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회사 피알원 공채 5기들을 위한 선배들의 입사성공 팁!

2012. 11. 26. 10:36LIFE

생애 첫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칭찬도 받아보고,

심장이 쫄깃쫄깃해지는 큰 실수도 저질러보고,

신입 홍보AE로서 산전수전 다 겪으며 이제는 일이 조금 손에 익어가고 있는 게 느껴지는 바로 이 시점!

한 숨 돌리고 돌아보니... 아니, 벌써?!?!!

 

 

전문 홍보대행사 피알원 공채 5기 신입사원들을 뽑는다는 공고가 붙었네요.

그래서 난 아직도 모르는 게 많고, 배워야할 게 많은데 벌써 후배라니!!! 말도 안 돼!!” 라며

머리를 부여잡던 PR One 공채 4기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그래도 겪어본 것이 있다고, 홍보회사 피알원 공채 합격을 위한 팁을 전수하기 위해서요.

 

 

그럼 소개합니다. 공채 4기들이 전하는 전문 홍보대행사 피알원 입사 성공 비법!

 

첫번째 관문. 자기소개서 :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풀어라!

먼저 어느 회사나 가장 먼저 시작하는 전형은, 일명 자소설이라 불리는, ....

특히 PR One의 자소서는 간단한 경력 사항 기재 외에는 아~~~무 질문도 주어지지 않는 자유형식이예요.

자유형식이 제일 무시무시한 건 다들 아시죠ㅠㅠ

역시나 글 쓰는 능력이 중요한 홍보회사답게, 자소서부터 글빨을 보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인거죠 ㅎㅎㅎㅎ

, 그러니 자소서 정말 성의껏 잘 쓰셔야 합니다.

(** 모 팀장님께서는 저희가 입사한지 1년이 다 되어가는 데도 입사지원서를 폐기하지 않으시고  

       아직까지도 생각날 때마다 꺼내 보신다는팀장님 부끄럽습니다!! 이제 그만 좀 보세요!!)

 

 

뭐야 잘..? 잘 쓰라는 게 팁이야..?라고 무시하는 분들 ㅎㅎㅎㅎ

사실 자소서도 기본만 지키면 됩니다.

 

왜 자기가 홍보 업무에 적합할 것 같은지, 그래서 홍보와 관련해 어떤 경험을 쌓아 왔으며, 왜 홍보회사 피알원이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본인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풀어주는 것이 좋아요!

홍보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지만 잘 모르겠다 싶으면, 피알원 블로그나 홈페이지, 그리고 저희 회사 내 곽 모 본부장님이 운영하시는 개인 블로그 등을 꼼꼼히 살펴보세요. 답이 보일 겁니다.^^

 

두번째 관문, 1 PT 면접 :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라

1차 면접은 자기소개 PT로 이루어지는데요, PR One에 입사하게 되면 종종 제안서 작업을, 또 직접 PT를 할 기회도 많은데요~ 1차 면접은 그런 능력을 보려고 마련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너무 화면만을 응시하지 않고, 면접관들이 내 상사가 될 것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면접관들의 눈을 응시하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시간 안에 브리핑 하는 것도 중요하고요!!!!

누가 면접관으로 참여할지 모르겠지만. ^^ 아주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는 면접관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러면 당황하지 마시고, ~하게 대답하시면 됩니다! 여긴, 커뮤니케이션이 주 업무이므로 대처방법을 보려고 하시는 것이니까요~

,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이죠.

특히 클라이언트 홍보대행을 진행하는 저희는 미팅, 외근이 잦아서 외부로 보여지는 모습도 참 중요하거든요~ 그 부분을 각 팀장님들도 유심히 보시는 것 같고요. 그러니 단정하게, 깔끔하게 차려 입은 모습으로 면접에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관문, 2차 임원 면접 :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라

사장님, 상무님들께서 면접관으로 참여하시는 면접이다보니 솔직하게 답변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차 면접보다는 조금 더 편안한 분위기일거예요.

저희 동기들이 받았던 질문들로는

- 큰 돈이 갑자기 생기면 어디에 쓰겠는가

- 지금 현재 우리 사회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 뭐라고 생각하는가

- 신념에 반하는 홍보활동을 상사가 지시했다면?

-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

등등이었습니다.

특히, 세상 돌아가는 상황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있다는 자세를 보여주시면 좋아요.

면접 전 일주일간의 신문 읽기는 필수입니다!!  

간단한 영어 자기소개도 물어볼 수 있으니 기본으로 준비하시고요~^^

 

 

 

이상, 저희 피알원 공채 4기 동기들의 입사성공 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배가 될 분들을 위해 한 마디 남겨봅니다. 이 글이 지원자들의 지원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음! 당당하고 웃는 사람에게는 누구라도 매력을 느끼잖아요. 다 잘 될 거예요. 파이팅

- 입사하시면 아시겠지만, 여기 업무 강도 센 편이예요! 그러므로, !!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으세요!

- 열정, 체력만 있다면 피알워너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많이 많이 지원해 주세요~ 특히남자분들 ㅋㅋㅋㅋ

 

 

 

 


 Tag : recruit, 공채소식, 면접 노하우,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