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4. 13. 11:40ㆍINSIGHT
매달 사원들에게는 기다리는 날들이 정해져있습니다.
첫 번째, 월급날
두 번째, 불금
세 번째, 사원급 교육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만, 물론 개인차는 나겠죠 ^^?
피알원 사원들에게는
저희 피알원 최고의 장점이라고 꼽을 수 있는 사내교육!
또한 빼놓을 수 없겠죠.
다달이 금쪽같은 강의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지난 3월에도 어김없이 돌아왔답니다.
하루가 무섭게 자라나는 잭과 콩나무의 콩나무처럼 쑥쑥 자라나는 저희 사원들을 위한
피알원 최고 바쁘신 중 한 분이신 채재은 이사님의 교육이 있었습니다.
채재은 이사님은 피알원 임원진 분들 중에서 홍일점이시며 1본부 맞언니의 역할을 맡고 계시는데요,
고객사와의 PT 혹은 회의하실 때의 그 포스는 아무도 따라올 수 없다고들 합니다.
(채재은 이사님 멋쟁이^^b)
3월 사원급 교육의 주제는 'CPR 기획 및 실행'이었습니다.
PR의 양대 산맥 중 하나인 CPR의 정의와 기획 및 실행 단계의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저는 채이사님의 포스에 눌렸던 것일까요, 아니면 강의에 푹 빠져있었던 것일까요...
생동감 넘치는 강의 사진을 찍지 못했다는 점, 블로그 기자단으로서 심심한 사과의 말씀과 반성을 하며...
다음 교육부터는 꼭 사진으로 현장의 모습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해드리겠다는 약속과 함께,
참여하지 못한 사원분들 그리고 미래 홍보인을 꿈꾸는 분들을 위해
제 보물 1호인 필기노트를 공개해볼까합니다!
CPR 기획 및 실행
1. PR의 개념
-PR이란?
: 조직이 공중과 장기적으로 우호적 관계를 형성,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 펼치는 광범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CPR이란?
: 기업에 대한 공중의 이해와 호의, 협조를 얻어내기 위한 일련의 커뮤니케이션 활동
-MPR이란?
: 소비자의 구매와 만족을 높이는 프로그램들을 계획, 실행, 평가하는 과정
-CPR과 MPR의 차이점은?
: MPR과 CPR 구분 기준은 마케팅 활동과 직접적 연관 유무에 따라 분류. MPR은 일반적으로 마케팅을 지원하고 협조하는 PR 활동으로 4P의 요소 중 특히 프로모션을 지원하여 판매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지만, CPR은 일반적으로 기업이 공중들과의 관계를 개선하거나 호의를 형성하기 위한 활동.
2. CPR기획
-CPR 기획 중 가장 중요한 단계는 진단의 단계! 시작이 반이다라는 속담처럼 향후 올바른 목표 및 전략, 프로그램 수립에 이르는 가장 중요한 단계. 판매 신장에 주안점을 둔 프로그램 중심의 MPR과는 달리 기업 평판을 높일 수 있는 PR전략이 중요.
3. CPR실행
-PI, CSR, 기업조직홍보, 비전홍보 등의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단기적인 관점에서는 모든 프로그램을 실행하기보다 한 프로그램에 집중하여 실행함이 더 효과적이다.
사원들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깨알같은 강의를 해주신 채재은 이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드리며, 다음 사원교육 때 사진과 함께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Tag : 전문가 칼럼, PR스터디, PR정보, 인사이트
'INS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H - 팟게이트] 스마트폰 앱 이용 분석 공개 (0) | 2012.05.16 |
---|---|
[3월 사례 발표] 위기 대응 커뮤니케이션 전략 (0) | 2012.04.13 |
기업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에서 아쉬움을 느끼다 (3) | 2012.04.12 |
홍보회사 피알원, 조선일보 행복플러스 편집팀 초청 매체 소개 행사 (0) | 2012.04.05 |
[조선일보]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끄는 SNS 마케팅 열풍 (0) | 2012.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