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루트테라피 뷰티 '더레미디' 론칭 현장

Author : 피알원 STORY / Date : 2015. 2. 9. 14:33 / Category : PR STORY/피알원 고객사 이야기

지난 2 4, 아침 일찍부터 피알원 6본부 2팀 전원은 가로수길로 총출동했습니다!

식물의 뿌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LG생활건강 루트테라피 뷰티 브랜드 더레미디(The Remedy)가 언론과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이는 론칭 행사가 있는 날이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날 행사는 포토행사, 월간지 대상 미디어 행사, 파워블로거 행사, 방송 촬영까지 쉴 틈 없이 이어지는,

'4IN 1'의 중요한 행사였기에, 행사를 준비하는 피알원 AE들의 마음은 더욱 긴장될 수밖에 없었죠~

각각의 행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작은 부분 하나하나까지 철두처미하게 준비해야만 했습니다.

 

 

 

 


‘더레미디’는 LG생활건강의 오랜 뿌리 연구와 전문적인 해외 뿌리 배양기술, 그리고 최신 재배 농법을 결합하여 탄생한, 식물의 뿌리를 주 원료로 하는 새로운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식물이 마지막까지 내어주지 않았던 '뿌리'에서 그 해답을 찾아 뿌리 본연의 힘과 효능을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하고자 심혈을 기울인 끝에, 드디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더레미디'의 PR을 맡은 피알원 6본부 2팀의 첫번째 고민은 '더레미디'의 아이텐티티를 반영한 론칭 행사의 컨셉을 어떻게 잡을 것인가?, '더레미디'의 브랜드 스토리를 어떻게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을까?, 였습니다.

 

오랜 고민 끝에 행사장 컨셉은 '루트 테라피 그라운드(Root Therapy Ground)'로 정했습니다!  

국내 최초의 '뿌리' 처방으로 피부의 진정한 휴식과 건강을 추구하는 '더레미디'의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고자

자연이 숨겨둔 마지막 스킨케어의 비밀, 그 신비스러운 비밀의 문을 열어 '뿌리'의 비밀을 공개하고 뿌리로 처방하는 '루트 테라피'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場)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이쯤되면 도대체 어떤 행사일지 무척이나 궁금하시죠?

 

하지만 비밀의 문이 누구나에게 쉽게 허락된다면, 그건 비밀의 문이 아니라 자동문이겠죠? ㅋㅋㅋ

 

첫번째 순서로 포토행사를 먼저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포토행사는 사진부 기자 분들을 초청해 진행하지만, 보다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이번에는 전문 포토그래퍼를 섭외해 촬영한 후, 사진부에 배포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봄 향기를 머금은 듯한 상큼한 여성모델과 가로수길을 찾은 소비자와 함께 진행했는데요~

'뿌리' 컨셉에 맞게 수레 모양의 텃밭 포토 부스를 제작하고 그 텃밭에 화장품 샘플을 심어, 소비자들이 직접 뽑아갈 수 있도록 샘플링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가로수길을 찾은 많은 소비자들이 LG생활건강 '더레미디' 샘플을 직접 뽑아보며 아주 즐거워 하셨답니다~

 

 

첫 관문인 포토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니,
이제 드디어 ‘더레미디’의 행사장 속으로 들어가볼 시간입니다.
팔로팔로팔로미!

 

 

 
깨끗한 화이트 계단을 내려가면….
 

 

 


‘더레미디’ 론칭을 알리는 환영부스가 나옵니다.

 

 

 

 

제일 먼저, ‘더레미디’의 탄생 스토리가 공개되며 비밀의 문이 한 겹 열렸습니다.
 

 

 

이를 돌아가면 마치 뿌리가 자라고 있는 땅 속에 들어온 듯 신비의 공간이 펼쳐집니다.
‘루트 테라피’를 형상화한 우드 아트 조형물과 함께 ‘더레미디’의 제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여기가 바로 ‘루트 테라피 그라운드’의 메인 공간입니다.
초청 받은 월간지 뷰티 기자들과 파워블로거들이 제품도 테스트해보고, LG생활건강 '더레미디'를 탄생시킨 연구원과 상무님께 그 탄생 비밀을 듣는 프레젠테이션도 진행되었죠~

 

큰 기둥을 둘러싼 우드 아트는 ‘수천 년 이상 자란 나무 기둥에서 내려온 뿌리’를 상징하기 위해 제작한 작품입니다. 행사 디자인부터 설치, 제작을 총괄하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님께서 손수 제작한 작품으로, 이번 행사장은 90% 이상이 직접 제작했을 만큼 높은 퀄리티를 자랑했답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물론, 기자님들도 연신 감탄했던 공간이었죠.^^
 

 


벽면을 따라 전 제품라인을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고요, 주력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도 있습니다.

 

 

 


‘나무 기둥에서 내려온 뿌리’를 상징한 작품을 빙~ 돌아가면
‘더레미디’ 브랜드 영상과 로고를 모티브로 한 우드 아트를 볼 수 있고,
컬러 테라피 북을 체험하는 공간이 펼쳐집니다. 
 

 


 
요즘 핫하다는 ‘어른을 위한 색칠공부’ 컬러링북에 '더레미디' 브랜드 컨셉을 결합해
‘루트 테라피 컬러링 브랜드북’을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더레미디’의 핵심 요소인 뿌리 일러스트가 삽입된 책과 색연필을 함께 제공해 뿌리로 하는 테라피를 직접 체험해 보도록 한 피알원 6본부 2팀의 아이디어, 돋보이지 않나요? ㅋㅋ
트렌드에 민감한 뷰티 기자님들의 열띤 호응은 예견된 결과였다고나 할까요? ㅎㅎㅎ

 
 


자, 이제 행사장의 마지막 프로그램 ‘뿌리 텃밭 샘플링’입니다.
뿌리를 상징하는 더레미디의 주요 제품을 흙 속에 심어 놓고 랜덤으로 뽑으면, 해당 제품의 대용량 샘플을 추가로 드리는 깜짝 이벤트입니다.

샘플을 뽑는 재미에, 생각지도 못한 선물까지 받는 즐거움에, 뷰티 기자님들과 파워블로거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었죠~

포토존을 방불케할 만큼 열띤 사진촬영도 이어졌습니다.

 

  

‘뿌리 텃밭 샘플링’에 참여하며 즐거워하는 뷰티 기자님들의 모습(왼쪽)과 ‘더레미디’ 제품 전시존을 촬영하는 파워블로거(오른쪽)

 

 

 더레미디프레젠테이션을 경청하는 뷰티 기자들(왼쪽))과 뷰티 파워블로거들(오른쪽)


월간지 뷰티기자 대상 행사가 종료된 후,
CJ E&M의 뷰티방송 촬영이 함께 진행됐습니다.

 

 

 


<겟잇뷰티> MC 김정민, 모델 진정선과 정호연 세 분이 새로 론칭한 '더레미디'의 비밀을 파헤치는 컨셉으로

루트 테라피 그라운드 런칭 행사장을 방문해 행사장 곳곳을 누비며 제품 테스트도 해보고

파워블로거들과 함께 프레젠테이션도 경청하고 질의응답의 시간도 갖는 등 열의를 갖고 촬영에 임했습니다.

방송에는 그 모습이 어떻게 나올지 무척 궁금하네요~^^

 

 

이번 행사는 하나부터 열까지 '더레미디' 브랜드 컨셉에 맞춰 진행된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임팩트 있는 행사로 마무리할 수 있었던 듯하네요~  

행사장 입구부터 출구까지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동선을 치밀하게 고려하고,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곳곳에 브랜드 요소요소를 잘 배치해 보여줌으로써 행사장을 찾은 분들은 물론, 브랜드 관계자까지

크게 만족시키며 성공적으로 론칭행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LG생활건강에서 2015년 첫 론칭하는 브랜드인데다가,
포토 행사, 미디어 행사, 파워블로거 행사, 방송 촬영 진행까지 네 가지 행사를 하루에 모두 진행하는만큼

피알원 AE들의 부담감도 막중했던 행사였는데요~

철두철미한 준비력과 실행력으로 멋지게 '더레미디'의 론칭행사를 성공으로 이끈 피알원 조수연 팀장님과 담당AE 최아라 사원을 비롯해 6본부 2팀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Tag : 피알원 PR성공사례, PR C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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