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피알원 사내동호회를 소개합니다

2019. 6. 5. 16:30LIFE

피알원의 대표 기업문화 중 하나인 동호회 활동. 올해는 또 어떤 활동이 운영되고 있을까요~? 지금부터 2019 시즌 피알원 동호회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1. 서청원의 골목식당

 

벼랑 끝 요식업
92%. 피알원 비딩 승률이 아닙니다. 2017년 한 해 전국 음식점 폐업률이죠. 쉽게 음식점 10곳이 새롭게 문을 여는 동안 9.2곳이 문을 닫았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약 70만 개의 음식점이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국민 수에 대입해보면 65명당 1개에 달할 정도로 포화상태로 볼 수 있죠. 그리고 이들의 평균 수익은 172만 원 가량으로, 올해 최저임금 수준에도 못 미칩니다.

 

서대문도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수 많은 식당들이 사라지고 또 생기고 있습니다. ‘언제 한 번 먹어야지’ 생각만 해두다 큰맘 먹고 가보면 왠 히피 스타일 커피집으로 바뀌어 있는 허망한 경험도 다들 있으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한끼 식사 그 이상
시작은 서청원 과장의 작은 푸념이었습니다. 매번 점심 때 뭐 먹을 지 생각하기 귀찮아서 KT&G구내식당을 간다는 귀여운 투정은 점심시간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단초가 되었고, 모든 피알워너와 주변 상인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주고 싶은 숭고한 정신으로 거듭났습니다.

 

이에 순풍에 돛 단 듯 전반적인 기획부터 콘텐츠 방향, 동아리명까지 일사천리에 진행되었습니다. 동아리명의 경우 기존 봉사동아리 두드림의 정신을 이은 ‘서청원의 배두드림’, 소상공인 대변인으로서의 강한 의지를 실은 ‘서청원의 황금대변’ 등 쟁쟁한 후보군이 많았으나 결국 인기 TV프로 이름을 차용한 ‘서청원의 골목식당’이 선택되었습니다.

 

다섯 가지 힘을 하나로 모으면
출신도 성분도 다르고 음식에 대한 각자의 철학과 개성이 뚜렷한 다섯이 뭉쳤습니다. 서대문 주변 다양한 식당을 돌며 정의롭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점심시간 식당 찾기 세상 귀찮은 피알워너들의 고민을 미약하게나마 덜어주자 합니다.

 

‘백문불여일견’ 가보기 전 까지는 그 곳이 어떤 곳인 지 모릅니다. 맛도 먹어보기 전 까지는 어떤 맛인 지 알 길이 없죠. 혹시 서청원의 골목식당 콘텐츠를 접한 뒤 당신의 해마를 자극하는 식당 혹은 메뉴가 있다면, 당장 오늘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 커스텀 쥬얼리 동호회

2017년부터 피알원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커스텀 쥬얼리 동호회. 올해도 역시 자신만의 스타일로 귀걸이, 팔찌, 목걸이 등을 핸드메이드 하고 싶은 피알워너들의 모임은 지속됐습니다!

 

①나를 위해, 혹은 소중한 사람을 위해 의미 있는 선물을 하고 싶은 분 ②평소 액세서리를 좋아하시는 분 중 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의 쥬얼리를 만들고 싶은 분 ③아기자기한 것이나 꾸미기를 좋아하시는 분 ④복잡하고 머리 아픈 일상 속 한 달에 한번 잠깐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하신 분 등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자리잡은 피알원 대표 동호회입니다.

 

각 회차별 주제에 맞게 특수고정볼, 피아노줄 사용해보기부터 봄을 담은 쥬얼리 만들기, 구자말이 기법배우기, 양고리 만들기, 변형구자말이 등을 목표로 담수진주목걸이, 얇은체인목걸이, 팔찌, 귀걸이 등 다양한 쥬얼리를 만들어냈는데요. 바쁜 일상 속 나를 위해 충천하는 시간, 커스텀 쥬얼리 동호회의 작품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3. 영상 트렌드 교육 동호회

브이로그, 먹방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이 활발하게 소비되면서 ‘1인 1유튜버’ 시대가 왔는데요. 피알원 내부에서도 영상 제작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제작한다고 하면 따로 공부하고 배워야 하는 것에 대한 부담이 크게 느껴졌는데요. 그래서 영상을 즐겁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으로 영상 동호회를 만들게 됐습니다. 영상 동호회는 영상을 제작하는 법을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제작하고 피드백을 받으며 영상 제작을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나아가 실무를 증진할 수 있도록 총 4회에 거쳐 진행됐습니다.

 

1회차: 영상 트렌드와 비디오 커머스 소개
2회차: 영상 제작 관련 실무 시 업무 팁
3회차: 영상 제작법 소개 및 영상 제작
4회차: 영상 피드백 및 프리미어 사용법 소개

 

영상에 대한 높은 관심만큼, 처음 영상 동호회 회원을 모집할 때 많은 피알워너 분들이 지원해줬는데요. 총 20분의 피알워너와 함께했던 영상 트렌드 교육 동호회 현장을 보실까요?

 

 

이날은 동호회 마지막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모두 참여해주셔서 끝까지 영상 제작에 대한 열정을 보여줬는데요. 4회차에는 프리미어 사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해주신 피알워너분들! 피곤한 기색 없이 진지한 얼굴로 임해주셨답니다.

 

 

강사님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을 직접 보여주며, 그 동안 여러 고객사와 비디어 커머스를 직접 제작하며 쌓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해주셨습니다. 또한 효율적으로 디자인 제작물 파일을 정리하는 방법, 좀 더 빠르게 편집하는 노하우 등 다양한 꿀팁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수업 마지막에는 장안의 화제! [서청원의 골목식당] 맛집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호회 회원 중 한 분이 제작한 맛집 탐방 영상이었는데요. 피알워너가 사랑하는 화제의 콘텐츠인 만큼 뜨거운 반응이 있었습니다. 영상을 만든 분은 그 동안 강사님으로부터 배운 여러 팁을 바탕으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었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영상 제작을 성공적으로 완성하며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점심메뉴 고민으로부터 나온 골목식당부터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쥬얼리 동호회, 영상 콘텐츠 다양화 시대를 맞이한 영상 트렌드 교육 동호회까지. 이처럼 피알워너들은 본인의 업무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걸쳐 평소 관심 있었던 일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스스로 힐링하고 자신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또 어떤 동호회가 탄생할 지 벌써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Tag :기업문화, 사내 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