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生生! 피알원 인턴의 모든 것!

2016. 8. 1. 17:03LIFE

많은 피알워너들이 피알원 입사 팁으로 실제 PR현장을 경험해 볼 수 있고 내 적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인턴제도를 적극 추천하는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리얼! 생생! 피알원 인턴생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피알원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인턴 사원을 대표해 네 분을 만나 보았습니다~

 

 

 

◆ 피알원 인턴사원에게 물었습니다!

1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2 내가 피알원 인턴에 합격한 이유는 ______ 이다!
3 피알원 인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______ 이다!
4 PR AE 업무, 직접 해보니?
5 피알원 인턴생활, 한마디로 ______ 이다!


 

박지은_ 6본부 인턴 5개월차_신문방송학 전공

 

1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메가박스, 더페이스샵 홍보 업무
현재 메가박스, 더페이스샵 담당 대리님을 도와 홍보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가박스의 경우 데일리 클리핑, 먼슬리 리포트, 그리고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더페이스샵은 뷰티 브랜드인 만큼 월간지 협찬 진행, 뷰티 뉴스나 뉴스레터, 결과 리포트 작성과 같은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2 내가 피알원 인턴에 합격한 이유는 “피알워너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 한마디이다!
제가 인턴 면접에서 가장 처음 했던 말이 바로 “피알워너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말이었습니다. 피알원에서의 인턴경력이 훗날 이력서의 한 줄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피알원에서 일하고 싶다는 열정을 보여드렸는데요. 면접관님께서 첫 인사를 잘 준비했다고 칭찬해 주셨습니다 

 

3 피알원 인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남들과는 다른 빠름’이다!
인턴 초기에는 일 처리가 빠르지 못해 퇴근이 늦어지고, 업무 효율성도 떨어져서 힘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처음 해보는 일이기도 했고, 지금은 시간이 흘러 빠른 업무 진행이 가능하지만 처음부터 빠릿빠릿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본인도 편하고, 업무진행도 원활할 것 같습니다.

 

4 PR AE 업무, 직접 해보니? PR업무의 다양성은 무궁무진하다!
행사장의 뒤편에서 열심히 클리핑을 하거나, 업무를 보는 게 PR AE의 전부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주로 뷰티 브랜드 홍보를 담당하는 부서에서 일을 하다 보니, 크고 작은 행사 지원을 많이 가게 되었는데요, 행사 기획안 작성부터 집기 제작, 장소 섭외, 현장 컨디션 체크 등 정말 다양한 일을 감당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행사가 성공적으로 끝나고 난 후 작성해야 하는 결과 리포트도 말이죠! 이 과정 속에서 많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는데, 능숙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역시 중요하답니다.

 

5 피알원 인턴생활, 한마디로 'PR인을 꿈꾸는 사람이 첫 걸음을 떼기에 최고의 직장'이다!
직원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연중 교육도 진행하고 있고, 각 분야의 베테랑 선배님들이 있어서 배울 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문형석_2본부 디지털솔루션팀 인턴 2개월 차_광고 전공

 

1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고운세상 코스메틱 닥터지(Dr.G) 디지털 PR업무
브랜드의 SNS채널을 관리하고 콘텐츠 아이디에이션을 주요 업무로 맡고 있으며, 필요 시 이미지와 영상을 편집하는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내가 피알원 인턴에 합격한 이유는 ‘평범한 일상 속  PR에 대한 경험’이다.
사실 전 합격하기에 부족한 점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학교도 2학년 1학기밖에 다니지 않은 데다가 특별한 스펙도 없고 특히 제대한지 이틀 만에 면접을 보게 되어 사회성도 다소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일상 속 경험들을 PR업무와 연관 지어 잠재력을 어필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기 중에 진행 되었던 조모임, 학술제에서 팀장을 맡아 팀원들과 기획서를 만들고 발표했던 경험, 군대에서 부대 페이스북, 밴드 계정을 관리했던 경험 등이 그 예입니다. 거창하지는 않아도 그 경험이 어떻게 PR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고민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피알원 인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프로정신’이다!
물론 아직은 서툴고 실수도 합니다. 하지만 피알원은 인턴들에게도 신뢰를 주고 기회를 주는 회사입니다. 인턴들도 AE로서의 실무를 직접 진행하는 만큼 일에 대한 책임감이 따릅니다. ‘인턴이니까, 아마추어이니까’라는 생각보다는 서툴고 부족하지만 항상 ‘프로’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 PR AE 업무, 직접 해보니? 역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
예상보다 고객사와의 의견 조율에 많은 시간과 공이 드는 것 같습니다. 에이전시의 특성 상 열심히 기획한 아이디어가 고객사와의 의견 충돌로 인해 무산되거나 혹평을 받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노력한 후 발행된 콘텐츠가 대중들에게 높은 호응을 보일 때에는 뿌듯하고 큰 보람을 느낍니다.

 

5 피알원 인턴생활, 한마디로 '실전'이다!
피알원은 인턴들도 한 명의 인력으로서 동등하게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피알원의 인턴은 ‘업무 보조, 업무 지원’ 등의 단어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부담과 책임감이 많이 따르는 만큼 엄청난 성장을 이룰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인턴을 시작하기 2개월 전 아무것도 모르고 따라가기 급급했던 모습과 비교해 보면 지금은 스스로 판단하여 업무를 진행하는 능력을 갖춰 가고 있습니다. 피알원은 인턴들의 잠재능력을 신뢰하고 스스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때문입니다.

 

 

노윤재_인터랙티브본부 2팀 인턴 5개월 차_국어국문학•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공

 

1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SK플래닛 플리터 운영 및 레고 디지털PR
SK플래닛 대학생 체험 리포터인 ‘플리터’ 운영 업무를 가장 먼저 맡았고, 현재는 레고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 등 레고의 디지털 PR 업무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대외활동 운영부터 다양한 디지털 PR 업무까지 여러 가지 업무를 소화하고 있는 팀에 들어와서 많은 것을 배우는 중입니다!

 

2 내가 피알원 인턴에 합격한 이유는 ‘에너지’이다.
면접 당일, 두 분인 줄 알았던 면접관이 네 분이나 앉아 계셔서 굉장히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였는지, ‘괜찮아, 당당하자’라는 말을 속으로 정말 많이 되뇌었던 것 같아요. 어떤 질문을 하셔도 밝게 웃으며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는데, 그 점을 좋게 봐주신 것이 아닐까 합니다.

 

3 피알원 인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집중력’이다!
인턴 업무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것을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선배님들의 업무를 서포트하며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하나의 브랜드만 맡아 관리하는 것보다 다양한 분야를 경험해 볼 수 있죠. 그런 와중에 여러 업무가 동시에 몰리기도 하고, 더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갑자기 일의 순서가 바뀌어도 놓치는 부분 없이 맡은 일을 모두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항상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한 것 같아요.

 

4 PR AE 업무, 직접 해보니? 보이지 않는 큰 정성이 필요하다!
저는 실제 PR업무를 경험하면서 ‘PR’이라는 영역을 더 좋아하게 되었어요. 대중과 소통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정성을 들이는지를 보고, 듣고, 함께 하면서 느낀 점이 많습니다. 하나의 PR 캠페인을 위해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에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큰, 보이지 않는 정성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5 피알원 인턴생활, 한마디로 “일단, 도전하세요”이다!
제가 피알원에 도전했던 가장 큰 이유는 ‘PR’이 대체 무엇인지 더 가까이에서 배우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업무만 열심히 한 것이 아니라 AE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사내교육도 놓치지 않고 대부분 수강했죠. 덕분에 PR트렌드도 빠르게 흡수할 수 있었고, 여러 실무 영역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도 제대로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직급에 상관없이 구성원이라면 누구든 늘 배울 수 있게 해주는 회사라는 점이 그 어떤 것보다도 큰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PR이 궁금한가요? 피알원과 함께라면 쑥쑥 성장할 것입니다. 일단, 도전하세요!

 

 

홍지수_ Life P본부 1팀 인턴 5개월 차_부동산학•경영학 전공

 

1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퍼블리시티 고객사와 디지털 PR 고객사의 업무 보조

오전에는 저희 팀에서 맡고 있는 고객사의 온라인 이슈 모니터링과 함께 바로 전날 배포한 보도자료의 뉴스 모니터링 등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그 외에 이달에 어울리는 매거진 룩북 초안도 잡아 보고, 블로그 초안 작성, 페이스북 이벤트 진행 보조 등 선배님들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한 백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각 고객사들의 월별 기사보도 현황 등을 리스트화하는 것도 담당하고 있어요. 주로 팀 업무 활동 전반의 기초가 되는 활동들인데요~ 인턴 5개월 차에 접어든 지금은 콘텐츠를 위한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거나 작성해보기도 하고, 룩북에 실릴 아이템을 구성해보기도 하면서 맡은 업무의 비중이 높아지다 보니 책임감도 점점 더 커지는 것 같아요.

 

2 내가 피알원 인턴에 합격한 이유는 ‘차별성’이다.
사실 면접 때 너무 긴장해서 합격할 거라고 기대하지 못했어요. 처음에는 인턴의 역할이나 업무에 대해 숙지하고 열심히 대답하려고 한 점 때문에 뽑혔나 하고 생각했었는데, 나중에 팀장님 말씀을 들어보니 제가 포토샵 툴을 사용할 줄 알았던 점이 플러스 요인이 된 것 같아요. 포토샵 툴을 사용할 줄 알면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나 카드뉴스 등의 비주얼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차별화된 좋은 역량으로 봐주신 거 같습니다.

 

3 피알원 인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꼼꼼함’이다!
인턴이 하는 업무는 팀 업무의 기초가 되는 활동이기 때문에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챙기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월말 보고서 정리나 매거진 모니터링의 경우 매달 게재되는 막대한 양의 기사를 빠짐 없이 정확하게 정리해야 하기 때문에 몇 번이고 더 검토하는 꼼꼼함이 필요한 것 같아요.

 

4 PR AE 업무, 직접 해보니?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공부를 필요로 한다!
저는 PR 관련 전공자 출신도 아니고 업무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았기 때문에 입사 전에 다른 AE들의 인터뷰나 모범 PR사례들을 많이 읽어보곤 했는데요. PR은 겪을수록 정말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연구와 공부가 필요한 분야라는 걸 느낍니다. 다방면의 지식이 풍부할수록 참신한 이슈를 뽑아낼 수 있는 기획력도 생기는 것 같아요~

 

5 피알원 인턴생활, 한마디로 ’최고의 기회’이다!
피알원은 AE로서의 실무 기반을 쌓기에 최고의 기회였다고 생각해요. 다양한 고객사를 접할 수 있었고 업무의 흐름이 빠른 만큼 많은 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업무적으로도, 인간적으로도 배울 게 많은 너무 좋은 선배님들을 만나서 인턴기간 동안 힘들지 않고 즐겁게 일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피알원 인턴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지원해보세요~ 

 


이상, 이렇게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피알원 인턴 네 분을 만나보았습니다!
각자 다른 개성과 매력으로 피알원의 손과 발이 되어주고 있는 인턴들.
이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싶은데요~

여러분도 PR AE를 꿈꾼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피알원 인턴에 도전해 보세요! 

 

 

Info. 피알원 인턴 제도


채용시기 : 해당 팀에서 인력이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채용하고 있으니,
              자주 채용사이트를 주목해 주세요~
근무기간 : 6개월(이후 해당 팀에서 인력 충원  필요 시, 임원 면접을 통해 정직원 전환

             기회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제출서류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PR ONE 홈페이지 http://www.prone.co.kr ‘채용안내’
              페이지에서 해당 지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하면 됩니다  
              채용 이후 졸업예정증명서, 자격증 사본, 주민등록등본을 추가 제출합니다)
채용절차 : 서류전형 ▷ 팀장면접

 

 

Tag : recruit, 공채소식, 면접 노하우,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