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원이 알려주는 홍보란? 건강기능식품협회 '제2회 PR아카데미'

2012. 4. 26. 14:58WORK

다들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관심이 많으시죠? 그런데 어떤 식품이 건강기능식품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명확히 알고 계신 분들은 그리 많지 않으실 텐데요...

 

그 역할을 하는 곳이 바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입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정부에게 위탁을 받아서 건강기능식품 표시 광고 및 심의, 건강기능식품 법정교육 등을 맡고 있는 협회인데요... 현재 관련된 약 130여 개 회사가 회원사로 가입돼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 홍보대행사 피알원 2본부 1팀에서 협회의 홍보를 도맡아 하고 있답니다. 주로 '식약청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식품만이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것', 그리고 이를 확인하기 위해 '식약청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 및 사전심의필 마크를 꼭 확인해야 한다는 점' 등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회원사들의 개별적인 상품을 홍보하는 일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많은 회원사들이 별도의 홍보팀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죠. 그래서 전문 홍보기업 피알원은 지난해 11월에 '제1회 PR아카데미'를 개설하고 회원사들에게 홍보의 중요성부터 알짜 홍보 노하우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4월 20일에는 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주최하는 '제2 PR아카데미'가 열렸는데요... 

이 날 아카데미에는 60여 명의 회원사 임직원분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단순히 홍보에 대해 이론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홍보 업계에서 발로 뛰고 있는 기자나 홍보회사 AE에게 직접 실전 경험 및 노하우를 들을 수 있었기에 더욱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먼저, 국민일보 조규봉 기자는 현직 기자가 보는 건강기능식품 홍보의 문제점에 대해 강연하며, 과도한 홍보 욕심으로 범할 수 있는 실수 사례들을 자세히 집어 주었습니다.

 

또 홍보대행사 피알원의 IMC 총괄 디렉터를 맡고 있는 정우석 팀장은 나날이 그 중요성이 더해가는 온라인 홍보 및 SNS 홍보에 대한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었습니다.

 

피알원 4본부의 곽동원 본부장은 홍보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보도자료에 대해 강의해 주었을 뿐 아니라 직접 보도자료를 작성해보는 시간까지 마련해서 실질적인 홍보의 팁을 전수해 주었습니다!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은, 이번 PR아카데미에서 보여진 강사들의 열정적인 강의 프로그램과 참가한 회원사 임직원들의 뜨거운 학구열 덕분에 앞으로 PR아카데미가 연 1회 개최에서 연 2회 정기 개최로 늘었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건강기능식품 업계에 홍보마케팅의 필요성이 절실했지만, 전문 인력이 턱없이 부족했던 상황에서 PR아카데미는 회원사들에게 홍보마케팅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용한 자리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 있을 제3회 PR아카데미에도 협회사의 보다 많은 분들이 참석해 최신 홍보 트렌드 및 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길 기대해 봅니다!

 

※ 이 글은 전문 홍보대행사 피알원의 2본부 1팀(02-6370-3121)의 정다은 사원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