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원 조수연팀장, KUPRA 'PR페스티벌' 강연후기

2013. 12. 24. 11:03INSIGHT

요즘은 학생 때부터 PR에 뜨거운 열정을 품고 열심히 PR 관련 경험을 익히는 기특한~ 학생들이 무척 많은 듯합니다.

한국대학생PR연합회(KUPRA) 또한 매년 'PR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실제로 다양한 PR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대표적인 대학생 PR 연합 동아리인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PR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섯 명의 PR실무자들의 강연을 준비했네요.

그리고 그 첫번째 강연자로 피알원 6본부 2팀 조수연 팀장님께 LG생활건강의 '비욘드(Beyond)' 화장품 PR사례 강연을 요청해 왔답니다.

 

 

 

11월 30일과 12월 1일 이틀에 걸쳐 열린 'PR페스티벌'의 첫째날, 피알원 조수연 팀장님은 에코 브랜딩의 대표 사례로 지금까지 수행해온 비욘드의 여러가지 PR 프로젝트들에 대해 들려주셨습니다.

 

 

 

조수연 팀장님은 'Beyond Trend : Eco Branding'이라는 주제 아래 비욘드 화장품의 에코 뷰티 스토리를 전해주셨습니다.

LG생활건강의 비욘드 화장품은 벌써 3년째 피알원과 함께 하고 있는 클라이언트인데요, 특히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 100만 서명운동 캠페인, 비욘드 멸종위기 동물들을 부탁해 캠페인 등을 통해 비욘드가 에코 브랜드의 선두로 자리잡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조수연 팀장님은 비욘드의 성공 사례를 통해 "Eco는 쉬어야 성공한다!"라고 강조하며, 에코주의, 자연주의의 컨셉을 소비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글로벌 사례를 찾아보고 여러가지 이미지 작업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시도들을 실행하고 있다고요~

 

 

 

 

비욘드 페이스북 운영 초기, 시행착오를 겪었던 에피소드를 비롯해 비욘드처럼 브랜드 철학이 뚜렷한 브랜드를 PR할 때 특히 중점을 둬야할 부분 등 현장에서 부딪치는 생생한 실무에 대해 얘기해 주셨습니다. 질의응답시간에는 뷰티 브랜드 PR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질문이 많이 이어졌네요.

 

 

 

이 날 조수연 팀장님의 강연은 평소 PR현장의 살아 있는 노하우를 접하기 힘들었던 학생들에게 생생한 PR현장을 실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PR전문가와 PR에 애정을 갖고 있는 학생들과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하며, 쉬는 주말도 반납하고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PR 이야기를 들려주신 조수연 팀장님과 뜨거운 호응으로 대답해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이 글은 한국대학생PR연합회(KUPRA)가 제공한 PR페스티벌 행사 자료를 바탕으로 피알원 블로그 기자단이 정리해 작성했습니다.

 

Tag : 전문가 칼럼, PR스터디, PR정보,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