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 최종심사 현장

2022. 12. 29. 14:18INSIGHT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과 광고업계 및 학계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이하 코삭)’를 아시나요?

 

코삭은 광고산업 활성화와 예비 광고인들의 실무능력향상을 목표로 마련된 국내 대표 산학연계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에게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우수 광고인을 선발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코삭에는 몇몇 피알워너 분들이 서류심사부터 지역대회 심사, 최종심사까지 참여했는데요. 열정 넘쳤던 그 현장으로 가볼까요~?

 

정부, 업계, 학계의 공동 추진 사업으로 국내 광고계 최대의 산학연계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대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는데요. 지역대회를 통해 선발된 팀들이 전국대회에서 경쟁하는 토너먼트로 진행하며, 현장 교육 및 축제의 장으로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피알원은 코삭 후원사로 참여하며, 서울 서류심사부터 광주 지역대회, 서울 지역대회, 그리고 전국대회 최종심사 등 총 4명이 심사위원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특히 광주 지역대회는 심사 후에 1시간 강연이 추가로 배정되어, 대회 참가 학생들에게 피알원의 강점과 자사 연구소의 ESG서비스&공모전 내용 등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기도 했습니다.

 

올해에는 831개 팀(총 133개 대학, 참여인원 3242명)이 참가해 역대 가장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는데요. 지역대회에서 돋보이는 활약을 보인 15개 팀이 최종 전국대회 무대에 올라 멋진 PT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최종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피알원 박소연 이사님께서는 시상자로 무대에 올라 수상팀에 대한 격려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6개월 간의 긴 여정을 끝으로 코삭은 이렇게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처럼 ‘2022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는 수많은 예비 광고인들 중 검증된 우수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은 물론, 참신한 아이디어까지 공유되며 광고산업 발전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피알원 역시 광고·홍보 산업 발전과 예비 우수 인재 발굴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