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목소리를 기부하자! SC제일은행 ‘착한 목소리 페스티벌’ 현장 방문기

Author : 피알원 STORY / Date : 2018.04.25 15:27 / Category : PR STORY/PR현장

“목소리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두의 목소리를 모아
시각장애인과 세상을 연결하는
오디오북을 만들고 기부합니다”

 

나의 목소리가 누군가에게 큰 선물이 된다면 어떨까요? 어느덧 시즌7을 맞이한 SC제일은행의 대국민 목소리 기부 CSR 캠페인 ‘착한도서관프로젝트’가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올해는 또 어떤 착한 목소리가 나왔을까요? 그 따뜻했던 현장을 소개합니다!

 

1만 2천여 명이 참여한 착한목소리페스티벌’은 목소리 재능기부를 통해 오디오북을 제작, 기부하는 SC제일은행의 사회공헌캠페인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7 – 시각장애인을 위한 아시아 여행 안내서’의 일환으로 진행됐는데요.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착한목소리오디션’을 비롯해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이해도 향상을 위한 ‘시각장애 퀴즈존’, ‘시각장애 VR체험존’, ‘화폐 점자 체험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누구나 목소리만 있으면 시각장애인을 위한 여행안내서 제작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전에 온라인으로 진행된 목소리 기부 희망 접수에도 1만여 명의 참가자가 몰렸고, ‘시각장애인의 여행’에 대한 영상이 SNS에서 한 달간 39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올리는 등SNS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정되는 목소리 기부자는 총 101명으로, 이들은 SC제일은행의 모그룹인 스탠다드차타드(SC)의 동아시아 네트워크 5개국(한국, 대만, 일본, 중국, 홍콩)에 위치한 주요 여행지와 명물 101건에 대한 정보와 묘사 콘텐츠 녹음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착한도서관프로젝트는 목소리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시각장애인을 위한 뜻 깊은 재능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 매년 많은 분들이 함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C제일은행은 사람 중심의 ‘휴먼(Human)’ 정신을 바탕으로,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7’을 통해 제작되는 아시아 여행 안내 오디오 콘텐츠는 오는 6월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미디어접근센터를 통해 전국 모든 맹학교와 점자도서관, 시각장애인 관련 단체 및 기관 등 모두 42곳에 기부되며, 무료 스마트폰 앱으로도 배포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 SC제일은행 착한도서관프로젝트
*공식 블로그 : www. sc-good.co.kr
* SC제일은행 지속가능경영 공식 페이스북  ‘더 착한 TV’ : www.facebook.com/sc.thegood/

‘SC제일은행 착한도서관프로젝트’는 문화 및 경제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책, 영화, 미술작품, 문화재, 청소년 경제교육, 직업 꿈 백과사전 등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일반인들의 목소리 기부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대한민국 대표 목소리 기부 캠페인이다. 지난 2011년부터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매년 진행하고 있다.

착한도서관프로젝트는 한국 내 시각장애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요소가 다양한 문화/오디오 콘텐츠 보급이라는 점에 착안해 시작됐다. 특히, 기업의 일방적인 기부 활동이 아닌 시각장애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고 일반인들의 재능기부의 장을 만들어 주고자 온-오프라인 캠페인으로 전개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1년부터 시즌6까지 총 30만여 명 이상이 참여, 총 3,400여 종의 새로운 오디오 디지털 콘텐츠가 개발됐으며, 22,400부의 오디오북과 점자책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전국의 모든 맹학교와 시각장애인 단체∙기관에 기부됐다.

이는 타인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관심을 가지며,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가를 기반으로 “함께하면 더 좋다(Better Together)’의 가치행동을 실천 모토로 삼는 SC제일은행의 ‘휴먼(Human)’ 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한편,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는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지역을 거점으로 한 글로벌 은행으로서 해당 지역의 사회적 이슈 중 하나인 ‘시각장애’를 퇴치하고자 글로벌 차원에서 예방 가능한 실명퇴치를 위한 기금모금, 개안수술, 지역 캠페인 등을 포괄하는 Seeing is Believing을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 더 자세한 사항은 www.sc-good.co.kr 참조

 

 

 


Tag : 피알원 PR성공사례, PR CASE

Tags :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