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피알원 TOP NEWS

2013. 12. 27. 11:32NEWS

 

다사다난했던 2013년이 저물어 갑니다. 2013, PR업계는 오랜 경기침체와 함께 기업의 각종 사건사고가 이어졌던 위기의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피알원에는 2013, 내외부적으로 많은 변화와 성과가 있었습니다.

 

CI를 변경하고 새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한편, 포토그래퍼 인력 지원 및 인터랙티브팀 정비를 통해 조직체계를 견고히 하고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굵직한 대형 공공 캠페인 수주가 눈에 띄게 증가했고, SNS 인터랙티브 서비스 분야에서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 결과 홈즈 리포트발표 세계 PR기업 92위를 기록하는 등 다수의 대외 수상의 성과도 거뒀습니다. 여러 글로벌 PR기업과의 협력을 도모하며 글로벌 역량도 키웠습니다.

어려운 대외 환경 속에 피알원은 꾸준한 성장과 도전을 계속해 왔습니다.

 

2013년 피알원의 주요 뉴스들을 정리해 봅니다.

 

 

 

1 CI변경

 

 

 

 

2013 4 8, 피알원은 새로운 기업 CI를 선보였습니다. CI로고는 ‘PR’‘ONE’의 합성어로 ‘PR’은 사업의 정체성을, ‘ONE’‘BEST’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나타내는 것으로, ‘PR ONE’‘The Best PR Brand’를 의미합니다. ‘PR’‘ONE’ 사이에 표기된 레드 심볼은 막힌 커뮤니케이션의 벽을 뚫고 세상을 소통시키는 ‘Door’ 모양을 형상화한 것으로, PR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공감하고자 하는 피알원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2 피알원 홈페이지 및 SNS채널 개편

 

새롭게 바뀐 CI에 맞춰 피알원 홈페이지(www.prone.co.kr)도 새롭게 개편했습니다. 피알원의 기업철학 및 가치, 피알원만의 차별화된 PR서비스 및 성공 사례, 구성원의 개성과 자율을 존중하는 기업문화 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피알원 공식 비즈니스 채널로서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하는 한편, 친근한 소통 채널로서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ronestory)과 블로그(http://prone.tistory.com)도 재정비했습니다. 이 외 트위터(http://twitter.com/PR1ONE)까지, 피알원은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며 피알원의 역량과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3 전문 인력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 

 

올해 피알원은 전문 포토그래퍼를 정식 직원으로 채용했습니다. 이미지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시장의 니즈에 따라 고객사의 PR행사 및 보도사진자료의 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 피알원 자체 이미지 컨텐츠를 발굴하는 데 힘 쓰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 새롭게 구축했던 피알원 인터랙티브앤랩 조직의 인력을 2013년 다시 한번 강화하며 그 전문성을 높였습니다. 현재 피알원 인터랙티브앤랩은 통합 플랫폼 전문기업 A사의, 업계 최대 규모의 바이럴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등 MPR IMC 차원의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4 공공PR 부문의 두드러진 성장

 

오랜 경기침체로 기업 클라이언트들의 PR수요는 전년 대비 다소 줄어든 반면, 공공기관 및 공공 정책에 대한 PR수요의 비중은 상대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대형 공공 캠페인의 성공적인 수행 소식이 이어졌습니다. UN 산하 여러 독립기구 중 가장 규모와 역사가 큰 ITU(국제전기통신엽합)의 대규모 국제회의인 ‘2014 ITU 전권회의사전홍보를 비롯해, 세계여행관광협회 WTTC의 아시아지역 총회,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우수숙련기술인 국민스타화사업, 시장경영진흥원의 전통시장 활성화홍보 등 굵직한 공공 PR 캠페인의 성공적인 수행 성과가 돋보이는 한 해였습니다.  

 

 

 

5 SNS 인터랙티브 서비스 강세

 

올해도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인터랙티브 서비스에 대한 고객사의 니즈가 활발했습니다. 정통 미디어 홍보 및 미디어 관계 구축뿐만 아니라 온라인 및 SNS 채널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프로모션에 대한 니즈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피알원이 다음TV와 함께 암웨이 단독 브랜드 채널을 스마트TV에 론칭한 한국암웨이 스마트 TV’ 프로젝트는 본격적인 T커머스 시대(T커머스 : TV와 커머스의 합성어로 인터넷 등 네트워크에 연결된 TV를 통해 리모컨 조작만으로 상품정보 검색부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한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실현한 글로벌 최초의 사례로 주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6 글로벌 PR기업과의 교류 활성화

 

      

 

올해는 인도네시아 커뮤니케이션 그룹 ‘fortune PR’과 오스트레일리아 커뮤니케이션 그룹 ‘Havas worldwide & Red agency’와의 적극적인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제휴가 진행되었습니다. ‘fortune PR’ 1983년 설립돼 현재 자카르타와 싱가포르에 사무실을 둔 인도네시아의 대표 PR기업입니다. ‘Havas worldwide & Red agency’는 세계 9 PR기업 ‘Havas PR’ 계열의 오스트레일리아PR그룹입니다. 두 글로벌 PR기업은 피알원과 함께 해외 PR사업을 공동 기획, 발굴하고 서로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 모델 개발을 계획했습니다.

 

 

 

7 홈즈 리포트 발표, 세계 92 PR기업 선정

 

 

피알원은 홈즈 리포트(Holmes Report)’가 발표한 ‘The Global 250 Agency Ranking’에서 세계 PR기업 랭킹 92위를 기록했습니다. 홈즈 리포트는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지로, 매년 전 세계 PR기업의 랭킹 및 디렉터리 발표, 주요 PR기업에 대한 Annual Report Card 배포 등 PR산업 관련 정보 및 뉴스를 전달하고 이를 소개하는 사이트(www.holmesreport.com)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알원은 올해 처음 랭킹 발표에 응모해 세계 PR기업 랭킹 100위 안에 드는 자랑스러운 기록을 거뒀습니다.

 

 

 

8 최다 대외 수상 기록

 

피알원은 최근 몇 년을 기준으로 올해 가장 많은 대외 수상을 기록했습니다. 5, 한국광고홍보학회가 발표한 우수 PR회사 TOP3’ 2012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10월 제10국제비즈니스대상(IBA)’에서 마케팅부문 은상 1, 기업조직부문 및 영상부문에서 동상 2개를 수상했습니다.

또한 11월에는 국내 PR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인 한국PR대상에서 시장경영진흥원의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로 공공문제P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외에도 한국암웨이 스마트TV’ 프로젝트로 인터넷에코어워드에서 비즈니스 혁신대상을 기록하는 등 올해 피알원은 최다 대외 수상을 기록하며 피알원의 위상을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