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원,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획득

2021. 7. 30. 09:33NEWS

피알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제도는 기업내 독립된 연구조직을 육성하고 인정받은 연구소/전담부서에 대해 연구개발활동에 따른 지원혜택을 부여, 기업의 연구개발을 촉진하는 정부의 지원 제도입니다.

 

피알원의브랜딩랩이라는 연구조직에서는 PR평가모델 개발, 빅 데이터 연구, 위기커뮤니케이션, 브랜딩 전략 개발 등의 업무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반 기업 ESG분석 자동화 플랫폼 개발 등 연구개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어 금번 연구소 인증 소식이 더욱 반가운데요.

 

브랜딩랩 노영우 소장님은 “피알원은 고객사에게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브랜딩랩’을 통해 브랜딩 전략, 커뮤니케이션 효과 측정, 위기 전략 수립, 빅테이터 분석을 통한 소셜 이슈 관리 등의 영역에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으로 그 동안 쌓아온 조사 및 전략 컨설팅 역량에 연구개발 환경을 더할 수 있어서 전문성을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고, 앞으로 피알원이 특화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연구진과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처럼 피알원은 토탈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서,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피알원 브랜딩랩이 독립된 연구소로 인증을 받은 만큼, 더 집중적으로 연구개발에 참여하며 더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