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원, ‘2024 한국PR대상’에서 최다 부문 최우수 수상

2024. 11. 28. 10:07WORK

2024 한국PR대상에서 피알원이 최다 부문 최우수 수상을 차지했습니다. 수상의 영광을 안기 위해 제32회 한국PR대상 시상식에 참석했는데요, 그 현장을 소개해드립니다!

 

 

지난 22,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에서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제32회 한국PR대상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최다 부문 수상을 차지한 만큼 피알원의 많은 분들이 시상식에 초대받으셨는데요, 다들 설레고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피알원은 대상 외 총 20개의 수상작 가운데 4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수상 부문은 비영리조직/NGO PR 부문, 기업마케팅 PR(B2B) 부문, 이벤트/스폰서십 부문, 이미지PR 부문인데요. 1993년 시작해 올해로 32회를 맞은 한국PR대상에서 피알원의 이번 4개 부문 동시 수상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매년 우수PR활동 사례 및 실무자들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PR의 가치 향상과 PR산업의 확대, PR활동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는 국내 PR분야를 대표하는 상인 한국PR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은 피알원! 정말 자랑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비영리조직/NGO PR 부문에는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의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투명페트병 배출 편의 개선을 위한 인프라 확보와 주민 인식개선을 위한 집중 홍보로 진행됐는데요! 피알원은 자체 빅데이터 분석 툴을 활용하고 ‘4(비우소, 떼소, 구기소, 버리소)만 기억하세요라는 메인 테마를 통해 정책 참여를 유도하며 전 국민적인 공감대 형성을 이끌어 냈습니다.

 

기업마케팅 PR(B2B) 부문은 현대제철의 <제철의 연금술사: 이세계(ESG)를 지켜라> 캠페인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피알원은 현대제철과 소비자와의 소통 및 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직접 게임을 즐기며 철 자원 순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하이퍼 캐주얼게임을 개발하였고, 그 결과 그 결과 캠페인에 대한 만족도가 89.1%에 달하며 현대제철의 EGS 활동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벤트/스폰서십 부문에는 동아제약(XTEND) <한계를 부수는 에너지> 캠페인이 수상했는데요, 해당 캠페인은 생활체육 Top4 종목 중심의 오프라인 스폰서십 시리즈, 20만 명의 운동인들에게 XTEND를 경험시키고 온라인에서도 3.5억 회 노출되며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냈습니다.

 

이미지PR 부문에서 수상한 KB국민카드의 캠페인 또한 데이터에 기반한 YouTube 웹 예능 시리즈 <지들맘대로2> 기획을 통해 좋은 결과를 가졌습니다! Gen Z와의 소통을 위해 국내 최대 대학교 커뮤니티 연계 및 댄스 챌린지 등으로 핵심 고객층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24년 진행된 금융권 웹 예능 중 가장 많은 조회수와 온라인 바이럴 등을 기록하였으며, KB Pay 연동 체크카드 출시 4일 만에 10만 장을 돌파하며 최단기간 내 최다 판매량 기록 등 기념비적인 성과를 가진 바 있습니다.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업계 최초의 사례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다양한 노하우를 통해 고객과 사회 모두가 늘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피알원이 되겠습니다.💌❤

(왼쪽부터 피알원 최기준 이사, 곽동원 상무, 한규은 대리, 조재형 대표, 박소연 상무, 윤동주 팀장, 김태영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