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섹남 박준우 쉐프&우리소고기가 함께한 '육우 캠핑요리대회'

2015. 11. 11. 11:44WORK

깊어가는 가을과 어울리는 낭만캠핑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우리 소고기 육우!
지난 10월 31일(토) 경기도 가평 푸름유원지 오토캠핑장에선 요섹남 박준우 쉐프와 함께

‘아빠와 만드는 우리소 육우캠핑요리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육우 캠핑요리대회' 현장에서 선보인 우리소 육우로 만든 다양한 육우 요리들 

 

최근 몇 년 전부터 아웃도어 열풍과 함께 캠핑족이 늘어나면서, 특히 캠핑과 요리를 함께 즐기는 ‘캠핑 쿠킹족’이 많아졌는데요.

 

‘육우 캠핑요리대회’도 우리 땅에서 자란 우리소 육우를 제대로 알리고, 육우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함께 맛보고 즐기는 1석 2조의 시간의 행사로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육우자조금위원회가 후원하고, 우먼센스와 베스트베이비가 주최한 ‘2015 아이사랑캠핑 할로윈 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답니다.

매체사와 함께 하는 행사의 경우 모객부터 사후홍보까지 지속적인 시너지를 발휘되는 장점이 많은 행사로 홍보에서 활용하기 좋은 툴(tool)이죠. 단, 매체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하니 이 점은 꼭 확인 후 진행하는 홍보인의 센스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잠깐!
육우를 아직도 모르는 뇌순남·뇌순녀들을 위한 간단 육우소개가 있겠습니다. 
 


육우란 고기생산을 주 목적으로 사육된 얼룩소(홀스타인) 수소로, 한우와 동일한 환경에서 자라는 국내산 쇠고기 인데요. 우리 땅에서 자란 우리소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젖소라는 부정적 인식과 수입산이 아니냐는 오해 때문에 오늘도  피알원 Life P본부 1팀은 소비자들의 올바른 인식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캠핑요리대회에는 가족캠퍼 중 사전 신청한 20가족, 약 80명이 참석해 메인 식재료로 육우등심과 채끝살이 제공되었는데요. 그냥 구워 먹어도 맛있는 육우가 어떻게 변신될지 행사 내내 침을 꼴깍하며 지켜봐야 하는 고문(?)을 견뎌야 했죠~;; 

 

먼저, 대표 요섹남 박준우쉐프의 육우를 활용한 캠핑요리 시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참가한 캠퍼들의 플래시 세례 속에 여느 아이돌 부럽지 않은 환영을 받으며 시작된 시연에서 박준우쉐프는 총 두 개의 요리를 선보였는데요. 캠핑 같은 야외활동 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육우채끝 카레구이’와 ‘육우등심 토마토스튜’로 재료 손질부터 조리법까지 제대로 된 요리꿀팁을 세세하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우리소 육우 캐릭터가 그려진 앞치마가 잘 어울리는 박준우쉐프

 

이처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행사에서 연예인, 쉐프, 방송인 등 셀럽과 함께 하면 이슈가 되는 효과가 있는데요. 단, 행사 성격과 예산에 맞춘 조건들을 감안해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섭외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덧붙인다면 셀럽의 행사 참여도도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박준우쉐프처럼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를 잘 마무리 해 주는 분들도 있지만, 간혹 그렇지 못한 경우 행사에까지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거든요 ^^;;

 

박준우쉐프의 특급 캠핑요리 시연 모습과 캠핑 현장 분위기를 사진으로 담고 있는 기자들

 

모든 행사 스케치 기사는 우먼센스와 베스트베이비 12월호로 게재될 예정인데요. 행사의 결과물을 다양한 매체로 기사화 시키는 것도 행사 진행 시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박준우쉐프의 시연 후 본격적인 ‘아빠와 만드는 우리소 육우캠핑요리대회’가 시작되었는데요. 
행사명처럼 아빠를 중심으로 진행된 요리대회였지만 온 가족이 육우로 캠핑요리를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육우 캐릭터인 육우랑도 요리에 한창인 가족들을 찾아가 안마도 하고, 파이팅도 해주며 응원을 했는데요.

 

 

사실 육우랑 안에는 피알원 이순혁AE가 있었다는 사실! 경기도에서 진행되는 행사이다보니 아르바이트를 구하기가 쉽지 않아서 직접 육우랑을 체험하며 현장에서 가장 큰 활약을 해준 이순혁AE였습니다.


 

정말 쌀쌀한 날씨였는데, 육우랑 안에 있어 오히려 더웠다는 이순혁AE, 진심 수고 많았어요.^^
덕분에 아이들은 물론 행사장에서 모든 귀여움을 독차지했답니다.

 

육우 캠핑요리대회 중간중간 현장을 다니며 음식 맛을 평가 중인 박준우쉐프

이 날 박준우쉐프는 맛도 좋았지만 요리의 화룡정점인 플레이팅까지 잘 마무리 된 아빠들의 요리가 전부 맘에 들어 평가가 힘들었다는 전체 심사평을 남겼죠.  

 

단풍 데코레이션이 돋보이는 '소고기 탕수 만투피 꽃튀김 가을 단풍보다 이쁘네' 1등 요리.


두근두근! 최종 우승은 육우를 잘 활용해 시즌감까지 살린 ‘소고기 탕수 만두피 꽃튀김 가을 단풍보다 이쁘네’를 만든 돌콩이네가 차지했습니다.

 

'아빠가 만드는 우리소 육우 캠핑 요리대회'에서 1등을 차지한 돌콩이네

이렇게 시상을 끝으로 ‘아빠가 만드는 우리소 육우 캠핑요리대회’가 잘 마무리 됐습니다. 

 

이번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후원한 ‘2015 아이 사랑 캠핑’은 ‘아빠와 만드는 우리소 육우캠핑요리대회’뿐 아니라 홍보부스에선 구이용 육우등심 선물 증정, 육우 저금통 만들기 체험, 육우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답니다. 
 

 

캠핑 이후 자발적인 블로거 참여로 이어진 온라인 바이럴 효과들! 이번 행사를 담당한 피알원 AE들은 육우 안 먹어도 배가 부르네요~^^
 

캠핑 이후 참가자들이 온라인에 소개한 다양한  행사 후기들.


이번 행사는 일당 백! 이란 마음으로 시작하고 마무리까지 진행했는데요.
피알원 Life P본부 1팀 육우 담당자들의 정성과 노력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겠죠.
육우 캐릭터에 몸바친 이AE님, 파워블로거 및 깨알 밀착 취재의 달인 장대리님, 빠른 응대로 솔선수범한 윤팀장님까지. 최소한의 팀인원이 최고의 팀웍으로 만들어 낸 좋은 결과물의 행사였던 것 같습니다.

  

우리소 육우를 홍보하고 있는 피알원 Life P본부 1팀.

 

이제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연말연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팀회식은 물론 지인들과의 송년회 자리까지 여러분도 저지방고단백! 우리소 육우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즐거운 연말 저녁 보내시길 바랍니다~^^

 

 

 Tag : 피알원 PR성공사례, PR C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