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ONE 성공사례] 2018 피알원 어워드 수상작

2019. 1. 30. 17:52WORK

지난 한 해 동안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PR전략으로 고객사를 사로잡은 피알원! 2018년 피알원 대표하는 과업들엔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2018 피알원 어워드 영예의 대상
<SJA Jeju>

 

2018년 피알원을 대표하는 과업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과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진행한 SJA Jeju의 온∙오프라인 통합홍보였습니다. 피알원은 미국 정통 커리큘럼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국제학교임을 적극 홍보하며 성공적인 개교 홍보를 통한 2018-19 신입생 모집 유치 극대화를 위한 PR활동을 펼쳤습니다.


■ 시장 및 타깃 분석, 학교 내부 니즈를 기반으로 홍보 프로그램 전체를 아우르는 키메시지 ‘미국 유학, 나는 제주로 간다 - 제주에서 경험하는 정통 미국식 탐구 중심 교육과정’을 도출
- 통합 메시지를 확립하고 다양한 툴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전달함으로써, SJA Jeju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및 인지도 제고, 미국 정통 커리큘럼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국제학교임을 알리는 데 집중했습니다.

 


제주에서 경험하는/정통 미국식/탐구 중심 교육과정 모두를 부각시킬 수 있는 지속적인 메시지 소구
- 키 메시지를 담은 프로그램을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함께 동참하는 형태의 단계적 진행을 통해 사전 분위기 조성 및 개교행사, 언론홍보, 온라인 홍보, 광고 등 온-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통합홍보 전략을 진행했습니다.

 

 

국제학교의 경우 브랜드 광고/홍보의 평가 척도는 재학생 등록률과 신입생 모집 현황으로, 실제로 SJA Jeju는 개교 이후 재학생 등록률이 98% 이상이라는 매우 이례적이며 압도적인 수치로 그 브랜드 가치를 입증해 보인 바 2018년 피알원을 대표하는 과업으로 선정됐습니다.

 

2018 피알원 어워드 우수상
<롯데 네슬레 퓨리나>

 

2018 피알원 어워드의 우수상으로 선정된 사례는 반려동물 식품 전문 기업인 롯데 네슬레 퓨리나의 통합마케팅PR이었습니다. 롯데 네슬레 퓨리나 기업과 프로플랜, 퓨리나 원 등 다양한 브랜드에 적합한 효율적인 홍보/마케팅 플랜을 통해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적극 강화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반려동물 식품 시장 내에서 신뢰도 높은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인지도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기획했습니다.

 

기존 서브 브랜드인 팬시피스트 채널 운영에서 시작해 2018년 하반기 롯데 네슬레 퓨리나 전사 IMC 통합 홍보 수주(디지털/언론/오프라인)에 성공, 이에 따라 신규 홍보 채널 개설 및 확보, 그리고 각 브랜드 특성에 따른 홍보 전략을 실행했습니다.

 

각 브랜드별 마케팅 목적 달성을 위한 캠페인 진행
- 마케팅 목적 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안하며 반려견, 반려묘를 대상 행사 진행, 홍보 활동을 지원했습니다.

 

 

브랜드 채널 확대 및 온라인 채널의 전문성 구축
- 퓨리나 페이스북 운영 및 신규 블로그 개설과 함께 팬시피스트 채널(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지속적으로 운영했습니다.

 

디지털 채널과 연계해 신뢰도 제고를 위한 언론 홍보 병행
- 매체 노출 범위 확장을 위한 미디어 Pool을 다각화하며 전문 매체/일반 매체 특성에 따른 Two-track 홍보를 실행했습니다.

 

 

러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네이버 동물공감 판 지속 노출 및 콘텐츠 검색 노출 최적화 등 성공적 활동을 이끌어냈으며, 브랜드 전반에 대한 효과적인 정보 전달 및 반려동물 관련 자료로서의 신뢰성 및 전문성 확보에 성공해 우수 레퍼런스로 선정됐습니다.

 

2018 피알원 어워드 우수상
<WELLA>

 

2018 피알원 어워드의 두 번쨰 우수상은 WELLA <COLOR beyond COLOR> 캠페인 사례였습니다. ‘잘 알지만 관심 없는 브랜드’에서 나만의 컬러를 찾아주는 No.1 헤어 브랜드로 변화하기 위해 ‘컬러로 나를 표현하다’는 의미의 <COLOR beyond COLOR>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Rebranding을 통한 브랜드 정체성 확립 및 Young Target 인지도 제고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가수 선미를 공식 모델로 발탁, 대규모 헤어 페스티벌을 기획하는 등 광고, 언론, 디지털 영역을 아우르는 홍보를 통해 브랜드 호감도 상승 및 대표 제품 매출 증대를 유도하기 위한 PR전략을 구성했습니다.

 

컬러감 돋보이는 다양한 Brand Film 제작, 확산해 Rebranding 활동 주목도 제고
- 선미를 중심으로 한 Art Film, Making Film 등 색채감이 부각된 트렌디한 영상을 제작, Youtube 중심으로 확산 이벤트를 진행해 효과적인 Rebranding 이슈를 전파했습니다.


 

스튜디오 <시현하다>와 콜라보 통한 콘셉트 메시지 확산
- 컬러를 통해 한 사람의 아름다움을 끌어내는 인플루언서 <시현하다>와 헤어 컬러 Make over 이벤트를 진행해 WELLA 브랜드에 트렌디한 속성을 부여했습니다.

 

헤어 페스티벌을 다이나믹하게 표현하는 실시간 홍보로 현장 경험 확산
- 전문 MC와 함께하는 Youtube, Facebook Live Streaming을 통해 2일 간의 페스티벌 현장을 실시간으로 중계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퍼포먼스를 전달했씁니다. 또한 여러 셀럽이 참여하는 포토세션에 디지털 에디터 중심으로 미디어를 초청해 주요 미디어 SNS Live를 통한 Festival 경험을 확산시켰습니다.

 

 

경험중심적인 뷰스타 콘텐츠 대규모 집행해 브랜드 긍정 이슈 확산
- 네이버 패션/미용 카테고리 Top 뷰스타를 대규모 초청, WELLA 제품을 사용하는 고급 살롱과 연계해 브랜드에 관한 긍정적인 Buzz, 연관 검색어 노출을 확보했습니다.

 

효율적인 미디어 Mix 통한 전방위적인 홍보&광고 전개
- 지상파 연예정보프로그램, GDN, Portal DA, SNS AD Mix해 최적의 도달률을 확보했습니다.


이처럼 피알원은 캠페인 핵심 테마를 다양한 경로로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켜 WELLA의 브랜드 자산을 재정립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주요 콘텐츠 노출수 및 좋아요, 댓글수, 미디어 보도 등에서 예산 대비 고효율 확산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하며 ROI를 1,148% 달성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에도 다양한 프로젝트로 고객사는 물론, 피알원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새로운 PR 히스토리를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국내외 공신력 있는 PR어워드에서 최다 대외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으며 더욱더 경쟁력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발돋움했는데요. 2019년에는 또 어떤 프로젝트가 피알원을 대표하는 과업이 될지,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Tag : 피알원 PR성공사례, PR C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