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피알원 신입사원 공채 관련 Q&A

2013. 12. 3. 11:06NEWS

2014 피알원 신입사원 공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예비 피알워너분들! 지원서를 작성하면서 궁금한 점들이 많죠? 

그래서 피알원 공채 관련해서 페이스북, 메일, 전화 등으로 많이 받는 질문들을 모아 모아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자기소개서 관련 질문 

페이스북, 메일 등을 통해 지원자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부분이 자기소개서에 관한 것인데요…

 

아래와 같은 질문들이 많았습니다.

 

Q. 신입사원 지원서에 첨부된 자기소개서(2페이지 분량) 따로, 자기소개서 PPT(5~10장 분량) 따로 준비하는 건가요?

A. 네, 따로 준비해야 합니다. 지원서에 첨부된 워드파일 자기소개서는 자유롭게 2P 내외로 작성하고, 따로 PPT 1부(5~10장 분량)의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PPT 파일의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진행되는 2차 실무자 면접 때 자기 소개 발표 자료로 활용하게 됩니다.

 

Q. 자기소개서 작성 시 어떤 분야의 경험을 집중해서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A. 피알원 신입사원 공채는 PR AE를 뽑는 것입니다. 당연히 PR회사에 입사해 얼마나 PR AE의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지, PR AE로서 필요한 자질을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를 잘 설명할 수 있는 경험 중심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겠지요.

 

Q. 실무자 면접 시 시행하는 자기 PR 프레젠테이션의 경우 지원자에게 몇 분의 시간이 주어지나요?

A. 실무자 면접은 지원자 3~4명이 함께 면접장에 들어가 그룹 면접의 형태로 진행됩니다. 자기 PR 발표는 개인당 5분 정도 시간이 주어지고, 발표 후 여러 팀장님들의 추가 질문 등을 받게 됩니다.

 

Q. 자기소개서 PPT는 2013 버전으로 만들어 첨부해도 될까요?

A. 파일 버전은 상관 없습니다. 다만, 피알원 신입사원 지원서의 글꼴과 다를 경우, 따로 글꼴을 첨부하시거나 파일 → 옵션 → 저장 → 마지막 부분에 표기된 ‘파일에 글꼴 포함’ 부분을 체크한 뒤 저장해 주시면 글꼴이 깨지지 않습니다.

 

Q. 제출한 자기소개서 분량에 의해 평가가 달라지나요?

A. 분량보다는 언제나 그 안에 담은 컨텐츠가 중요하겠지요. 분량을 많이 작성할 필요는 없고, 기준 분량에 맞춰 제출하면 됩니다.  

 

 

2. 지원자격 관련 질문 

지원자격 및 필요한 스펙 등에 관련된 부분도 많이들 궁금해 하셨는데요…

 

Q. 학교, 학점, 어학점수 등 스펙을 중요하게 보나요? 스펙 이외에 중점적으로 보는 것이 있을까요?

 

A. 어학점수가 높다고 누구나 영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건 아니지요. 피알원은 소위 스펙보다는 PR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갖고 알고자 노력했는지를 더 중요하게 여깁니다. 가령 개인 SNS채널을 성실하게 운영한다든지, PR 관련 공모전에 출품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했다든지, PR 관련 인턴 경험을 쌓았다든지… 물론, 여기서 중요한 것은 PR관련 업무를 위해 ‘무엇을 했다’라는 몇 줄의 이력이 아니라 그것을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얼마나 열정적으로 도전했는지 어필하는 것이 더 중요하겠습니다. 

 

Q. 관련 전공자를 우대하나요? 비전공자라도 지원 가능한가요?

 

A. 피알원은 현재 다양한 산업 영역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만나 커뮤니케이션 하는 대상 또한 다양한 연령과 성향의 사람들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고객사를 PR하고 여러 사람들과 만나 소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반드시 신문방송, 광고홍보, 언론학부 등 관련 전공자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Q. 신입사원에게 기대하는 PR 전공 지식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요?

 

A. 피알원에 입사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당연히 피알원이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지, PR AE는 어떤 일을 하는지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야겠습니다. 평소 피알원의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관심 있게 봤어도 잘 알 수 있을 겁니다. 그 외 PR AE의 구체적인 업무는 입사 후 하나씩 전문적으로 배울 기회가 제공됩니다. 신입사원은 입사하면 피알원 자체 강의 프로그램 100여 시간을 이수해야 합니다.

 

Q. 이력서 중 어느 부분을 가장 유의 깊게 읽나요?

 

A. 해마다 피알원 입사를 원하는 지원자의 수준을 보면, 대개 일정 수준 이상을 갖춘 뛰어난 인재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우수한 인재들 중에서도 피알원에 입사해 앞으로 일을 잘할 수 있는 옥석을 가리기 위해서는 지원자의 열정과 개성이 묻어나는 자기소개서를 자세히 살펴봅니다.

 

 

이 정도면 궁금한 점들이 많이 해소되셨나요?

 

마지막으로 오늘 아침, 한국경제신문에 피알원 채용 관련 기사가 실려 덧붙여 드립니다.

보시고 잘 참고하셔서 피알원 공채에 지원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한국경제 온라인 기사 원문보기 --> 1) 신입 AE 인터뷰 기사    2)피알원 대표가 말하는 인재상

 

 

 

 

 

Tag : recruit, 공채소식, 면접 노하우,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