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 입문교육 현장

2024. 1. 15. 15:19INSIGHT

지난 8일 2023년 하반기 공채 신입 피알워너들이 피알원에 첫 출근 했습니다! 
출근과 동시에 3일간의 신입사원 교육이 진행됐는데요. 설렘이 가득한 눈빛으로 교육장에 모인 공채사원들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진행됐는데요, 피알워너로의 완벽 적응을 위해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1/8(월) 1/9(화) 1/10(수)
오리엔테이션 및 환영사 본부 소개 성공적인 PT전략 스킬
PR의 이해 중식: 선배가 들려주는 피알원 제안경쟁력 강화를 위한 A to Z
서로를 알아가요! 자기소개 피플팀 발표 중식 : 그 동안 고생했어요
런치세미나 우수작 1 사내인재교육 우수작 1 전문화 발표 우수작
중식: 본부와 친해지기 런치세미나 우수작 2 AE 비즈니스 매너
본부 소개  사내인재교육 우수작 2  

 

 

Day 1

첫째 날에는 조재형 대표님의 환영사와 강의로 시작했는데요. 피알원에 대한 소개와 PR 직무에 대한 개괄이 진행되었습니다. 이후엔 신입사원들의 자기소개 시간이 있었습니다. 아직 어색한 동기들과 아이스브레이킹을 하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R의 이해'강의를 진행하고 계신 조재형 대표님과 자기소개 중인 신입사원의 모습입니다!

 

이후 본부원들과 점심 식사를 마친 후 오후 교육에서는 본부 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각 그룹의 그룹장님들이 직접 본부에 대한 소개를 해주셨는데요. PR팀의 언론, 디지털, 디자인 등 다양한 업무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신입사원들이 자신의 역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룹장님들의 본부 소개 시간

 

 

Day 2

둘째 날에도 본부소개를 이어 진행했는데요. 각 본부의 역할과 협업 방식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서, 신입사원들은 피알원 전반의 흐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점심시간에는 선배와의 식사 시간이 있었는데요. 작년 공채 선배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피알원에 대해 더 깊은(?) 대화를 이어갔다고 합니다! 선배 피알워너의 조언과 교육장에서 미처 물어보지 못한 마이너한 질문 등 다양한 대화가 오고 갔다고 합니다~

 

둘째날, 본부 소개를 위해 본부장님들이 출동했습니다~!
선배와의 점심! '피알원에 온 걸 환영해요~!'

 

오후 시간에는 2023년 런치세미나, 인재교육 우수작 발표가 있었습니다! 작년 교육 프로그램 중 신입사원이 듣기 적합한 강의를 추려 재강의를 했는데요. 이어지는 교육 프로그램에 살짝 풀어질 법도 한데, 역시 패기의 신입 피알워너! 여전히 허리를 꼿꼿이 하고 둘째 날의 교육도 무사히 완.강했습니다!

 

2023 인재교육, 런치세미나 우수작 발표

 

 

Day 3

마지막 날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필요한 PT전략 스킬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효과적인 발표 기술과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한 워크샵이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강의는 지난 공채신입사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최홍석 강사님'이 재방문해 진행해 주셨습니다! 여전히 유쾌한 강의로 신입사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주셨습니다.

또한 제안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A to Z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신입사원들이 실전에서 어떻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신입사원 교육에서의 핵심 강의! AE 비즈니스 매너 교육도 진행되었습니다. 회사생활의 기본이 되는 비즈니스 매너를 배우며 피알워너로의 성장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피알원의 명예 강사님! 최홍석 강사님의 화려한 강의 스킬이 엿보이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동안 교육을 들으며 고생했을 신입 피알워너를 위한 단체 점심식사가 있었습니다. 대표님과 본부장님들과 함께 화려한 족발 회식을 했는데요! 3일간 이어진 교육 프로그램을 모두 훌륭히 이수한 신입사원들을 격려하며 환영의 건배를 했습니다!

 

'교육 듣느라 고생했습니다~ 피알워너의 첫 걸음을 응원합니다~!'

 

이렇게 3일간의 신입 공채 교육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며, 피알원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신입 피알워너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