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원 AE 선정, 2016 베스트 SNS콘텐츠

2017. 1. 20. 10:59WORK

‘플랫폼’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더욱 중요해진 것은 그 플랫폼을 채울 ‘콘텐츠’라고 하죠.
디지털 PR AE의 기본 업무는 콘텐츠 기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디지털PR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중심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하나의 콘텐츠를 기획한다는 것은 AE들에게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브랜드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를 실어야 하며, 아울러 유저들의 취향까지도 고려해야 하니까요.

 

그래서, 피알원 디지털 마케팅 본부 AE들이 꼽은 베스트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아봤습니다! 스스로 기획하고 스스로 꼽은 베스트 콘텐츠를 한눈에 보면서 AE들에게 콘텐츠란 어떤 의미인지 함께 공감해볼까요~?

 

2016 피알원 AE 들이 꼽은 베스트 콘텐츠!

1.  행사부터 후기 콘텐츠까지 한땀 한땀

디지털 마케팅 1팀 허유미 대리의 베스트 콘텐츠!

 

https://www.facebook.com/lovecafelatte/videos/590939237758644/

 

카페라떼 윈터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맞아 올 겨울, 그 동안 표현하지 못한 사랑을 연인과 친구에게 표현해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럽밍아웃 프로젝트’를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채널을 활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브랜드이미지를 담은 대형 트리를 제작하고, 홍대 상상마당 앞에서 카페라떼 윈터 스페셜 에디션 모양의 카드에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를 적고 대형 트리에 달아보는 ‘럽트리’ 프로모션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베스트 콘텐츠로 뽑은 이 영상은 럽트리 프로모션 스케치 영상으로, 카페라떼의 브랜드 감성을 전달하고 2030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고 합니다.

 

출처: 카페라떼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ovecafelatte/)

1997년 출시된 카페라떼의 NEWNESS를 부여하기 위한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장수 브랜드의 올드함과 식상함을 타개하고, 카페라떼만이 보유한 사랑과 젊음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제품의 특장점을 전달하고 있다.

 
2. “고생 끝에 찾아온 최상급 콘텐츠!”

디지털 마케팅 1팀의 최지우AE의 베스트 콘텐츠!

 

 

https://www.facebook.com/sanghafarmer/videos/vb.1849882755236930/2134796910078845/

 

최지우 AE가 꼽은 베스트 콘텐츠는 상하농원 포토 서포터즈인 ‘상하농원 포토그래퍼스 1기’ 참가자 인터뷰와 행사 현장을 담은 영상입니다. 상하 농원에 대한 인지도가 부족한 상황에서 ‘출사 명소’로서의 상하농원 인지도 증대에 기여했다고 생각해 선정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포토그래퍼스 행사를 준비하면서 많은 고난이 있었기 때문에 뿌듯하기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콘텐츠로 선정했다고 합니다.

 

출처: 상하농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anghafarmer/)


상하농원은 매일유업이 농식품부, 고창군과 함께 조성한 농촌 체험형 테마파크로 1차 산업(농축산물 생산),

2차 산업(제조 및 가공), 3차 산업(유통, 서비스, 관광)이 어우러진 한국형 6차 산업이다.

짓다. 놀다. 먹다’를 주제로, 동물농장과 체험교실, 공방, 유기농 레스토랑, 지역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파머스마켓 등을 운영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친환경 식품, 먹거리를 주제로 한 체험과 교육을 방문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3. “작은 아이디어에서 오프라인 행사까지, 이것이 콘텐츠의 힘”

디지털 마케팅 2팀 김도희AE가 뽑은 베스트 콘텐츠


 

 

 

레고 코리아 페이스북 <동심브릭퀴즈>
이 콘텐츠는 페이스북을 기획하던 초창기에 “동심을 가진 아이들의 시선에서 어른들에게 레고 퀴즈를 내보는 것은 어떨까?” 라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콘텐츠입니다.
이 콘텐츠가 유저에게도, 레고 브랜드에서도 사랑 받는 이유는 어린이를 위한 브랜드인 레고의 브랜드 메시지를 암묵적으로 드러내면서도 간단하고 귀여운 형태의 퀴즈를 통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이기 때문이죠. 실제로 김도희 AE의 어린 막냇동생의 조언을 통해 어린이의 시선에서 레고 브릭을 맞춰 퀴즈용 소재를 제작해왔으며, 어린이의 눈에는 어떤 소재가 어떻게 보일 지 고민하고 고민하며 콘텐츠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이 콘텐츠가 특별한 또 하나의 이유는 페이스북에서만 1회성으로 발행되는 것을 넘어 레고 오프라인 매장에 매대의 빈 공간을 메우는 광고소재로 활용됐으며, 작년 ‘브릭코리아’라는 거대 오프라인 컨벤션에서 <동심브릭퀴즈 콘테스트>로 발전돼 컨벤션을 찾은 아이들이 실제로 동심브릭퀴즈를 내보는 이벤트로 운영된 바 있습니다.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콘텐츠가 브랜드를 대표하고, 콘텐츠 하나가 오프라인 행사로까지 전하는 진정한 콘텐츠의 힘을 느낄 수 있었던 베스트 콘텐츠입니다.

 

출처: 레고 코리아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GOKorea.official/)

레고 코리아 페이스북은 레고 코리아의 브랜딩을 위한 채널로 고객들에게 레고 그룹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재미있는 형태의 콘텐츠로 친근하게 다가가는 소통 채널이다.

 

4. “대세는 빠른 트렌드 파악”

디지털 마케팅 2팀 권용균AE가 뽑은 베스트 콘텐츠

 

1/ 다들 얼굴에 점 한번씩 찍어보셨잖아요? 메이크업 플러스 따라하기!

 

https://www.facebook.com/lottehowmuchdirect/photos/a.1664695820477538.1073741828.1657803224500131/1719683691645417/


5월에 SNS를 기반으로 크게 유행하던 메이크업 플러스 앱을 활용한 인디언 화장 인증샷 콘텐츠를 진행했습니다. 고객사에서 우리도 시도해보면 어떨까 하는 의견을 제시해주셨고, 빠르게 대응하여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의 캐릭터인 한방맨에 인디언화장을 입힌 트렌디한 콘텐츠로 높은 인터랙션을 기록해 기억에 남는 콘텐츠라고 합니다.

 

2/ 콘텐츠의 매력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매력적인 아이템 사용하라!

 

https://www.facebook.com/lottehowmuchdirect/posts/1747846962162423

 

8월초 무한도전을 통해 멤버들이 직접 체험했던 이름 점 궁합 게임을 활용해 유사하게 구성된 이벤트입니다. 한방맨과 본인의 이름으로 점수를 매겨 궁합을 알아보는 이벤트로 경품으로는 커플햄버거세트와 무더위를 날리는 한방맨키트를 제공했죠. 방송에 빠른 대응과 이벤트의 재미있는 구성, 여름이라는 계절성이 결합돼 높은 참여를 기록한 콘텐츠입니다.


출처: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 (https://www.facebook.com/lottehowmuchdirect/?fref=ts)/

롯데손해보험 온라인 자동차보험 SNS 페이스북 채널

 

5. “하나의 콘텐츠여도 여러 가지를 고민해라”

 디지털 마케팅 2팀 곽해성 인턴이 뽑은 베스트 콘텐츠

 

https://www.facebook.com/mizunogolfkr/posts/576274649245264


베스트 포인트 1. 기존과 다른 주제의 콘텐츠: 항상 ‘아이언’ 위주의 콘텐츠를 기획하다가 그 주제에서 벗어나 ‘퍼팅’이라는 주제의 콘텐츠를 제작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합니다.
베스트 포인트 2. 시즌 이슈와 잘 맞았던 콘텐츠: 겨울철, 골퍼들이 필드 라운딩 보다는 연습에 주력한다는 인사이트를 통해 시즌 이슈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베스트 포인트 3. 따라하기 쉽고 간편한 콘텐츠: 새로운 장비 구매 및 복잡한 준비물 필요 없이,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동전을 활용해 골퍼가 간편하게 따라 하기 쉽고 활용도 높은 콘텐츠로 인정받았죠.
베스트 포인트 4. 높은 인터랙션: 미즈노 골프 채널의 특성상 트렌드(한 컷 이미지, 짧은 글 등)와 맞지 않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밖에 없어 높은 인터랙션을 기록하기 힘들지만, 선정된 콘텐츠는 골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담고 있어 이벤트성 게시물 보다 높은 도달 대비 인터랙션을 기록하며 결과까지 베스트였던 콘텐츠였습니다.

 

출처: Mizuno Golf Korea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izunogolfkr/)

미즈노 골프 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로 브랜드 이슈, 제품 정보, 골프관련 팁 등을 전달하는 페이지.

 

 

이렇게 살펴본 2016 베스트 SNS 콘텐츠 어떠셨나요? 각각의 브랜드의 특성에 맞게 구성된 콘텐츠로 사람들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콘텐츠를 기획한 AE들도, 고객사들도 뿌듯했다는 후문인데요~ 2017년에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하고 알찬 콘텐츠로 많은 분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Tag : 피알원 PR성공사례, PR C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