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니아들의 놀이터로 어서 오세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리뉴얼 오픈 행사에 초대합니다

2025. 10. 2. 11:44WORK

자동차 브랜드의 공간이라고 하면 무엇이 먼저 떠오르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통유리창 너머로 반짝반짝한 차들이 줄지어 있는 전시장을 떠올렸을 텐데요. 현대자동차는 차량 전시는 물론 시승, 디자인 콘텐츠와 브랜드 컬렉션까지 모빌리티에 대한 이해와 취향을 넓혀갈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현대 모터스튜디오죠.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국내 네 곳(고양, 서울, 하남, 부산), 해외에 두 곳(베이징, 스나얀 파크) 등 총 6개 거점을 통해 다양한 고객에게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2014년 문을 연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시 강남구 소재)’은 현대차 최초의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그 의미가 남다른데요. 이곳이 11년 만에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지난 9월 24일(수)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1층부터 5층까지 헤리티지, 라이프스타일, 레이싱 등 '자동차에 대한 모든 취향을 담은 놀이터'로 재탄생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대고객 오픈에 앞서 미디어와 VIP, 그리고 인플루언서들을 먼저 초대해 공간을 소개하는 프리뷰 행사가 열렸는데요. 이제 저희도 초청받은 관람객의 마음으로, 그 현장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볼까요?

 

 

프리뷰 행사는 1층이 아닌 5층부터,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자동차 전문 도슨트 구루(GURU)의 안내에 따라 공간을 자세히 둘러보는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5층 이번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리뉴얼 오픈과 함께 런칭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멤버십' 가입 고객들을 위한 전용 공간 'HMS Club 라운지'인데요. 

HMS Club 라운지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신차 연구 개발 스토리 전시를 비롯해 코워킹 스페이스를 마련해, 멤버십 고객이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HMS Club은 현대자동차 구매 고객이 아니더라도 국내에서 본인 인증이 가능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니,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더 깊이 경험하고 싶다면 HMS Club 멤버가 되어 보는 건 어떨까요? 

HMS Club 소개 바로가기

 

 

4층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건, 벽면을 가득 채운 다이캐스트인데요. 이 공간은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차량 전시와 함께 아이오닉의 다양한 컬러 조합을 경험할 수 있도록 108개의 다이캐스트가 부착되어 있는 다이캐스트월입니다.

 

 

다이캐스트월 앞에 놓인 서랍을 열어보면, 아이오닉의 다양한 내·외장재 조합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컬러를 고르고 ‘마이 카’를 상상해보는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죠. 자, 이제 3층으로 내려가 볼까요?

 

 

3층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라인업, N 브랜드를 위한 전용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N 브랜드의 차량 전시는 물론, 고성능 모델을 완성하기까지의 연구·개발 과정과 성과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죠.

 

 

차세대 전동화 비전을 담은 RN24 롤링랩, 알록달록 보는 재미까지 있는 N 퍼포먼스 파츠월, 오직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그리고 레이싱 게이밍 존까지 3층은 고성능 브랜드의 현재와 미래를 다채롭게 보여주는 무대입니다. 특히 고퀄리티 레이싱 게임을 직접 체험해보고 싶다면, 이 공간은 절대 놓칠 수 없겠죠

그런데, 어디선가 풍겨오는 향긋한 커피 향이 발걸음을 이끌고 있습니다. 커피 향을 따라 2층으로 내려가 볼까요?

 

 

2층에는 폴바셋 카페와 함께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레이싱을 모티브로 꾸며져 있는데요. 특히 최근 흥행한 영화 <F1 더 무비>를 인상 깊게 본 관람객이라면, 공간 속에서 또 다른 재미를 발견 수 있을 겁니다.

 

 

대망의 1층입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1층과 2층에는 일본 서점 브랜드 '츠타야 서점'을 기획·운영하는 'CCC(Culture Convenience Club)'와의 협업을 통해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하고 심도 깊은 콘텐츠를 담은 '오토라이브러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토라이브러리'는 책과 아이템을 함께 전시하여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전달하는 츠타야 서점 운영 노하우를 살려 헤리티지,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섹션으로 구성된 공간에 세심하게 큐레이션한 2,500여 권의5 도서와 5500여 종의 자동차 전문 아이템을 감각적으로 배치했습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공간은 ‘빈티지 컬렉션’인데요. 미니카, 카탈로그, 엠블럼 등 마니아들의 수집욕을 자극하는 아이템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전 세계 수집가들이 소장하던 희귀 아이템을 직접 수급해 구성한 만큼, 보는 재미는 물론 소장 가치도 남다른데요. 게다가 일부 아이템은 단순 전시를 넘어 선착순 구매까지 가능하니, 관심 있는 분이라면 서둘러 방문해 보는 게 좋겠죠?

 

 

여기에 전설적인 오프로드 레이싱 대회 ‘카멜 트로피’ 한정판 패키지를 비롯해, 자동차 문화를 형성해 온 다양한 도서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캠핑·여행 등 자동차 라이프스타일을 다룬 책부터, 미래 테크놀로지와 모빌리티 비전을 조망하는 도서까지현대자동차는 물론 자동차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폭넓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5층부터 1층까지 함께 내려오며 둘러본 소감 어떠신가요? 자동차에 애정을 가진 분 물론, 큰 관심이 없던 분이라도 한 번쯤 걸음을 옮기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느껴지지 않나요?

자동차 문화를 폭넓게 담아내며,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새로운 문화의 장으로 거듭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앞으로 이곳이 자동차를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문화를 완성해 가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