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회사 피알원, 조선일보 행복플러스 편집팀 초청 매체 소개 행사

2012. 4. 5. 16:55INSIGHT

 

홍보 분야에는 언론홍보, 온라인홍보, 이벤트홍보 등 여러 가지 분야가 있다는 것, 홍보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다 알고 계시죠?

그 중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언론홍보가 중요하면서도 아직은 어려운 분야라 특별히 더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홍보의 꽃이라고도 하는 언론홍보! 요즘 다양해진 매체만큼 언론홍보 또한 빠른 트렌드에 맞춰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데요... 각 매체의 성격에 따라 홍보의 구체적인 접근 방법 또한 조금씩 달리해야 한다는 것, 홍보하는 사람들이 늘 고민해야 하는 부분이죠. 이 매체는 어떤 독자 타깃을 갖고 있는지, 저 매체는 어떤 성향을 띠는지 각 매체별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 그에 맞는 맞춤 기사도 가능하겠죠. 

이런 니즈에 맞춰 빠방한(?) 사내교육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는 홍보회사 피알원에서는 '조선일보 행복플러스'의 편집팀장님과 마케팅팀을 초청하여 조선일보 행복플러스는 어떤 매체인지, 어떤 독자를 타깃으로 하는지 자세한 매체 설명을 듣는 기회를 마련했답니다.   

바쁜 업무 가운데에도 조선일보 행복플러스 설명회를 듣기 위하여 모인 우리 피알워너들! 시작하기도 전인데 대회의실을 꽉 채우고도 모자라 휴게실의 모든 의자를 공수해서라도 설명회를 듣겠다는 저 의지! 보이시나요?

 

이분은, 조선일보 행복플러스를 소개하러 오셨던 바로 전범준 팀장님이십니다. 조선일보 행복플러스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말씀 가운데 뚝뚝 묻어나셨던 모습이 계속 생각나는데요... 저희 피알워너들 한 명 한 명의 눈을 보시면서 다 기억하고 있다고, 나중에 꼭 아는 척하자고 말씀하셨는데, 이런 친화력... 저희 피알워너 AE들이 배워야 할 점 같아요^0^

 

여기서 잠깐, 이날 설명회에 참석 못하신 분들을 위해 조선일보 행복플러스가 어떤 매체인지 살짝 소개하자면요... 조선일보 행복플러스는 뷰티, 패션, 리빙, 교육, 문화 등의 테마를 아우르며 조선일보 본지에 딸린 별지 형태로 주 1회 발행되고 있는데요...

다소 무겁고 권위적으로 느껴져 읽기 어렵다는 기존 조선일보의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2006년에 창간한 새로운 스타일의 섹션 신문이랍니다. 여러 제품 체험 쿠폰을 증정하거나 문화 행사에 독자를 초청하는 등 양질의 문화 컨텐츠를 제공해 독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돌려드리겠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고 하시네요.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매체 담당자로부터 직접, 조선일보 행복플러스와 어울리는 효과적인 브랜드 홍보 방법과 노하우, 실제 적용 사례 등 살아있는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저 또한 반짝이는 생생 아이디어를 많이 배울 수 있었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빠른 속도로 필기하고 있는 저희 피알워너 분! 실제로 손이 너무 빨리 움직여서 보이지 않았는데요, 저희 회사 카메라가 너무 좋은지라 흔들림 없이 그 손을 딱 잡아버렸네요... 하하하 ...


피알워너들에게 또 하나 중요한 요소인 경청의 자세를 몸소 실천하여 보여주고 있는 우리 피알워너들!

앞으로도 다양한 내외부교육 및 설명회가 피알워너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

 

 

Tag : 전문가 칼럼, PR스터디, PR정보,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