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피알원의 영광스러운 순간들, PR ONE AWARDS List Up!

Author : 피알원 STORY / Date : 2018.12.18 15:36 / Category : PR STORY/성공사례

365일을 숨가쁘게 달려온 피알원은 그 어느 때보다 2018년을 뜨겁게 보냈습니다. 새로운 트렌드와 패러다임에 맞게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행하며 국내외 권위 있는 다수의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는데요~ 지금부터 2018년 피알원의 영광스러웠던 그 순간들을 되돌아보려고 합니다.

 

1. 국제PR협회(IPRA) 주최 ‘골든월드어워드 2018(Golden World Awards 2018)’ 수상
국제PR협회(IPRA)에서 주관하는 시상식 중 하나인 ‘골든월드어워드’는 1990년 영국에서 시작돼 매해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어워드입니다. 특히 해당 어워드는 PR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권위 있는 어워드로, 피알원은 지난 2003년 이후 15년 만에 국내PR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피알원이 수상한 부문은 현재 사용되는 상품에 대한 소비자PR로, 글로벌 완구 기업인 레고코리아의 ‘레고상상박사를 찾습니다’라는 디지털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성과를 인정받았는데요.

 

 

해당 캠페인은 레고 브릭 60주년을 기념해 창의적인 놀이를 통한 어린이의 발달을 촉진시킨다는 레고의 경영철학에 맞게 디지털에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펼쳤고, 결과적으로 아이들이 무궁무진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레고로 구현하는데 성공하며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교육가치를 확대시켰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2. 한국PR협회(KPRA) 주최 ‘2018 한국PR대상’ 2관왕
피알원은 한국PR협회가 1993년부터 매년 우수 PR사례를 공모해 시상하는 국내 PR분야의 대표상인 한국PR대상에서 매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요. 작년의 3관왕 수상에 이어 올해도 2관왕이라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피알원이 수상한 마케팅PR 부문에서는 한국엡손의 B2B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는 종합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며 기업PR의 영역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피알원은 한국엡손의 B2B 리딩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캠페인 컨퍼런스를 비롯한 이슈 발굴형 PR활동부터 확산형 프로그램 등 타깃별 캠페인을 실행, 인지도 제고 및 B2B 사업실적 증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CSR 부문에서는 우리 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프로젝트에 제출된 아이디어 중 우수한 사례는 삼성의 기술력을 통해 현실화되며, 일반대중과 기업이 상생해 우리 사회를 발전시키는 협업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CSR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3. 한국사보협회 주최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 SNS대상 수상
한국사보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기업문화 발전과 커뮤니케이션 관련 제작물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최되는 시상식입니다. 올해 피알원은 질병관리본부 온라인 소통채널 운영으로 SNS 부문 SNS 대상 ‘국회 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 대표의원상’을 수상했습니다.

피알원은 감염병 예방 및 결핵, 에이즈 등의 예방 등 다소 무거운 요소를 트렌디한 콘텐츠와 다양한 소식 중개 및 소통, 맞춤형 이벤트, 국민소통단 운영 등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질병관리본부 홍보 및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소통 강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아 수상하게 됐는데요.

 

 

이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기관의 홍보는 물론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기 위한 소통에 앞장선 피알원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돋보인 캠페인이라고 자랑할 수 있습니다.

 

4. 한국광고PR실학회 주최 ‘올해의 광고PR캠페인상’ – 정부공공부문 올해의 PR캠페인상 수상
피알원이 유종의 미를 거둔 2018년 마지막 대외 수상 소식은 한국광고PR실학회에서 주관한 올해의 광고PR캠페인상 정부공공부문에서 수상한 올해의 PR캠페인상이었습니다!

 

피알원이 진행한 질병관리본부(위기소통담당관실)의 2018 손씻기∙기침’예절 감염병 예방 국민생활습관 개선 캠페인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와 채널을 활용한 소통형 홍보로 타깃별 프로그램을 실행했는데요.

 

 

2030대를 겨냥한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영상 제작을 비롯해 손씻기 및 기침예절 이모티콘 개발, 유아를 대상으로 한 EBS 방송 제작 협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소통 콘텐츠를 적극 개발함으로써 부처 및 공공기관의 소통 콘텐츠의 모범 사례로써 귀감이 되며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습니다.

 

 

이처럼 피알원은 올 한해 국내외 권위 있는 어워드에서 다양한 캠페인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는데요. 아직은 해외어워드에서는 한국기업을 많이 보기 힘든 실정입니다. 이에 올해의 좋은 성과를 발판 삼아앞으로도 피알원은 대한민국 대표 통합 커뮤니케이션 회사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추후에는 한국의 많은 에이전시와 브랜드들이 함께 세계무대에 설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Tags : , , , , , , , , ,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