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피알원 북콘서트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만나다

2017. 6. 30. 17:33NEWS

바로 어제, 피알원에서 마련한 특별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름하여 ‘Communication Shift를 위한 2017 피알원 북콘서트!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과 함께 위험 트라우마에 갇힌 대한민국 사회를 위한 위기관리 중요성과 방안을 나눈 <위험사회> 북콘서트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곳은 피알원 북콘서트가 진행되는 행사장! 여기저기 북콘서트 안내를 위한 표시가 보이는데요~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간단하게 저녁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맛있는 케이터링 서비스도 준비했습니다.

 

 

행사 시작시간이 다가오자 초대하신 분들이 한 분씩 오시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중정 안이 발 디딜 틈 없이 꽉 찬 모습입니다.

 

 

간단한 식사를 마친 뒤 본격적인 북콘서트가 시작됐습니다.
강의에 앞서 피알원 공동대표이신 이백수 대표님께서 환영사를 발표하시며 북콘서트의 문을 열어주셨습니다~!

 

 

이어 피알원 공동대표 겸 <위험사회> 저자이신 조재형 대표님께서 강의를 시작하셨습니다. 강의는 그간 다양한 기업 및 조직의 위기관리 사례를 통해 위험상황 속에서 우리가 해야 할 역할 및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등을 주제로 발표하시며 관객들의 흥미를 사로잡았는데요~

 

 

이어진 패널 토론에서는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4분을 모시고 더 심층적인 토크를 이어갔습니다. 일반인들이 느끼는 위험에 대한 지각과 전문가들이 느끼는 지각의 차이로 인한 혼란부터 우리 사회가 더 성숙해지고 발전하기 위한 각계의 상호 이해와 소통의 중요성 등에 대한 심층 토론이 진행됐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 럭키 드로우 행사가 시작됐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신 만큼 빠르게 행운의 주인공들을 발표했는데요. 번호가 호명될 때마다 환호와 탄식의 비명이 여기저기 들렸다는 후문입니다^^

 

 

끝으로 조재형 대표님의 사인회 및 와인파티로, 피알원 북콘서트의 모든 행사가 마무리됐습니다.

 

 

위험이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은 이 시점에, 지금의 불안감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의 시작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그 시작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지혜를 나누기 위해 마련했던 피알원 북콘서트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커뮤니케이션 그룹 피알원은 앞으로도 위기관리 및 브랜딩, 홍보컨섵팅, 디지털 마케팅의 리더로 새롭고 전문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피알원 북콘서트 현장스케치 영상>