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의 커피차 축제, 서울카페쇼!

Author : 피알원 STORY / Date : 2011. 12. 16. 10:20 / Category : PR STORY/피알원 고객사 이야기

아시아 최대의 커피 차 축제, 서울카페쇼!

[제 10회 서울카페쇼 (The 10th Seoul Int’l Café Show)]

아시아 최대규모이자 커피• 차 축제인 '2011 제 10회 서울카페쇼'가 지난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엑스포럼과 월간커피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지난 2002년 커피문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확산시킬 목적으로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역사가 있는 행사랍니다!! ^^

피알원과 카페쇼는 올해 처음으로 인연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규모가 날로 커져가며 성장을 멈출 줄 모르는 카페쇼는 올해에도 역시나 '역대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최가 되었는데요.

역시나 규모가 날로 커져가며 성장을 멈출 줄 모르는(^^) 홍보대행사 피알원에서도 2011년의 카페쇼를 빛내기 위해 6본부 1팀이 언론홍보를, IMC팀이 온라인홍보를 맡아 진행을 했답니다.

자, 그럼 향기로운 커피 향이 꼬끝을 떠나지 않았던 4일간의 축제!
2011 서울카페쇼 현장을 소개합니다!^^

'서울카페쇼'는 국내외 식음료 산업 종사자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전문전시회입니다.
서계 각국의 원두부터 원부재료, 디저트는 물론 커피 관련 기기, 카페 인테리어까지 모든 걸 한눈에 꿰뚫어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올해 행사는 10주년이라는 상징적 의미와 더불어 전 세계 18개국 무려 280개!!! 업체가 참여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전시면적 역시 코엑스의 메인 홀이라 할 수 있는 1층 A, B홀을 통합하여 전시 공간이 지난해 대비 8,000㎡ 가량 늘어난 총18,378㎡ 에 달했답니다!

이렇게 볼 거리가 가득하고, 넓지만 알찬 카페쇼를 돌아다니실 때는 꼭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초반에 욕심을 부려 음료 시음을 많이 하다 보면
나중에 맛보고 싶은 커피나 차가 있어도 배가 불러 눈으로만 보게 된다는 것~~~~

그만큼 향기로운 커피와 차가 가득한 곳입니다~! ^_^

또한 이번 카페쇼에서는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큰 관심을 받은 '2011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의 현장 모습입니다.

올해 바리스타챔피언십은 '바리스타, 진짜 커피를 만들다'라는 주제 아래 커피나무가 싹을 틔워 열매를 맺고,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쳐 바리스타에게 오기까지의 과정을 이해하는 것에 포커싱을 두고 진행되었는데요.

전국 예선을 거쳐 올라온 국내 최고의 바리스타들이 모인 대회이기에 열기가 매우 후~끈 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걸그룹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곳은 '윌튼콘테스트코리아' 현장이에요!
설탕, 버터크림과 함께 정성으로 만들어진 작품들은 많은 관람객들의 발걸음과 카메라를 붙잡기에 충분했습니다.

카페쇼에는 이색 테마관도 많았습니다~!
영국 전통 차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애프터눈티파티'관!

영화 속의 브런치와 음료가 그대로 재현된 '카페 드 시네마'관!

향과 맛으로만 원두를 구별하는 Cupping 관!

커피와 어울리는 아름다운 음악이 있는 스윗존까지!!!

보이시나요?
이 모든 걸 놓치지 않으려는 사람들의 분주한 발걸음!!! *_*

이렇게 알차고 재미있는 카페쇼를 널리 알리기 위해
우리의 피알워너들도 발바닥에 커피냄새가 스며들 만큼(ㅋㅋ) 열심히 뛰었답니다. ^_^

그 결과 언론홍보와 온라인홍보 모든 면에서 피알원은 초기의 목표 그 이상을 달성했고,
서울카페쇼에는 7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들며 '역대 최대 관람객 수'라는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세계 각국의 식음료 트렌드와 커피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최대의 장,
'서울카페쇼' 안에서 저의 피알워너들도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할 수 있어서
아주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_^

Tags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