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ONE 성공사례] 2017 피알원 어워드 수상작

2018. 1. 17. 14:10WORK

매년 그 해에 피알원을 빛나게 해줬던 피알워너들에게 시상하는 피알원 어워드. 2017년에는 어떤 프로젝트가 피알원의 명성을 드높이는데 기여했을까요~?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2017 피알원 어워드, 영예의 대상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 대비 인식개선 홍보 – 가나다 캠페인 <도와주는 아빠에서 함께하는 아빠로>


2017 피알원 어워드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프로젝트는 보건복지부의 저출산 인식개선 종합홍보였습니다. 세계 최저 수준의 출산율(1.16명, 2016년)로 저출산 위기 상황을 맞이했으나 여전히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인식은 악화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저출산 고령사회 3차 기본계획(2016~2020)’ 시행에 맞춰 2016년 출산과 육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가족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가나다(가족문화개선 나부터 다함께) 캠페인을 추진했습니다. 2017년에는 그 일환으로 <엄마 육아에서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로 여성에게 편중된 육아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마련해 진행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피알원이 진행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살펴볼까요~?

 

■ 아빠육아 응원 TV 광고 및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진행
 - LG그룹사인 종합광고대행사 엘베스트외 공동으로 진행한 캠페인으로, 아빠의 자발적인 육아 참여를 위해 ‘엄마의 지지와 응원이 필요하며 부부가 함께 하는 육아가 더 즐겁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 아빠육아 사례 등을 언론 및 방송 통해 노출,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문화 분위기 조성
 - ‘SBS 모닝와이드’ 등 정보교양 프로그램, 뉴스 프로그램을 통해 100인의 아빠단 멘토링 및 숲캠프 활동 등을 소개하며, 아빠육아의 긍정적 효과를 자연스럽게 노출했습니다.
 - 주요 일간지 기획기사, 인터뷰 통해 부부가 함께 하는 육아에 대한 사회적 지지 분위기 조성

 

■ 3040부부 참여 소통형 홍보 통해 육아 공감대 형성
 1) (아빠육아 런치토크타임) 육아에 관심 있는 직장인 아빠 대상으로 육아에 대한 아빠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개선 방안을 함께 공유하기 위한 간담회를 마련했습니다.
 2) (아자아자 이야기 콘서트) 부부가 함께 하는 육아 문화 정착을 위한 부부 공감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 총 1,452명이 신청하며 자녀를 둔 부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아자아자 이야기 콘서트>


■ 100인의 아빠단 활용해 아빠육아 긍정 경험 확산
 - 총 100명 초보아빠와 20명 멘토로 구성된 100인의 아빠단 7기 운영
 - 아빠 친구 또는 지인 가족 약 150명 초청 <1박 2일 숲캠프> 진행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 짝꿍패밀리 SNS 운영 통해 육아 정보 공유 
 - <가나다 캠페인> 공식 SNS 통한 총 277건의 콘텐츠 게재, 공동 육아에 대한 긍정 여론 확산

 - 초보아빠들을 위한 온라인 상담 콘텐츠 <아빠육아 상담소> 운영, 네이버 오디오 클립과 연계해 오디오 콘텐츠로 확산
 - 인기 육아툰 작가 활용 육아 공감 웹툰 <엄빠일기> 연재

 

<육아 공감 웹툰 엄빠일기>


■ 네이버 포털과의 유기적 협업으로 온라인 파급효과
- 네이버 오디오클립 연계, 아빠육아 상담소 운영
- 네이버 TV와 연계, 아자아자 이야기 콘서트 라이브 중계 진행

이처럼 언론•방송부터 온•오프라인 등의 통합마케팅PR로 아빠육아의 긍정 효과를 알리고 부부가 함께 하는 육아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한 바 2017년 피알원을 대표하는 과업으로 선정됐습니다.

 

 

 

2017 피알원 어워드 퍼블리시티상
<SSG페이 언론홍보>

 

2017년 피알원 어워드에서 신설된 퍼블리시티상은 언론홍보 과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프로젝트에 수여하는 상으로, 첫 번째 수상작은 SSG페이가 선정됐습니다! 피알원은 간편결제 시장의 정체/급변하는 매체 환경 등의 한계점 극복과 함께, 성공적인 언론홍보 활동을 기반으로 SSG페이가 간편결제 시장 내 대표 브랜드로의 도약을 목표로 전략적인 PR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1. 언론홍보
“트렌드 연계 기획기사 등 유력매체 기사화를 통해 간편결제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 제시”


1) 주요 지면 및 방송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기획기사 추진 등 비중 있는 언론홍보 전개
피알원은 주요 종합 일간지/경제지 등의 기획기사를 통해 정체되어 있는 간편결제 시장에 새로운 이슈를 제시하며 급변하는 언론홍보 상황에 따른 대응전략을 마련했습니다.

 

2) 유력매체와의 인터뷰/칼럼을 통해 신규 서비스의 효과적인 이슈화
종합 일간지/경제지 방송 프로그램과의 주요 임직원 인터뷰 및 칼럼을 진행하며 주도적인 언론홍보 활동을 통한 미디어 및 대중의 관심 유도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습니다.

 

<SBS CNBC(17.9.12)>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874321

 

2. 온라인/모바일/SNS 등 매체 활용
“뉴미디어로의 매체 확장을 통한 브랜드 주요 이슈의 확대재생산 등 PR효과 강화”

 

1) 시즌/트렌드를 연계한 타깃 맞춤형 기획기사의 뉴미디어 콘텐츠로의 재생산
피알원은 시즌/트렌드 등 시의 적절한 이슈를 반영한 기획기사의 뉴미디어 콘텐츠화와 함께 매체별 특성에 맞는 기획/톤앤매너 등으로 기획기사 외 추가 노출로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2) 주요 포털 모바일 노출을 통한 대중 주목도 제고
파급력 높은 모바일 채널을 통한 브랜드 주요 이슈의 노출로 네이버 포스트 및 다음 카카오 1boon 등 주요 포털 모바일에 노출되며 대중의 관심을 유도했습니다.

 

<네이버 포스트(17.5.15)>

 

업계 트렌드를 고려한 전략적 이슈 생성 및 발굴과 함께 파급력 높은 매체 활용을 통한 언론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며 SSG페이를 대중들에게 주목 받는 브랜드로 도약, 고객 충성도 강화 및 신규 고객 유입에 기여한 바 2017년 피알원의 대표 퍼블리시티로 선정됐습니다.

 

 

 

2017년에도 최고의 레퍼런스를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한 피알원은 수많은 성공사례와 베스트 콘텐츠를 만들어냈습니다. 언론홍보부터 IMC, 디지털, 프로모션, 위기관리 등 다양한 PR 전략으로 PR 스토리를 만들어가고 있는 피알원은 2018년에도 더 경쟁력 있는 프로젝트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Tag : 피알원 PR성공사례, PR C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