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는 군, ‘일상을 지킵니다’ 캠페인

2021. 12. 14. 14:24WORK

얼마전 한국사보협회 주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피알원의 수상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 출품했던 국방부 ‘일상을 지킵니다’ 캠페인인데요. 지금부터 어떤 캠페인이지 알아볼까요~?

 

■ 캠페인 목표

재난재해, 세계적 감염병, 사이버테러 등 현대사회의 위협요인이 다양해짐에 따라 안보의 개념이 확장되었습니다. 그러나 국민이 바라는 국군의 안보 역할은 국가안보가 아닌 포괄안보, 국토방위를 넘어 모든 종류의 위협에 포괄적으로 대응 중인 군의 역할을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피알원은 국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는 군을 상징하는 동시에, 일상 속 모든 곳에서 국민을 지키는 주체로서의 군을 의미하는 새로운 캠페인 ‘일상을 지킵니다’를 전개했습니다.

 

■ 실행프로그램

BI(Brand Identity) 디자인 및 브랜드 활용 가이드 제작

 

일관성 있는 홍보를 위한 핵심 메시지 및 브랜드 스토리를 정립하고자 BI를 제작했습니다. 이에 가독성 높고 담백한 명조체로 브랜드 로고를 디자인해 각인성을 제고했으며, 대괄호 [     ]를 활용해 국민이 지키고 싶은 일상의 이미지를 연상할 수 있도록 의미를 확장하는 등 국방부의 새로운 메시지의 명확함과 진정성을 담아냈습니다.

 

②기업 협업 프로그램

일상에 관한 이미지를 가진 브랜드 간 협업을 통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합리적 소비를 위한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는 생활공작소와의 콜라보를 통해 일상을 지킵니다키트 제작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 기부 테마 방송, 군의료진 위생용품 기증 등의 착한소비 캠페인으로 국민들의 긍정 인식을 확산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③메타버스 행사

대면 활동이 제한된 환경에서 국군 장병들이 국민들의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 위한 언택트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국군의날을 기념해 SKT 이프랜드에서 특별한 멘토들이 군 관련 콘텐츠 및 본인의 성공담을 담은 강연을 진행했고, 많은 인원이 참석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④온라인 홍보

캠페인 전개 내용을 한눈에 담은 카드뉴스 제작과 캠페인 인지 및 참여 제고를 위한 티저 이벤트 등을 통해 캠페인 확산을 이끌어냈습니다.

 

 

 

 

이처럼 피알원은 국방부의 ‘일상을 지킵니다’ 캠페인에 대한 전방위적인 IMC 홍보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며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앞으로도 새롭게 트렌디한 홍보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