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모니터링의 세계~!!! 넷피니언!!!

2011. 10. 10. 11:35INSIGHT


21세기는 정보전쟁의 시대라고 하죠!!

기업의 측면에서 본다면 온라인에서 확산되는 정보는 다음 신제품의 중요한 밑거름이 됩니다.

얼마 전 기사에 따르면 세계적인 IT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데이터가 21세기의 '원유'이고 데이터가 기업들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것이라고 예견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 의견, 소셜네트워크(SNS) 상의 정보, 멀티미디어 콘텐츠, 기업 내부 정보 등을 어떻게 파악하고 경영과 마케팅에 접목시키는 지가 기업 생존의 관건인 것이죠.

일본의 소프트뱅크 기업 회장은 1000여개의 지표를 놓고 하나하나 따져보는 '데이터 경영'을 구사해 기업과 관련된 정보는 모조리 훑어본 뒤 회사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은 키우고 그렇지 않는 부분은 과감히 잘라내는 전략으로 일본 재계의 '신데렐라'로 부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우리 회사의 제품 혹은 기업이미지는 어떻게 비춰지고 있을까? 경쟁사는 어떨까?

관련 산업군 최신 트렌드의 동향은 어떨까??

각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나 마케터는 Next Step을 생각한다면 이 고민을 빼놓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여기저기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고, 사용후기를 리뷰하고, 경쟁사에 대한 트렌드와 사용자의 여론까지 조사하려면 매일 밤 야근도 모자라죠

자 그런 "이 고민의 훌륭한 해결방안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고 생각하셨나요?

네 있습니다!!! 바로 바로 바로.... 스마트한 모니터링의 결정체 넷피니언인데요!!


PR One이 야심차게 준비한 통합 온라인 여론모니터링 서비스, 넷피니언은

네트워크를 뜻하는 '넷'(Net)에 여론을 뜻하는 '오피니언'(Opinion)이 합쳐진 서비스명으로 인터넷 네트워크상의 여론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룬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넷피니언은 온라인에 퍼져있는 여론들을 한데 수집해 분석하고 유의미한 결과를 제공하며 온라인 여론을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이슈 혹은 위기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데요

기존 온라인모니터링이 보여준 블로그, 카페, 웹문서, 지식인 등 일반게시판형 매체에 노출된 컨텐츠를 포함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에서 발생한 온라인 여론까지 포함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SNS가 기업의 주요한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죠.

                                                 <출처 : SERI 경영노트 - 기업의 SNS  활용방식>


SNS분석에 대한 기업의 니즈가 반영된 넷피니언은 기업 홍보와 마케팅 전략의 밑거름인 동시에 이슈관리의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사용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브랜드 이슈와 연결시키고, 기업의 전반적인 평판관리와 위기관리 등 기업 홍보 전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모니터링인 것이죠~

또한 기업의 위기관리는 부정이슈 발생 초기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급선무이기 때문에 여론 모니터링이 상시화 되어있는 기업이라면 대책반을 재빠르게 가동하고 부정이슈 확산을 조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넷피니언은 기업의 주요 이슈에 대해 긍적 또는 부정의 여론분석까지도 가능하기에 소비자의 쓴소리를 빠르게 듣고 대처 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이죠.

어디선가 나도 모르게 우리회사, 우리회사 제품으로 회자 되고 있는 온라인 세상..

발빠른 정보로 보다 정확한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 싶다면,

기업과 브랜드 분석을 넘어 산업까지 속속들이 알고 싶다면 이제는 '넷피니언' 입니다.!!!!

피알원넷피니언바로가기

 

 

Tag : 전문가 칼럼, PR스터디, PR정보,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