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원 신입사원들의 AE 입문기! 2016년 공채 교육

2016. 1. 20. 13:14INSIGHT

이제 막 피알원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이라면 꼭 밟아야 하는 관문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새내기 피알워너들을 위해 준비된 맞춤형 강의! <2016년 상반기 공채 집체교육>인데요,
이번 상반기 공채 집체교육은 총 8일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작년까지는 실습 중심의 과목들이 주를 이뤘다면 올해는 신입 AE가 갖춰야 할 기본자세와 피알원의 조직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들로 구성됐는데요, 초롱초롱~ 신입사원들의 눈빛이 유난히도 반짝였던, 그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PR 전문가들로부터 전수받는 특급 노하우
 


수업을 경청하는 신입사원들의 표정이 무척 진지해 보이죠? 피알원의 임원분들과 팀장님들이 전수해주시는 ‘살아있는’ 노하우에 퐁당~ 빠졌기 때문인데요, 
 

 


신입사원들은 <피알원의 이해>, <피알원의 비전>과 같은 과목을 통해 피알원에 대해 면밀히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외에도 피알원의 기업문화 및 인재교육 시스템 등을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신입사원들의 소속감을 더욱 높일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보도자료의 이해>, <퍼블리시티의 이해>, <AE 기본 실무의 이해> <홍보 기획서의 이해> 등 총론 수업을 통해 AE로서의 기틀을 마련하고, <디지털PR> <공공PR> 등 전문 분야별 PR업무 및 노하우를 배우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피가 되고 살이 될 기본 정석에 임원분들과 팀장님들의 실무 에피소드까지 더해져, 어느 한순간도 집중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피알원 성공 사례 완전 정복!
 
2016년은 피알원이 1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지난 10년 간 피알원은 탄탄한 성공스토리를 써 내려갔는데요. 이번 공채 집체교육을 통해 소문으로만 들었던 <피알원의 성공 사례들>과 직접 마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성공적인 홍보 컨설팅 이면에는 A부터 Z까지! AE의 손길이 가지 않는 곳이 없었는데요. 선배 피알워너들의 프로의식과 저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수강자를 대표해서 4본부 2팀 김다능 신입사원에게 소감을 한번 물어보았는데요.

“교육을 이수하고 피알워너로서의 자부심이 더욱 커졌습니다. 앞으로 저 또한 피알원의 성공 스토리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사원으로 거듭나고 싶습니다”라며

불끈~! 의지를 보여주셨습니다. ^^

 

 

 

 

 

교육의 꽃, 외부 특강

 


전문 교육의 꽃은 역시 외부 특강이 아닐까요~? <2016년 상반기 공채 집체교육>은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유쾌한 수업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즐거운 직장 생활을 위해 신입사원으로서 역할을 다하며 꼭 가져야 할 ‘셀프 리더십’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또한, 앞으로 피알워너로서 꼭 지키고 싶은 자기 공약을 세워보기도 했는데요.

 

커뮤니케이션 스튜디오의 조태욱 신입사원은 ‘아무리 어렵고 힘든 일을 만나더라도, 피하지 않고 당당히 맞서자!’라는 기운찬 공약을 내걸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피알원 신입사원들은 8일 간의 집중 교육을 통해 새내기 AE로서 힘차게 달려나갈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지만 신입사원 교육 과정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후 연중 진행될 피알원 인재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그 내실을 더욱 견고히 다져나갈 예정인데요. 피알원의 슈퍼루키로 거듭날 9기 신입사원들의 힘찬 행보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