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원x옹달샘, ‘2017 드림원 캠페인’의 추억일기

2017. 12. 27. 15:26LIFE

지난 해부터 매월 1번, 특별한 만남을 갖고 있는 피알원과 옹달샘 친구들!
2017년에도 12번의 색다른 경험을 하며 ‘드림원 캠페인’을 이어나갔는데요~
'2017 드림원 캠페인’의 추억일기가 지금 시작됩니다!

 

1월의 일기 – 누가 누가 더 잘 만드나~? '토피어리 만들기'

 

 

2017년의 첫 봉사활동은 원예활동으로, 겨울철 건조한 실내의 천연가습기 역할을 하는 토피어리 만들기를 했습니다. 각자의 개성을 뽐내며 예쁘고 유용한 토피어리를 만들고 나니 한겨울의 추위도 잊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월의 일기 – 겨울나기 대표 스포츠 ‘스케이트 타기'

 

피알원과 옹달샘의 올해의 두 번째 만남은 스케이트장에서 진행했는데요~ 바로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핫플레이스인 강남역에 마련된 스케이트장에서 추위도 잊은 채 넘어지고 엉덩방아 찧으며 즐거운 겨울나기를 했습니다.

 

3월의 일기 – 오늘의 연기대상은 누구? ‘트릭아이뮤지엄 관람기'

 

 

3월에는 즐거운 눈속임의 천국, 트릭아이뮤지엄 관람을 진행했습니다. 세계 최초 AR 뮤지엄인 트릭아이뮤지업은 아이들이 미술관의 주인공이 되어 혼신의 연기력을 펼친 결과, 아주 만족스러운 갤러리가 나와 피알원과 옹달샘 친구들 모두 만족했다는 후문입니다^^

 

4월의 일기 –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벚꽃 구경하기’

 

 

“봄 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잎이~”. 봄내음이 나기 시작한 4월에는 여의도 한강공원의 윤중로로 벚꽃 구경에 나섰습니다! 바람이 불면 마치 비처럼 우수수 떨어지는 벚꽃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찍기도 하고 자전거를 타며 시원한 한강 바람까지 쐬니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봄나들이였습니다.


5월의 일기 – ‘나들이의 명소’ 서울대공원 방문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지도 않았지만 조금 빨리 찾아온 여름날씨에 지칠 때쯤, 피알원과 옹달샘 친구들은 서울대공원을 방문했습니다. 평소 보기 힘든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나며 오랜만에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6월의 일기 – 꿈과 희망의 나라 ‘서울랜드에서 추억 쌓기’

 

 

무더위를 뚫고 다시 만난 피알원과 옹달샘 친구들이 6월의 만남을 가진 곳은 꿈과 희망의 나라, 서울랜드입니다~! 익스트림한 놀이기구부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바 놀이기구까지, 옹달샘 친구들의 연령에 따라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았습니다.

 

7월의 일기 – 여름철 별미 음식을 내 손으로~!

 

 

연이은 무더위로 입맛이 없어지기 쉬운 7월, 피알원과 옹달샘 친구들은 맛과 영양 모두를 갖춘 6가지의 여름철 별미 음식을 직접 만들며 무더위를 날려버렸는데요~ 두부 콩국수부터 메밀국수, 샐러드 파스타, 쫄면, 골뱅이 소면, 도토리묵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된 레시피에 따라 정성을 다해 만들어 나눠 먹으며 리프레시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8월의 일기 – “잘 말아줘~ 잘 눌러줘~♬”, 각양각색 김밥 만들기 요리대전!

 

 

8월에 다시 만난 피알원과 옹달샘 친구들이 함께한 활동은 김밥 만들기였습니다. 원조 야채깁밥부터 김치김밥, 캘리포니아롤, 주먹밥 등등 아이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재치가 반영된 각양각색의 김밥이 탄생하며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줬다는 후문입니다~!

 

9월의 일기 – 가을의 어느 날, 덕수궁&그레뱅 뮤지엄을 방문하다

 

 

구름 한 점 없는 푸르른 가을 하늘이 펼쳐진 어느 날, 자연광으로 더욱더 아름다운 덕수궁을 방문했습니다. 덕수궁 내 멋진 건축물 사이에서 각자만의 포즈로 사진을 남긴 뒤 근처에 있는 밀랍인형 테마파크 그레뱅 뮤지엄을 방문해, 월드 스타와 세기의 천재들, 한국의 역사적 인물, 스포츠 스타 등 유명 인사들과 똑 닮은 밀랍인형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10월의 일기 – 도심에서 만나보는 예스러움, ‘북촌한옥마을 체험기’

 

 

노랗게 물든 단풍이 절정에 이른 10월의 어느 주말, 도심 속 예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평소 북촌한옥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우리나라 교육의 변천사를 그대로 담아낸 서울 교육 박물관 관람부터 북촌축제, 한복체험 등 평소 체험하기 힘든 활동으로 또 하나의 추억퍼즐을 맞췄습니다^^

 

11월의 일기 –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속으로, ‘국립 과천 과학관’으로!

 

 

날씨가 제법 쌀쌀해진 11월에 진행된 드림원 캠페인은 국립 과천 과학관에서 진행됐는데요~ 기초과학관부터 자연사관, 전통과학관, 첨단기술관, 미래상상SF관 등으로 이루어져 기초과학부터 미래기술까지 과학의 모든 것을 한번에 돌아볼 수 있는 멋진 곳이었습니다!

 

12월의 일기 – 마지막 추억, ‘2018 캘린더 만들기’

 

 

2017년 마지막 드림원 캠페인의 활동은 ‘2018 캘린더 만들기’ 였습니다! 1년 동안 피알원과 옹달샘 친구들이 함께했던 사진을 붙이고 친구들이 직접 색칠하며 꾸민 아트로 가득 채우고 나니, 훌륭한 달력이 완성됐는데요~ 이처럼 1년 간의 추억 하나하나를 되돌아보며, 또 2018년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짐해보며 2017년 드림원 캠페인의 추억 만들기가 완성됐습니다.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을 꽉 채워 만난 피알원과 옹달샘 친구들. 계절이 바뀔 때마다, 풍경이 바뀔 때마다 함께 하며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 익숙해짐에 무뎌질 만한데 매번 볼 때마다 반갑게 맞아주는 아이들을 보며, 스스로 따뜻한 나눔에 인색하지 않았는지 되돌아보곤 했습니다. 지칠 일상 중 아주 잠깐이었지만, 또 다른 소중한 추억을 채워준 옹달샘 친구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하며 ‘2017 드림원 캠페인’의 추억일기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Tag :기업문화, 사내 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