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원 인재교육_친절한 혜강씨의 '블로그 브랜딩'

2016. 4. 15. 17:44INSIGHT

고객사 SNS채널을 기획, 운영하는 모든 AE들의 영원한 고민! 

'어떻게 하면 채널 방문자를 높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검색에 잘 드러날 수 있을까?'

앉으나 서나 고객사 SNS채널 운영 생각으로 머리에서 스팀나는 피알원 AE들을 위해

'친절한 혜강씨'가 피알원을 찾았습니다~

 

 

'친절한 혜강씨'라는 닉네임으로 더 유명한 이혜강 강사는 PPT, 엑셀, 인포그래픽, 블로그 브랜딩, IT 분야에 관한 친절하고 쉬운 포스팅으로 사랑받고 있는 네이버 파워블로거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오픈캐스트, 포스트,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의 채널을 통합하면 33만 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와우!!

이번 친절한 혜강씨의 피알원 인재교육 강의에 많은 피알워너들이 모였습니다.

 

 

이번 피알원 인재교육 수업은 <친절한 혜강씨의 블로그 브랜딩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데요,

오랜 시간 파워블로거로서 체득한 상세한 운영팁에서부터 매력적인 콘텐츠 작성의 노하우, 블로그 활동지수를 높이는 전략까지 피알워너들을 위해 낱낱이 일러주셨습니다~

그 중 몇 가지 팁을 공유해 드릴게요~

 

When | 언제 포스팅하고 얼마나 자주 발행해야 할까?   

무엇보다 블로그는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포스팅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1주일에 1개의 포스팅을 올리더라도 꾸준히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꼭 집어 포스팅 요일을 선택한다면 월요일과 목요일에 포스팅 하는 것이 다른 요일보다 트래픽에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   

 

 

What | 어떤 블로그로 만들까?

검색이 잘 되는 블로그 이름 정하는 요령부터, 콘텐츠가 매력적인 블로그 & 이미지가 매력적인 블로그를 만드는 노하우까지도~

 

우선, 이미지가 매력적인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썸네일의 비율은 1:1, 가독성을 위해서는 나눔고딕 10~11pt를 추천해 주시네요~

무엇보다 무료 이미지 소스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정보, 사진 일괄 편집하는 방법, HTML 소스를 활영한 포맷 만들기 등등 90분 동안 알찬 정보를 압축해서라도 모두 알려주고 싶어하시는 이혜강 강사님의 친절한 진심이 전해졌습니다~^^

 

콘텐츠가 매력적인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Hub 콘텐츠'와 'Hero 콘텐츠'의 조율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셨는데요~

허브 콘텐츠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메인 콘텐츠로, 해당 블로그의 주제에 적합한 콘텐츠를 말합니다. 하지만 유용한 허브 콘테츠라 해도 검색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는 아닐 수 있죠. 

그래서 히어로 콘텐츠도 중요합니다. Hero 콘텐츠는 새로운 방문자를 확보하기 위해 검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한 콘텐츠를 말합니다.

 

이 밖에도 키워드 선정 노하우, 검색광고 활용법 등 수많은 고객사,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 피알원 AE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많은 정보를 아낌없이 들려주셨네요~

 

 

무엇보다

"콘텐츠 비즈니스 성공 비법! 콘텐츠가 좋으면 된다!!"

"콘텐츠를 잘 만드는 방법! 지금 당장 콘텐츠를 올려라!!"

라는 말씀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데요.

이 평범하지만 지키기 쉽지 않은 노하우는 이혜강 강사의 오랜 경험 속에서 깨달은 것이라 합니다.

 

지금 파워블로거로 유명한 이혜강 강사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는 엑셀을 잘 다룰 줄 몰라서 스스로 엑셀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는 것에서부터 시작했다고 합니다. 여기저기 흩어져있던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공유하는 일을 꾸준히 진행하면서

처음 하나, 두 개의 포스팅을 올릴 때는 부족하고 만족스럽지 못했던 콘텐츠들이

시간이 지나 100개, 200개 쌓이면서 콘텐츠의 퀄리티 또한 자연스레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좋은 콘텐츠는 다시 사람들을 모으고 이제는 기업이나 학교로부터 강의 요청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고객사, 브랜드의 블로그를 담당하고 있는 많은 피알원 AE들에게 이번 친절한 혜강씨의 강의는 좋은 자극이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은 한 AE는 "그 동안 알고 있는 내용도 있고, 새로운 내용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경험을 통해 축적해온 값진 노하우라 더욱 가치 있었다"며 "그 동안 블로그를 담당하며 궁금했던 내용을 문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점도 좋았다"고 소감을 들려주셨네요~^^

 

마지막으로 이혜강 강사님께 오늘 피알원 강의를 한 소감도 들어볼까요?

 

 

"SNS채널 기획, 운영에 관해서는 저보다 더 전문가이신 분들 앞에서 강의를 하려니 조심스러웠는데요,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하며 제 말씀 한 마디, 한 마디에 귀기울여 주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강의 시간이 끝나고나서도 저를 기다리면서까지 질문을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았는데요, 이런 열정적인 피알원의 모습에 저도 많이 배워 갑니다.^^"

 

 

올해 피알원 인재교육팀에선 피알원 AE들에게 실질적인 팁을 주고자 더욱 심혈을 기울여 강의를 구성했다고 하는데요, 다음번 강의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Tag : 전문가 칼럼, PR스터디, PR정보, PR Insight,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