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10일간의 추석 황금연휴는 처음이지?”

2017. 9. 26. 17:45LIFE

오는 30일(토)부터 시작되는 장장 10일간의 기나긴 추석 연휴.

 

이 날을 위해 1년전부터 국내∙해외 여행을 꼼꼼히 준비했다는 사람부터 집에서 10일 동안 만화책을 정복하겠다는 사람까지. 모두가 추석 연휴를 알차게 보내기 위한 다양한 계획을 준비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3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연휴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무엇을 해야 할지 계획을 잡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신개념(식상한) 리얼리티 포스팅’ “어서와~ 추석 황금연휴는 처음이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한복입고 4대 고궁 무료 입장해보기
4대 고궁이라 함은 조상님들의 얼이 깃든 건축과 정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경복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을 일컫습니다. 물론 한껏 꾸민 옷차림에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인생사진을 건지기에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목적은 각기 달라도 민족의 대명절 추석인만큼 고궁을 찾는 것 자체에 뜻 깊은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 = 문화재청 홈페이지>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30일(토)부터 10월 9일(월)까지를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으로 지정, 이 기간 동안에는 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 등 4대 고궁, 종묘, 선•정릉 등 16개 왕릉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입기 힘든 한복을 대여해서 입고 방문한다면 보다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겠죠?

 

2. 대형 복합쇼핑몰에서 ‘몰링몰링’
쇼핑뿐만 아니라 외식, 영화 감상, 수영 등 레저∙여가 활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뜻의 ‘몰링’이 보편화된 요즘. 최근에 생긴 복합쇼핑몰들은 말 그대로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곳’입니다. 아침 일찍 방문해서 쇼핑→점심식사→커피∙디저트→수영→저녁→영화를 모두 한 곳에서 해결할 수가 있으니까요.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에 위치한 ‘스타필드 고양’은 3호선 삼송역에서 도보로 10~15분정도 걸으면 도착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입니다. 백화점, 명품브랜드샵 등의 쇼핑공간과 함께 잠실 올림픽 경기장 크기로 이루어진 먹거리 천국 ‘고메스트리트’, 메가박스 영화관, 스포테인먼트 시설인 '아쿠아필드' 등이 있습니다.

 

 

<사진 = 스타필드 고양 공식 홈페이지>

 

스타필드 고양이 집에서 먼 거리에 떨어져있다면, 지난 5월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새롭게 문을 연 독서 중심의 문화체험 공간 '별마당 도서관'을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개 층으로 구성된 '별마당 도서관'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 국내 대표 서점인 영풍문고와 협업해 전 장르에 걸쳐 총 5만여권에 달하는 책과 eBook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사진 = 스타필드 코엑스몰 공식 홈페이지>

 

3. 동그랑땡이나 집어먹으면서 영화보기
밖으로 나가 놀기보다는 하루 이틀쯤은 소파에 누워 동그랑땡이나 집어먹으면서 영화를 보고 싶다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크리스마스만 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맥컬리 컬킨을 봐야만 했던 과거와는 달리, 요즘 TV 특선영화들은 뮤직페스티벌만큼이나 화려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죠. 이에 올 추석 연휴 TV로 만나볼 수 있는 특선 영화를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사심만으로 추려봤습니다.

 

 

- <내부자들> / KBS2 / 9월 29일(금) / 23:00~
- <킹스맨:시크릿에이전트> / OCN / 9월 30일(토) / 22:00~
- <영웅본색2> / OBS / 10월 1일(일) / 22:10~
- <라푼젤> / EBS / 10월 3일(화) / 17:45~
- <빅히어로> / EBS / 10월 4일(수) / 08:40~
- <밀정> / JTBC / 10월 5일(목) / 20:50~
- <위플래시> / OBS / 10월 6일(금) / 23:10~
- <라라랜드> / MBC / 10월 7일(토) / 22:00~

 

추리고 추렸는데도 무려 8개가 나온 만큼, 올 추석은 10일의 긴 연휴만큼이나 다양한 영화가 방영될 예정입니다. 위에 언급한 영화 외에도 전설로 회자되는 고전 영화인 소피 마르소 주연의 <라붐2>, 오드리 헵번 주연의 <로마의 휴일>은 물론, 송강호 주연의 <변호인>, 공유 주연의 <부산행> 등 많은 사랑을 받았던 국내 영화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무슨 영화가 하는지 궁금하다면, 신문이나 인터넷을 통해 매일매일 방송시간표를 확인해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요소가 될 것 같네요.

 


살아생전에 다시 한 번 올까 싶은 10일간의 추석 황금 연휴. 각기 다른 방법으로 추석 연휴를 보내겠지만, 체력을 보충하고 마음을 새롭게 다잡고 올 수 있다는 것 하나만큼은 모두가 같을 것입니다. 과식으로 아프거나, 다툼으로 서로 얼굴 붉히는 일 없이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