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원, 비욘드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으로 한국PR대상 이미지PR부문 수상

2012. 12. 11. 11:20NEWS

한 해의 마무리를 앞두고 영화∙방송가에서는 각종 시상식이 줄을 잇는데요

PR업계에서도 요즘 크고 작은 시상식 소식이 자주 들리네요.

 

그 중에서도 국내 PR업계의 권위 있는 시상식인 한국PR대상(KPRA Awards)’에서

LG생활건강 비욘드를 홍보대행하고 있는 피알원 6본부 2(조수연 팀장)의 수상 소식이 전해져 반가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2012 한국PR대상 이미지PR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피알원 6본부 2팀 조수연 팀장(오른).

 

한국PR대상은 한국PR협회가 한 해 동안 우수한 홍보활동사례와 PR실무자를 발굴, 시상하는 국내 PR분야의 대표 상인데요, 작년의 경우 홍보회사 피알원이 다수의 상을 휩쓸며 부러움의 시선이 집중되었죠. 그래서 올해는 출품에 신중을 기하며 단 두 부문에만 출품했음에도, 역시나 좋은 소식을 안겨 주었네요.^^

 

지난 11 15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12 한국PR대상(KPRA Awards) 시상식 모습.

 

 

이 날홍보회사 피알원 6본부 2 LG생활건강의 비욘드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 100만 서명운동캠페인사례로 이미지PR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답니다.

 

예뻐지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 그러나 그 화장품이 탄생하기까지 그 과정 자체는 그렇게 아름답지만은 않다는 진실! 알고 계셨나요?

대체실험법이 있지만 기업의 경비 절감을 위해 행해지는 화장품 동물실험을 통해 눈이 썩거나 가려운 곳을 긁지 못해 괴로워하다가 죽어가는 동물들이 해마다 전세계에서 약 10억 마리 이상이라는 사실, 무해성을 증명한다는 명분으로 개와 원숭이에게 마스카라와 아이섀도를 먹이는 등 작년 우리나라에서 희생된 실험동물의 숫자만도 151만여 마리에 이른다는 사실! 비욘드의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전까지는 이러한 불편한 진실에 대해 많은 국내 소비자들은 잘 몰랐는데요

 

그간 화장품 동물실험에 대한 문제 제기는 동물보호단체를 중심으로 소소하게 언급되며 큰 힘을 얻지 못했죠.

그러나 비욘드 홍보대행을 맡은 피알원은 LG생활건강 비욘드 브랜드의 무분별한 동물실험을 반대한다는 인식개선 캠페인을 전개해,

단순히 브랜드 노출이나 매출 증대에만 목표를 두지 않고 동물보호를 위한 공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브랜드 이미지로 내세우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2013 7월부터는 EU가 동물실험 화장품의 대체 실험 개발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화장품 관련 규정을 전 회원국에게 적용할 방침이어서, 동물실험 대체에 대한 사전준비를 하지 않고 있던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은 설비 확보 등 시급한 문제에 직면한 상황입니다.

LG생활건강은 2005년 에코뷰티 브랜드 비욘드를 런칭하고, ‘LG생활건강 에코뷰티랩이라는 별도 연구소를 신설해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제품을 생산하는 라인을 꾸준히 구축해 왔었죠.

그리고 올해 LG생활건강의 전 브랜드가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대체되면서, 비욘드가 대표로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를 전면에 내세우며 캠페인을 펼치기 시작했답니다.

 

지난 6 25일부터 쭉~~ 비욘드는 동물실험이 필수적인 요소가 아님에도 지금까지 무분별하게 화장품 동물실험이 자행되고 있는 문제점을 제기하고 인간과 동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 100만 서명 운동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비욘드의 모델, 김수현의 화보 촬영 및 인터뷰 등을 통해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의 중요성을 제기하며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캠페인 정보를 전달했죠. 물론 TV와 지면광고,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활발한 바이럴을 일으킬 수 있도록 했고요

 

비욘드 모델 김수현의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동참을 앞세워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바이럴을 이끌어 냈죠~

 

 

그리고 소비자 또한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마련했습니다.

실험실에 갇힌 동물을 구하는 퍼포먼스, 소비자가 직접 서명할 수 있도록 준비한 서명나무 등을 통해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고요, 3일만에 3천여 명이 넘는 소비자가 서명운동에 참가하고 각종 언론매체에 다수의 기사가 노출되기도 했죠.

 

온라인에서 진행된 동물실험 반대 100만 서명 캠페인 & 소비자가 직접 서명할 수 있도록 한 서명나무 거리 퍼포먼스.

 

 

또한 포털사이트 네이버 해피빈 콩스토어에서도 서명운동 이벤트를 벌여 4천만원 상당의 비욘드 제품을 기부하고 상품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하기도 했답니다.

이 밖에도 동물보호기금 마련을 위한 펀드 ‘Save Us Fund’를 설립해, 화장품 동물실험의 가장 큰 피해 동물인 토끼를 형상화한 펀드 아이콘 제품을 출시하고, 그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펀드에 적립해 동물보호단체를 후원할 계획이랍니다. 

 

비욘드의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실시 후 단 4일만에 페이스북 팬은 4만 명이 증가했고, 12월 현재에는 8만명이 넘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 최고의 팬수를 지닌 브랜드로 우뚝 섰습니다.

뿐만 아니라 두 달 동안 서명운동을 진행했는데 참가한 소비자는 219151 에 이릅니다.

앞으로도 비욘드는 일회성의 이벤트로 그치지 않고 꾸준히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을 전개하며 현재 국회에서 논의중인 화장품 관련 법률 개정에도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비욘드는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실시 후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 최고의 페이스북 팬수를 지닌 브랜드가 되었어요~

 

 

세상을 바꿀 수 있는 PR의 힘! 바로 홍보회사 피알원의 비욘드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이 잘 보여주는군요~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모여 더 나은 환경, 더 좋은 미래를 만들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드네요~

여러분도 동물과 함께 사는 지구를 생각하는 아름다운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비욘드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에 동참해 주세요!! 내 피부가 촉촉해지는 동안 동물들을 향한 마음까지 촉촉해지도록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