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5월 가볼만한 청소년 축제 추천!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2012. 5. 3. 14:55WORK

5월 청소년의 달 행사 풍성, 가볼만한 청소년 축제 추천해 드립니다!!

 

해마다 봄이면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축제와 행사가 펼쳐져 상춘객을 유혹하는데요~

특히 축제의 달인 5월은 주 5일 수업 전면 시행과 청소년의 달에 맞춰 청소년들을 위한 각종 기념행사나 체험학습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보가 많다 보니 정작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닌데요, 이에 국가 기관에서 인증하거나 직접 진행하는 청소년 프로그램들만 한번 모아 보았습니다.

 

▲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5.24~26 / 서울 무역전시관 )

5월 청소년 관련 가장 큰 행사로 여성가족부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합니다.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로 진로체험, 창의아트, 세계화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형 부스가 운영됩니다. 또 청소년 공연동아리 대회, 홍보대사 김유정 팬 사인회, 한·중 수교 20주년 기념 청소년음악제, 류우익 통일부 장관과 가수 김장훈이 출연하는 토크 콘서트, 나눔 바자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가비는 무료.

 

 

▲ 제40회 성년의 날 전통 성년례 재현행사(5.20 / 성균관 명륜당)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성년이 되는 1992년생이 대상입니다. 성년이 되는 사람에게 전통 성년례를 통한 성년의 책무를 일깨워주고, 성실하며 책임감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축하하는 기념행사입니다.

 

 

▲ 2012 국립극장 청소년공연예술제(4.28~5.30 / 서울 국립극장)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청소년공연예술제’에는 어린이와 청소년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습니다. 국립극장 전속 단체 작품과 해외우수작, 국내우수작 등의 공연은 물론, 체험교육 프로그램, 퍼포먼스 등 교육과 재미를 더한 야외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가족제자사랑 한마음 걷기대회(5.9 / 제주시 평생학습센터)

제주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행복한 가정, 즐거운 학교 만들기를 위한 가족제자사랑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합니다. 8세 이상의 청소년 가족은 물론, 스승과 제자가 팀을 이뤄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는 행복한 가정 및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 활동도 함께 펼쳐집니다. 참여 청소년 모두는 캠페인 봉사활동으로 봉사시간 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서울시민천문대에서 열리는 밤하늘 페스티벌이나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주관하는 어린이박물관 역사왕 대회, 고양 어울림 극장에서 열리는 청소년과 함께 새봄맞이 음악회 등 5월 한 달간 전국 곳곳에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집니다. 

 

※ 이 글은 홍보회사 피알원 2본부 3팀(02-6370-3141)이 제작한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블로그 기자단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