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의 트렌드를 리드하다, '2021 피알원 인재교육'

2021. 6. 29. 14:54INSIGHT

피알원이 ‘우수 인재 양성기관’으로 소문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연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내 인재교육 덕분인데요~!
올해도 피알원은 전직원이 실무적인 관점에서 전문성과 트렌드를 모두 반영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분야별로 다양한 과목을 개설했습니다.

직급별로 듣고 싶은 강의를 직접 선택해 AE로서의 기본소양부터 피알원의 다양한 성공사례, PR 트렌드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최고의 PR컨설턴트 양성소, ‘2021 피알원 인재교육’을 지금 소개합니다!

■ 아카데믹한 학점제 교육 시스템
피알원의 사내 인재교육 수강신청 시 가장 중점적으로 보아야할 것은 직급별 교육 이수기준입니다.
체계적인 교육 운영을 위해 사원부터 대리, 과·차장, 팀장급 등 직급별로 최소 필수/선택 과목수를 지정해 이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강제성이 크지 않음에도, 교육 자체에 대한 관심과 니즈가 높아 매년 좋은 출석률을 유지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 분야별 다양한 커리큘럼

2021년 강의는 5개 영역 총 12개 과목으로 구성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PR일반분야부터 언론홍보, 디지털, 컨설팅, 위기관리 등 직원들이 실무영역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커리큘럼을 확정했습니다.

 

■ 최고의 강사진
분야별 전문 내부 인력과 함께 외부 강사를 적절하게 분배해, 직원들이 조금 더 다양한 시각에서 실무영역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각 분야에서 다양한 실무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시니어급 인력을, 외부적으로는 전문성과 트렌드를 겸비한 인력을 섭외해 좋은 강의 셋팅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 디지털서베이를 통한 냉철한 평가 시스템

출석체크부터 강의별 강사 평가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2019년부터 디지털서베이를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무단결근을 방지하고, 5가지 항목을 토대로 한 평가를 바탕으로 차년도 커리큘럼 구성 시 더 나은 방향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생강의수강 후기

이처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구성된 피알원 인재교육. 실무자들에게 직접 강의를 수강한 후기를 들어봤습니다.

 

현재까지 3과목을 수강한 5본부 박수연 AE홍보 전문가를 꿈꾸는 주니어의 입장에서 체계적인 사내 교육에 대한 갈증이 있었고, 피알원에서 준비해주신 강의 내용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라며 실제로 강의를 수강하는 시간에 업무 과정에서 궁금했던 점, 어려웠던 상황들이 떠오르면서 앞으로는 더 현명하게 대처해보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고 전했습니다.

 

2본부 2팀 김주형 AE는 “AE라면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하는 비즈니스 스킬부터 SNS 트렌드, 위기 관리까지! 촘촘하게 짜인 커리큘럼에 수강 신청 전부터 어떤 강의를 선택할지 고민부터 되는데요. 특히, 이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업무를 하면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강의 내용들과 경험을 통한 값진 노하우들을 전수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앞으로 남은 강의들도 꼭 놓치지 않고 들을 예정입니다”며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집체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피알원은 전직원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양질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첫 강의를 시작으로 3개월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 남은 인재교육 강의 운영 역시 전직원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