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한양TV'를 만나다

2021. 6. 3. 09:13WORK

[Chapter #1] ‘한양TV’ 소개

토목과 건축으로 시작해서 태양광, LNG 터미널의 에너지와 미래의 주택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주식회사 한양20214월부터 기업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소통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피알원은 미디어룸 ‘Archive H (아카이브 H)’를 개설하여 양질의 정보성 콘텐츠와 칼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플러스친구와 인스타그램을 통한 정보 확장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마케팅에 이슈가 되고 있는 채널 유튜브에서 한양TV’로 인사혁신과 같은 기업의 새로운 소식과 한양이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연관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영상으로 월 3~4회 발행하고 있으며 MZ세대에게 한양을 알리고, 소통을 강화하는 활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Chapter #2] ‘한양TV’ 촬영 비하인드

한양TV는 한양의 소식을 담은 유튜브 채널입니다. 그만큼 진솔하고 솔직한 한양의 분위기와 모습을 담기 위해 실제 한양의 임직원분들께서 출연해 주시는데요. 그러다 보니 꾸며진 상황이나 연기가 아닌 실제로 일어나는 재미있는 상황을 카메라에 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2021년부터 인사혁신의 변화가 진행되면서 호칭이 모두 매니저로 변경되었는데요. 이 이슈를 한양TV 콘텐츠로 재미있게 담아 보기 위해 ‘직급타파 도장깨기 콘텐츠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사원급의 매니저님이 한양의 곳곳을 다니면서 도장깨기 형태로 직급별 게임에 도전하고, “매니저님~”이라고 불러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형태였는데요. 재미와 위트 있는 상황을 담아 보기 위해 콘티는 흐름의 구성만 진행하고, 대본의 짜여짐 없이 실제 상황에 따른 촬영 진행을 하였습니다.

리얼한 실제 상황이라 진행하면서도 실수도 굉장히 많았고 바쁘게 출연자와 카메라를 따라다니며 사회를 보느라 정신이 없었지만, 실수마저 하나의 드립으로 승화되는 편집의 기술이라는 것을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기억에 남습니다.

유쾌한 한양의 직급타파 도장깨기콘텐츠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Chapter #3] 담당자 인터뷰

Q1. 기획 시 어떤 점에 중점을 뒀는지 궁금해요.

A: 토목과 건축으로 시작한 회사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Smart(스마트시티)·Develop(개발사업)·Energy(신재생에너지)로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하는 기업의 새로운 이미지를 콘텐츠에서 최대한 많이 담고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고객사 담당자분과 많은 소통을 하며 임직원 참여 비중도 높이고, 새로운 한양의 면모를 담기 위한 콘텐츠 중심으로 기획을 하고, 고객사와 ONE TEAM으로 긴밀하게 업무를 진행하며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Q2. 다른 채널과 비교했을 때, ‘한양TV’만의 매력이 있다면?

A: 임직원 참여라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최근 임직원 참여가 확대되고 있는 기업유튜브 채널도 많지만, 한양TV는 순도 100% 리얼 한양의 솔직 담백 유쾌한 모습과 변화가 담겨있는 채널입니다.

 

Q3. ‘한양TV’에 트렌드 점수를 매긴다면?

A: 담당자 입장에서 별다섯개 아닐까요?^^

 

Q4. 마지막으로 한양TV’ 구독자&시청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릴게요.  

A: 좋아요와 구독. 그리고 알람설정까지 부탁드리며, 에너지와 주택사업의 한양의 트렌디하고 멋진 모습 앞으로도 한양TV에 많이 담을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