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한독약품,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

2012. 11. 14. 11:18WORK

오늘! 11월 14일은 '세계당뇨병의 날'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가족, 이웃 중에 실제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당뇨 환자에겐 식이조절과 걷기운동 등 평소 건강관리가 무척 중요하죠~ 

특히 당뇨합병증으로 발 절단의 위험에까지 처할 수도 있어 당뇨 환자들에겐 발 건강관리가 필수인데요...

 

한독약품은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아 '뇨병 극복을 위한 발걸음(이하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답니다.

 

 

 

당뇨병 환자는 신경손상으로 발의 감각이 둔해져 다치기 쉬운데다가 상처를 잘 인지 못해 늘 조심해야 하죠. 특히 당뇨의 가장 흔한 합병증인 족부 궤양이 심해질 경우 발을 절단할 위험까지 있어 발 관리와 정기적인 검진으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에 한독약품은 당뇨병 치료제를 통한 질병 치료뿐만 아니라 당뇨병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매년 당당발걸음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오는 18일까지 혈당측정기 '바로잰' 홈페이지(www.handokbarozen.co.kr)'에 당뇨합병증으로 발에 불편함이 있거나 걷기 운동으로 혈당 조절을 해야 하는 가족, 이웃의 사연을 응모하면 40명의 당뇨환자에게 20만원 상당의 '당뇨병 환자 전용 특수 신발'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 특수신발은 한독약품의 직원들이 급여에서 조금씩 기부금을 적립해서 마련한 것이라 더욱 의미 있는 신발인데요... 한독약품은 당뇨병 치료제 아마릴과 아마릴M, 대한민국신약개발상을 수상한 아마릴 멕스로 국내 당뇨병치료제 유명하죠. 또한 노코딩 혈당측정기 바로잰을 판매하고 있는 제약회사이기도 하고요.

 

부모님 중에 당뇨병을 앓고 계신 분이 있다면 당당발걸음 캠페인에 사연을 응모해 보세요~ 부모님께 당뇨병 환자 전용 특수 신발을 선물로 드릴 수 있다면 올 연말 가장 따뜻한 효도 선물일 될 것 같네요~^^

또한 당뇨 사연 이벤트 외에 간단한 퀴즈를 풀고 스타벅스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열리고 있답니다. 

 

주변의 당뇨병 환자에 대한 올바른 의료상식과 따뜻한 관심으로 당뇨병 환자들의 행복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함께 동참해 보세요! 

 

※ 이 글은 홍보회사 피알원 6본부 1팀(02-6370-3119)의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블로그 기자단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