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드림원] 즐거움과 유익함이 가득했던 ‘소금물 자동차 만들기’ 활동!

2018. 5. 21. 13:36LIFE

가정의 달인 5월의 어느 날, 옹달샘 센터에는 날씨만큼 화창한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이날 피알원과 옹달샘 친구들이 다섯 번째 만남을 가졌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수행하게 될 5월의 미션은 바로 ‘소금물 자동차 만들기’! 지금부터 재미는 물론 유익함도 가득했던 ‘소금물 자동차 만들기’ 활동 현장을 함께 살펴볼까요?

 

 

센터에 도착하자 아이들이 우리를 반갑게 맞이해주었습니다. 피알원 임직원들 역시 환한 미소로 답했는데요. 그렇게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먼저 ‘도미노 쌓기’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서로 의지하고 도와주며 협동심을 발휘했는데요. 중간에 도미노가 쓰러지는 불상사에도 모든 조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미션을 완수해 멋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식사 시간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소금물 자동차 만들기’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연료가 환경문제를 일으키면서 대체 연료를 찾게 되고, 그 중에서도 천연 에너지가 주목 받게 되었는데요. 천연연료 중 하나인 소금물로 자동차를 움직일 수 있다는 선생님의 설명에 아이들은 귀를 기울이며 관심을 보였습니다.

 

 

본격적인 만들기 시간! 아이들은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소금물 자동차를 척척 만들어냈는데요. 다 만든 자동차로 경주를 하기도 하고, 기념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어서 자동차 경주를 하느라 출출해진 배를 달래줄 퀴즈 타임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오늘 배웠던 소금물 자동차의 원리를 곱씹어보며 퀴즈를 맞추고 맛있는 간식도 즐겼는데요. 그렇게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피알원과 옹달샘 친구들의 만남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즐거움이 가득했던 만큼 작별 시간이 더욱 아쉬웠는데요. 한 달 뒤에 더욱 좋은 모습으로 다시 보기를 기약하며 피알원 임직원들과 아이들은 정답게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더욱 화창해지는 날씨만큼 앞으로도 즐거운 추억을 쌓아갈 피알원 임직원들과 옹달샘 친구들의 만남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Tag :기업문화, 사내 복지

 

 

 

※ 이 글은 피알원 봉사활동에 참여한 디지털마케팅본부 1팀 한지연 사원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