화산업 종사자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기 위한 정부 포상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본격적인 시작된 시상식에서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 등으로 활약한 안무가 아이키와 댄스팀 훅(HOOK)의 오프닝 공연부터 ‘2021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상자 유아(오마이걸), 발라드 음원강자 폴킴의 축하공연이 마련되며 더욱 분위기를 Up시켰습니다.

 

올해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 과정을 거쳤으며, 발굴된 후보자에 대한 심사위원회와 정부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공적기간과 그 간의 국내외 활동실적 및 업적, 산업 기여도, 사회 공헌도 등 다양한 사항을 전문가가 종합적으로 심사 후 국무회의 의결로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문화훈장(5) ▲대통령 표창(6) ▲국무총리 표창(8/)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9/)으로 총 28()에게 수여됐습니다.

 

이렇게 시상식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올 한해도 K-콘텐츠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대중문화예술인들 모두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