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현장]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를 가다

2022. 8. 9. 09:23PR STORY/피알원 고객사 이야기

올해로 21년째를 맞이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가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7월 개최로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축소된 규모로 다소 아쉽게 행사를 진행했었는데요!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에 맞춰 도심 속 시원한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여름을 즐기다(Summer Flex)’라는 주제로 진행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 현장으로 가볼까요~?

 

매년 10만 명 이상의 참관객과 국내외 16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가 지난 달 나흘간 코엑스 전시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인데요! 여름 느낌이 물씬 나도록 행사장 전반을 휴가지와 수영장 콘셉트로 구성하고, 부스와 기념품 등을 아이스크림 테마로 꾸미며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참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도 대폭 강화하며 ‘나만의 굿즈 제작 체험’, ‘캐릭터 보드게임’, ‘광화시대’ 실감콘텐츠 시연부터 아이돌 팬미팅, 캐릭터 퍼레이드 등 아이부터 가족 단위 참관객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재미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또한 행사 기간 방문자들이 가져온 캐릭터 상품을 수거하여 기부하는 사회공헌 이벤트 ‘캐리클(Character + Cycle) 챌린지’를 진행해 캐릭터 산업을 통한 ESG 실천에 나서는 등 다양한 즐거움을 넘어 의미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했습니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측은 “콘텐츠 IP가 콘텐츠산업을 넘어 식품,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전하며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국내 캐릭터, 콘텐츠 기업의 사업 역량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라고 했는데요.

 

 

 

앞으로도 국내 캐릭터, 콘텐츠 기업과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 현장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