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서 ‘공감을 이끌어내는 힘’, 정다희 AE

2019. 12. 4. 14:20LIFE

2019년 3분기 스타상 수상자로 선정된 정다희 AE! 주어진 업무를 넘어 새로운 업무 영역까지 확장하며 고객사의 만족도 상승은 물론, 재수주까지 이끌어내며 좋은 성과를 냈는데요. 앞으로 그녀가 경험해보고 싶은 새로운 업무는 무엇일까요?

 

Q1. 스타상 수상을 축하합니다! 간단한 소감과 함께 본인 소개도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는 2본부 2팀 정다희 대리입니다. 먼저, 회사에 입사해 처음 받는 상이라 저에게는 너무 의미 있는 상입니다. 이번 스타상은 함께 고생한 팀원들을 대표해서 받는 상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Q2. 현재 담당하고 있는 고객사와 업무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저는 현재 LG전자 베스트샵 온라인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피알원에서는 LG전자 베스트샵 SNS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네이버TV) 운영과 각 지역 매장 별 행사 또는 전사 행사 홍보를 위한 디지털 광고 집행 및 카페 제휴, 온라인 평판 관리를 위한 전반적인 온라인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LG전자베스트샵 공식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Q3.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하면서 가장 중점을 두었던 부분이 있다면?
A: LG전자 베스트샵은 주제별, 지역별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각 행사에 맞는 어떤 광고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제안하고 집행할 수 있을까를 가장 많이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또, 실시간으로 들어오는 소비자의 반응과 시즌 이슈를 모니터링하며 시기 적절한 콘텐츠 기획에도 가장 중점을 두었습니다.

 

Q4. 본인이 생각하는 ‘커뮤니케이션’이란?
A: 제가 생각하는 커뮤니케이션이란 브랜드 홍보 입장에서 보았을 때,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마케팅, 홍보 등에 반영해 브랜드 메시지를 고객의 언어에 녹여 공감 가는 방법으로 전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5. 앞으로 새롭게 경험해보고 싶은 분야가 있을까요?
A: 기존에 SNS 채널 운영과 디지털 광고 위주의 온라인 홍보를 진행했다면, 이제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빅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고, 요즘 가장 핫한 채널이 유튜브인만큼 유튜버 제휴를 통한 브랜드 홍보 또한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Q6. 마지막으로 가장 큰 힘이 되어주고 있는 팀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매일매일 숨가쁘게 일하는 상황 속에서도 좋은 팀원들이 있어 서로 의지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한 명도 빠짐없이 다들 너무 책임감 있게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고, 그런 팀원들을 보면서 저 또한 매 순간 많은 것을 배웁니다. 항상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화이팅입니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넘어 진정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는 정다희 AE. 고객사에겐 든든한 PR전문가로서, 팀원들에게는 든든한 동료로서 본인이 꿈꾸는 방향으로 한걸음씩 앞으로 나아가는 그녀를 응원하겠습니다.

 


Tag : 전문가 칼럼, PR스터디, PR정보, PR Insight,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