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 공식 언박싱 <레고놀이터> 촬영 현장 대공개!

2017. 2. 13. 10:50WORK

(출처: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유투브)

 

요즘 어린이들 사이에서 유재석만큼 유명한 스타가 한 명 있죠! 바로 캐리언니입니다. 캐리언니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라는 채널에서 장난감 놀이 영상을 업로드하는 유튜버인데요. 캐리언니가 한번 리뷰한 장난감은 완판, 캐리언니 영상만 틀어주면 울던 아이도 눈물을 뚝 그치고 영상만 본다는 어린이들 사이의 최고 인기스타입니다.

 

 

 


캐리언니 뿐만 아니라, 꾹TV, 말이야와 친구들 등 다양한 유튜브 언박싱 영상에 대한 어린이들의 수요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언박싱 영상’의 대세를 몰아 레고코리아에서도 공식 언박싱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바로 <레고놀이터> 입니다.

 

 

레고놀이터는 레고 제품을 언박싱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더 재미있게 레고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며 ‘레고’ 브랜드의 메인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인 조립의 즐거움(Joy of Building)을 가장 직접적으로 타깃에게 보여주는 영상이기 때문에 그 의의가 더 특별합니다.

 


그래서 레고놀이터의 메인 MC 이름도 Joy of Building에서 차용한 조이(Joy)와 Bill(빌리)로 이름을 지었다고 해요. 이렇게 탄탄한 기획을 통해 탄생한 레고놀이터, 지금부터 언박싱 영상 촬영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곳은 레고 놀이터가 촬영되는 스튜디오입니다. 이번 촬영장은 초록색 옷을 입은 인형탈이 등장해야 하기 때문에 뒷 크로마키가 파란색인 스튜디오에서 진행됐어요.

 

 

이번 레고놀이터는 바로 <레고배트맨무비> 개봉 이슈에 맞춰 레고 배트맨 무비 제품을 언박싱해보고 배트맨과 로빈, 조커 인형탈과 함께 즐거운 놀이를 해보는 영상으로 촬영됐답니다.

 

 

꼼꼼한 사전 체크와 함께 영상 촬영을 준비중이에요. 어린이들의 놀이를 책임지는 메인 MC 조이와 빌리의 모습도 보입니다!

 

 

레고놀이터 언박싱 영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메인으로 소개할 제품이겠죠?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레고 배트맨 무비 속 배트맨 최고의 무기 인 ‘스커틀러’와 귀여운 악당 조커의 멋진 자동차 ‘조커의 로우라이더’ 였습니다. 조이와 빌리는 제품을 직접 뜯어보며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포인트를 소구하기 위해 사전 리허설을 진행했습니다.

 

 

프로덕션 촬영 감독님의 큐 사인과 함께 촬영이 시작됐습니다. 레고 놀이터는 한 편당 총 10~15분 정도의 길이로 편집되는데, 어린이들의 그리 길지 못한 집중력을 보완하기 위해 짧은 시간 내에 재미있는 스토리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이번 편은 특별히 영상을 보는 어린이들이 실제 배트맨과 함께 하는 것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인형탈도 촬영에 합류했습니다.

 

 

레고 놀이터 영상의 특별한 점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영상의 메인 스토리 속 조이와 빌리가 레고 세상으로 들어가 레고 미니 피겨로 변신한다는 것인데요~

렇게 미니피겨로 변신한 조이와 빌리는 제품에도 직접 타 보고, 제품을 움직여 보기도 하는 등 어린이들이 제품을 가지고 노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레고 제품과 미니피겨가 움직이는 장면을 촬영합니다.


10분 정도의 짧은 영상을 촬영하는 데에도 이렇게 많은 노력이 들어가는 <레고 놀이터>, 어떤 영상으로 만들어질 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보세요!

 

<레고 놀이터 영상>

 

<레고놀이터>와 같이 브랜드의 키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와 제품의 USP, 그리고 메인 타깃을 고려한 조금 더 특별한 디지털 PR 활동 하고 있는 피알원의 행보, 앞으로도 지켜봐 주세요.

 

 

 

 Tag : 피알원 PR성공사례, PR C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